방송 맛집 ♬ / / 2017. 5. 18. 11:14

수요미식회 곤드레밥과 메밀막국수 함백산 맛집 메밀촌막국수를 알려드려요

이번 주 TVN 수요미식회 곤드레밥과 메밀막국수에서는 등산로 식당로 유명한 메밀촌막국수이 소개되었답니다.


함백산은 원래 근처 탄광 운영하던 시절이 있었다고 하네요. 지금은 물도 공기도 너무 맑은 청정 산의 모습을 띄고 있답니다.


맑고 경치 좋은 함백산 아래에서 곤드레밥은 씹으면 씹을 수록 고소함이 좋아서, 입안에 계속 더 머금고 씹은 그 맛이라고 하네요






" TVN 수요미식회 곤드레밥과 메밀막국수 다원를 알아보아요"



수요미식회 곤드레밥과 메밀막국수 함백산 맛집 메밀촌막국수의 내부와 외부 모습이랍니다



수요미식회 곤드레밥과 메밀막국수 가게가 

위치한 곳은 푸릇푸릇하고 맑은 공기의 산새

태백산맥 자락에 있는 함백산이라는 곳에 자리잡고 있답니다.


5~6월에는 사람들이 야생화 산행을 많이 오는 함백산이라고도 하네요.

함백산 아래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만항재라는 곳도 있다네요.


만항재에서 내려오면 아름다운 절 정암사도 있고요.


함백산 맛집 메밀촌 막국수 뿐만아니라,

산행과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은 장소네요.








강원도 정선에는 예전부터 곤드레

유명한 지역인데요.

원래 취나물만을 많이 먹으면 속이 좋지 않기도 하는데,

곤드레는 아무리 많이 먹어도 속을 좋지 않게 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공기 맑고 경치 좋은 함백산에서

강원도의 푸짐한 한 상을 맛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함백산 맛집 메밀촌막국수 수요미식회 곤드레밥을 소개합니다




곤드레 밥을 먹는 순간 씹을 수록

입안에 퍼지는 고소함을 느꼈다고 하네요.

마치 우유를 마시는 듯한 고소함을 느꼈다고 합니다.


씹으면서도 계속 고소함에 입안

머금고 삼키기 싫을 정도의 맛이라고 표현을 하네요.




"수요미식회 곤드레밥을 만드는 과정이랍니다"




깨끗이 불린 쌀 위에 곤드레를 수북이 올리고,

참기름을 둘러 고소한 향을 더해서

15분 정도 밥을 짓는 답니다.







은은한 곤드레 향참기름의 고소함

조화를 이루는 맛이랍니다.

다양한 지은 밥 종류 중에 고소함의 에스프레소 같은 밥이네요.






메밀촌막국수에서는

데처서 바로 급랭한 곤드레를 사용한답니다.

급랭해 씹는 식감과 단맛이 살아 있다고 하네요







곤드레 밥을 다른 그릇에 덜어내고

양념 간장에 슥슥 비벼 먹으면,

옛날 어릴 적 엄마가 콩나물에 간장을 넣고 비벼 주신

추억의 고소한 맛도 느낄 수가 있답니다.









함백산 맛집 수요미식회 메밀막국수를 소개합니다




들어가는 재료가 다른

두 메밀 막국수라고 하는데요.

둘마 너무 먹음직 스러운 비주얼이네요.






비빔막국수에는 황태 초무침이 들어가고요.

너무 맛있어서 황태 초무침

따로 더 시켜 먹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물막국수는 닭육수와 동치미 국물을 섞어

깨끗하고 담백한 맛이 시원하다고 하네요.

평양냉면을 먹을 때의 담백함이 느껴진다고 하네요.







비빔막구수를 먹다 물 막국수를 먹으면

입안이 정리되는 느낌이 든다고 하네요.


동치미 국물을 기본으로 해

메밀면과 잘 어울리는 육수랍니다.






투박하지만

집에서 만든 듯한 정감있는

그리고 강원도의 순수한 맛을 느끼게 해주는

메밀촌막국수랍니다.









메밀촌막국수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메밀촌말국수


* 주소 : 강원 정성군 고한읍 고한루 79

            (지번) 033-591-3939


* 전화번호 : 033-591-3939


* 영업시간(운영시간) : 09:00 ~ 21:00




[메뉴 가격]



돌솥밥보쌈정식  - 12,000


돌솥곤드레정식  - 10,000


고추장수제비  - 7,000


물막국수  - 7,000


비빔막국수  - 7,000


쟁반막국수  - 25,000


사리  - 3,000


감자전병  - 10,000


감자부침개  - 10,000


메밀부침개  - 10,000





* 이미지 출처 : TVN 수요미식회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