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20. 12. 23. 16:34

2020 10대 맛의 달인 생활의 달인

정말 다사다난했던 올해도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예년 같지 않은 연말 분위기지만, 집에서 맛난 음식들을 먹으면서 함께 있는 시간이 늘어난 건 좋은 일인거 같은데요. 올해도 정말 꼭! 가고 싶은 달인 가게를 소개한 생달에서 2020 대한민국 10대 맛의 달인 연말특집 생활의 달인편으로 소개가 되었답니다.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 2020년 10대 맛의 달인으로 선정된 가게들은 서울, 경기, 부산, 인천, 전북, 충남 대전, 강원, 대구, 수원, 전남, 경남 등 전국 주소에서 뽑혀 소개가 되었답니다.

 

 

특히나 올해 2020년 생활의 달인 10대 맛의 달인 선정에는 많은 전문가와 시청자 그리고 경쟁이 유난히도 치열했던 한 해라고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그만큼 전국구 인생 맛집이 많이 방송 전파를 탄 한 해였답니다.

 

2020 생활의 달인 10대 맛의 달인의 가게 중에 자세한 위치,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주차, 택배, 메뉴 가격 등 그리고 핵심비법 과정까지 자세한 이야기는 제목 바로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확인 하시길 바래요.

10. 찐빵 만두 달인 홍천쌀찐빵


 

생활의 달인 찐빵 만두 달인 홍천쌀찐빵

생활의 달인 찐빵 만두 달인 은둔식달 홍천쌀찐빵 맛집 - SBS 생활의 달인 찐빵 만두의 달인 771회 백수민 달인 편 요즘처럼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 생각나는 간식! 바로 찐빵과 만두인데요. 김이

secretrich.tistory.com

 

첫 번재로 소개 된 가게는 인생 찐빵을 먹을 수가 있다는 찐빵 만두 달인 홍천쌀찐빵이 선정

 

 

찐빵이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을 하면 큰 오산이라는 것을 절실히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그 놀라운 맛으로 인생 찐빵을 먹을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설탕 대신 부담없는 단호박을 듬뿍 넣어 소화도 잘되고 목도 메이지가 않는다고 하는데요. 찐빵 뿜만 아니라 감칠맛 가득 해산물을 재료로 사용하는 만두 또한 그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9. 김치달인 다람


 

생활의 달인 김치달인 강동구 성내동 맛집 다람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한식을 맛볼 수 있다고 소문난 이 곳! 그리고 이 곳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최고라고 불리는 김치 인데요. "단언 김치가 1등이에요~" 손님들이 극찬하는 한국인의 베스

secretrich.tistory.com

 

두 번째로 선정 된 곳은 시원한 감칠맛 폭발하는 김치가 일품인 김치 달인 다람이 선정이 되었답니다.

 

 

이 곳은 고기집이지만, 김치로 더 유명한 가게 인데요. 김치달인이 운영하는 다람 고깃집은 무김치, 배추김치, 갓김치, 파김치를 노릇 노릇 구운 김치를 쌈처럼 싸먹으면 대한민국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최고의 김치와 고기의 조화를 입 안 가득 느낄 수가 있다고 하네요.

 

8. 평안도식 평양냉면 달인 평안도상원냉면


 

생활의 달인 평안도식 평양냉면 달인 은둔식달 맛집 평안도 상원냉면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평안도식 평양냉면 달인이 운영하는 서울 마포구 동교동 맛집 평안도 상원냉면이 소개 되었답니다. 일홍식 셰프가 긴말 없이 대한민국 최고의 숨어 있는 평양냉면집을

secretrich.tistory.com

 

세 번째로 선정된 평안도식 평양냉면 달인 평안도상원냉면은 지하 상가 푸드코드에 위치했지만, 놀라운 일류 평양냉면 맛을 선사한다고 하는데요.

 

 

진정한 숨어있는 달인이라고 평가를 해도 과언이 아닌, 한 지하상가에 자리 잡은 작은 가게 지만, 평양냉면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이미 숨어있는 손에 꼽히는 냉면집으로 입소문 나 있는 곳인데요. 무려 4대를 이어가는 육수는 한 번 맛보면 감탄사가 절로 나올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7. 옥천 짬뽕 볶음밥 달인 문정식당


 

생활의 달인 옥천 짬뽕 달인 은둔식달 맛집 경진각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옥천 짬뽕 달인이 운영하는 은둔식달 중국집 맛집 경진각이 소개 되었답니다. 40년 넘은 유명한 짬뽕 가게를 은둔식달 잠행단 필감산 쉐프가 찾아 갔는데요. 이른 식사

secretrich.tistory.com

 

네 번째로 선정된 곳은 16살 부터 요리를 했다는 옥천 짱뽕 볶음밥 달인 문정식당이 선정이 되었답니다.

 

 

반 세기가 넘는 중식 경력으로 그 세월만으로도 존경과 내공을 엿볼 수가 있는 옥천 짬뽕 볶음밥의 달인의 짬뽕은 한 번 맛을 보면 다시 생각 날 수 밖에 없는 인생 짬뽕을 맛볼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인생 전부를 쏟아 부은 비법의 절절으로 지금은 전국구 짬뽕으로 타지에서 많이 찾아오고 있답니다.

 

6. 스페인 요리 파에야 감바스 달인 엘비스텍


 

생활의달인 파에야 감바스 달인 연남동 맛집 스페인 요리 엘비스텍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파에야 감바스 달인이 운영하는 연남동 스페인 요리 맛집 엘비스텍이 소개 되었답니다. 한국 속 작은 스페인이라고 불리는 가게로 요즘 젊은이들에게 핫한 스페인 요리

secretrich.tistory.com

 

다섯 번째로 선정된 곳은 스페인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스페인 요리 파에야 감바스 달인 렐비스텍이랍니다.

 

 

한국의 도심 한 가운데서 프랑스 요리의 진수를 맛 볼 수 있는 스페인 요리 파에야 감바스 달인이 운영하는 엘비스텍은 특히 새우 요리를 이렇게까지 만들 수 있구나 하고 먹으면서까지 생각이 나게 하는 맛과 식감을 자아낸다고 하는데요. 특히 여성 고객들이 그 맛에 반해 삼삼오오 자주 방문하는 핫 플레이스라고 하네요.

 

5. 연탄 불고기 달인 한성 불고기


 

생활의달인 연탄 불고기 달인 대구 북성로 맛집 한성불고기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연탄 불고기 달인이 운영하는 대구 북성로 맛집  한성불고기가 소개 되었답니다. 대구의 오래된 골목에 자리 잡은 45년 동안 연탄불을 지키며 서민들의 발길을 잡은 남

secretrich.tistory.com

 

여섯 번째로 선정된 곳을 이름만 들어도 무조건 맛잇을 것만 같은 바로 연탄 불고기 달인 한성 불고기랍니다.

 

 

45년간 연탄 불고기를 지켜 가면 구워 온 남편 사장님과 남다른 고기 숙성과 양념을 만드는 아내 사장님 두 부부가 운영하는 연탄 불고기 달인네 가게는 입맛 까다로운 임홍식 셰프마저 여태껏 먹었던 불고기 중 첫번째 인생불고기집이 바꾸었다고 극찬한 대구의 한성 불고기집이랍니다.

 

4. 초밥 달인 스시미치루


 

생활의 달인 초밥 달인 종로 맛집 스시미치루

일본에서 정통으로 일본 요리를 배워 서울 종로에 이름을 알리고 있는 은둔식달 스시집 가게를 찾아 임홍식 셰프가 찾아 갔는데요. 가게 규모는 작지만 일본에서 쌓은 초밥 실력과 탄탄한 내공

secretrich.tistory.com

 

일곱 번째로 소개가 된 곳은 포슬 포슬한 달걀초밥이 너무나도 먹음직 스러웠던 초밥 달인 스시미치루가 선정이되었답니다.

 

 

초밥 달인으로 출연하였던 스시미치루 가게의 사장님은 특히나 입안에서 사르륵 녹는 카스테라 같은 달걀초밥이 일품이었는데요. 그 외에도 다양하게 정성과 시간으로 숙성해서 만들어내는 초밥들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냈답니다. 스시 마니아라면 꼭! 가봐야 할 곳이네요.

 

3. 함경도식 만두 달인 만두향


 

생활의 달인 표고버섯 만두 달인 마포 아현시장 맛집 건강한찐빵

이번에는 50년 전 만두 전설로 시작이 된 3대째 이어 내려오는 생활의 달인 표고버섯만두 달인 마포구 아현시장 맛집 건강한찐방 집은 어디?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차,

secretrich.tistory.com

 

여덟 번째로 소개가 된 곳은 삼대째 내려오는 이북식 만두를 먹을 수 있는 함경도식 만두 달인 만두향이 선정이 되었답니다.

 

 

보는 이들로 하여금 왠지 모를 고향 생각이 나게 했던 함경도식 만두 달인이 운영하는 만두향 만둣집 가게는 삼대 째 내려오는 비법으로 만들어 지는데요. 촉촉하면서도 입안 가득 푸짐한 찐 만두부터 튀김만두까지 일반 만두와는 차별화된 맛으로 만두 마니아들에게 극찬을 받은 가게랍니다.

 

 

 

2. 프랑스 가정식 코코뱅 블랑케트 달인 프랑스 백반


 

생활의 달인 코코뱅 블랑케트 달인 프랑스가정식 프랑스 백반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코코뱅 블랑케트 달인이 운영하는 프랑스가정식 맛집 프랑스백반이 소개 되었답니다. 문화와 예술 그리고 다양한 음식이 공존하는 한 번화가에 위치한 코코뱅 블랑케

secretrich.tistory.com

 

아홉 번째로 선정된 곳은 프랑스 요리의 진수를 맛 볼 수 있는 프랑스 가정식 코코뱅 블랑케트 달인 프랑스백반이랍니다.

 

 

간판도 없는 이층집에서 운영하는 프랑스 요리의 진수를 보여주는 프랑스 가정식 코코뱅 블랑케트 달인이 운영하는 프랑스백반 가게인데요. 요리 하나 하나가 오랜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 놀라움을 자아내는 과정이었는데요. 프랑스 요리의 고정관념을 깬 그녀의 요리 과정은 예술과도 같은 깊은 인상을 시청자들과 손님들에게 남겼답니다.

 

1. 서울 2대 떡볶이 달인 신세계 떡볶이


 

생활의 달인 서울 2대 떡볶이 달인 명동 맛집 신세계떡볶이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서울 2대 떡볶이 달인이 운영하는 중구 명동 맛집 신세계떡볶이가 소개 되었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떡볶이 전문가 까지 인정한~ 서울에서 품질 좋은 쌀떡과 양념이

secretrich.tistory.com

 

마지막으로 선정된 가게는 서울 2대 떡복이 달인으로 선정 된 신세계 떡볶이 가게랍니다.

 

 

생활의 달인 2020년 10대 맛의 달인 마지막으로 선정된 노점 떡볶이의 신화로 알려진 서울 투톱 마성의 쌀떡볶이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버린 곳은 바로 서울 2대 떡볶이 달인이 운영하는 신세계 떡볶이 가게라고 합니다. 1976년부터 운영해온 명동 노점 떡볶이로 아직도 그 맛 그대로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이 흥미있게 본 게시물!


 

36살차이 유튜버 연상연하 부부 결혼 과거 궁금한이야기y 진실은?

최근 핫하게 SNS을 달군 소식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20살 차이 유튜버 부부 이야기와 그 부부와 둘러싼 과거 이야기에 대한 구설수에 많은 이야기가 오고 가고 있답니다. 누군가는 나이차를 극복

mostuseful.tistory.com

 

골목식당 포항 덮죽 백종원의 긴급출동! 표절 사건의 전말과 해결

얼마 전 언론에서 백종원의 골목식당 포항덮죽을 그대로 뺏겨서 표절로 만든 덮죽덮죽 프랜차이즈 업체를 누군가 낸 사건이 있었는데요. 이 사건이 커지기 전 전후 사정을 모르는 분들은 골목

secretrich.tistory.com

 

손흥민 푸스카스 FIFA 상 소식! 골장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축구 선수 손흥민이 FIFA 푸스카스 상을 탔다는 기쁜 소식이 새벽부터 들려왔는데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뛰는 최전방 공격서 손흥민 선수가 세계 최

secretrich.tistory.com

 

서민갑부 반품마트 위치 매장 천안 포엠텍 리퍼브 제품

인적 드문 공간 마치 밤에 보면 폐허로 오인할 수 있는 곳만 같은 곳이지만, 그렇게 한적한 공간에 생명을 불어 넣은 이형신 갑부가 오늘의 주인공인데요. 이미 알뜰 살뜰한 사람들에게는 전국

secretrich.tistory.com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