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20. 12. 16. 09:15

생활의 달인 표고버섯 만두 달인 마포 아현시장 맛집 건강한찐빵

이번에는 50년 전 만두 전설로 시작이 된 3대째 이어 내려오는 생활의 달인 표고버섯만두 달인 마포구 아현시장 맛집 건강한찐방 집은 어디?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차, 택배 등 그리고 핵심비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생활의 달인 표고버섯 만두 달인 마포구 아현시장 맛집 건강한찐빵


 

마성의 맛을 자랑하는 육즙 가득 얉은 피에 꽉찬 깊은 속이 가득한 표고버섯 만두 달인네 가게는 서울 마포구 아현시장에 자리잡고 있답니다. 요즘은 사회적 거리두기 등 여러 여파로 한적한 시장길의 모습이지만, 유독 이 만두집만은 사람들로 붐빈답니다.

 

 

이른 아침부터 가게 앞은 만두를 포장해 가기 위해 모여드는 사람들로 북적이는데요. 예전에는 홀에서도 만두를 먹을 수 있었지만, 요즘은 포장과 택배 위주로 판매를 하고 있는 모습이더라고요. 추위도 잊게 만든다는 그 만두를 먹기 위해 재료가 소진 되기 전에 발걸음을 빠르게 옮긴 손님들로 가득한 풍경을 볼 수가 있답니다.

생활의 달인 표고버섯 만두 달인 마포구 아현시장 맛집 건강한찐빵 그 맛은?


 

아현시장 맛집으로 유명한 건강힌찐빵 만두집의 대표적인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향긋하고 건강 가득 담긴 표고버섯 만두를 만날 수가 있는데요. 그 밖에도 하루에 한정 판매를 한다는 찐빵과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김치만두 그리고 든든한 고기만두, 무조건 맛있는 겉바속촉 군만두까지 눈과 입을 즐겁게 만든답니다.

 

 

"아~ 이건 무조건 먹어 봐야해!"

 

생활의 달인 표고버섯 만두 달인 마포구 아현시장 맛집 건강한찐빵 핵심비법!


 

표고버섯 만두의 첫 비법 시작은 바로 건새우 등 여러 말린 건어물을 잘 펼쳐 준 다음에 그 위에 영양가득한 표고버섯을 올려 수북히 쌓아 주는 모습을 먼저 확인 할 수가 있었답니다. 역시나 평범하지 않는 과정과 정성을 보여주는 모습을 볼 수가 있네요.

 

 

돼지 뼈와 닭으로 끓이 육수를 진하게 우려 낸 뒤 잘 쳐댄 돼지고기에 부어 주면서 섞어 주는 그 다음 과정을 진해아하는데요. 잘 치대어진 돼지고기를 큰 볼에 평범하게 바른 다음에다 이전에 준비해둔 비법 표고버섯 산 위에다 덮어 주는 과정을 거쳐 준답니다.

 

 

이렇게 다양한 건우물과 표고버섯의 만남 그리고 돼지고기의 풍미까지 더해져 고기와 표고버섯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만두속 재료가 만들어 진답니다. 이런 과정을 거친 표고버섯 만두는 무조건 맛있을 것 같네요.

 

3대 째 중국에서부터 이어내려오는 비법이다보니, 처음에는 사람들이 낮설어한 표고버섯 만두지만, 한국인 입만으로 개량을 해서 지금처럼 줄을 서서 찾는 만두가 되었다고 하네요.

 

 

"쫀득하면서도 얉은 피는 어떻게 만들어 질까요?"

 

 

역시나 만두 속재료처럼 평범해 보이지 않는 만두피 반죽은 물과 소금, 밀가루의 삼박자 뿐만 아니라 비법이 들어가는데요. 노랗고 진한 기름을 반죽에 넣는 모습을 발견할 수가 있었답니다. 이 노랗고 진한 기름은 콩 그리고 국화꽃과 공개불가능한 재료가 쌓인 면포가 들어간 비법 기름으로 50년 동안 전해내려오면서 사용된 비법 기름이라고 하네ㅛㅇ.

 

 

대대로 전해내려오는 비법 기름에 절인 콩을 반죽 위에 덮은 뒤 감자전분을 풀어서 만든 물을 중탕한 냄비에 부어 감자전분 피를 만든 뒤에 반죽을 덮어 준 뒤 어느정도 숙성의 시간을 거친 뒤에 만들어진 비법 반죽으로 새벽 발걸음을 재촉하는 맛난 만두가 만들어진답니다.

 

서울 마포구 아현동 아현시장 맛집 건강한찐빵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전화번호, 주차, 택배, 영업시간 상세정보


▶ 상호명

→ 건강한찐빵

 

▶ 주소/위치

→ 서울 마포구 굴레방로9길 11(아현동 327-6)

 

▶ 전화번호

☎ 02-313-8779 

 

▶ 영업시간

→ 08:30 ~ 21:00

 

▶ 주차 여부

→ 아현시장 주변 주차

 

▶ 메뉴 및 가격 정보

→ 고기만두 - 5000 / 김치만두 - 5000 / 찐빵 - 2500 등

 

* 현재 포장과 택배만 가능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더 맛있는 인기 이야기여기!


 

 

생활의 달인 찐빵 만두 달인 홍천쌀찐빵

생활의 달인 찐빵 만두 달인 은둔식달 홍천쌀찐빵 맛집 - SBS 생활의 달인 찐빵 만두의 달인 771회 백수민 달인 편 요즘처럼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 생각나는 간식! 바로 찐빵과 만두인데요. 김이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함경도식 만두 달인 강북구 번동 맛집 만두향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함경도식 만두 달인이 운영하는 강북구 번동 은둔식달 맛집 만두향이 소개 되었답니다. 함경도식 만두! 이북식 맛둣집으로 서울 강북구 번동 맛집으로 유명한 만두향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춘천 만두 달인 은둔식달 맛집 왕만두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춘천 만두 달인이 운영하는 은둔식달 맛집 왕만두가 소개 되었답니다. 춘천에서 만두 맛집을 찾는다면, 이 집을 꼭! 가봐야한다는 춘천 만두 달인네 가게를 찾아서 은둔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꽈배기 만두 달인 은둔식달 맛집 노원구 만두장성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꽈배기 만두 달인이 운영하는 서울 노원구 은둔식달 맛집 만두장성이 소개 되었답니다. 도깨비 시장 안에서 노점시장에서부터 쌓아온 내공으로 전국구 꽈배기 맛을 자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대만식 만두 달인 마포구 연남동 맛집 산동꾸냥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대만식 만두 달인이 운영하는 마포구 연남동 맛집 산동꾸냥이 소개 되었답니다. 종로에서 김두한까지 즐겨 먹었다는 전설의 대만식 만두를 파는 조수령 달인이 이번 대

secretrich.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