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7. 5. 4. 02:18

수요미식회 수천개의 장독대 건강밥상 - 안성 서일농원 솔리

이번 주 TVN 수요미식회 116회에서는 경치 좋은 위치에 수천개의 장독대가 즐비한 건강밥상을 마련하는 안성 서일농원 솔리가 반영이 되었는데요.


요즘 개인적으로 건강밥상에 관심이 많아서 인지, 관심있게 방송을 보았답니다.


상에 차려지는 수많은 음식들의 보면서, 비주얼에도 건강함이 느껴지더라고요.


궁궐 같은 외경을 자랑하는 서일농원 솔리를 소개합니다.






" TVN 수요미식회 수천개의 장독대 건강밥상 안성 서일농원 솔리를 알아보아요"




수요미식회 수천개의 장독대 건강밥상 서일농원 솔리의 내부와 외부 모습이랍니다




어마어마한 규모에 놀라고,

아름답게 핀 꽃에 또 한번에 놀라는 서일농원 솔리랍니다.


많은 꽃들 뿐만 아니라 담쟁이 넝쿨로 덮인 유럽풍의 건물이 눈길을 끈답니다.

이런 황홀한 광경이 다른 세계에 와 있는 기분의 착각이 들 정도라고 하는군요.







소나무가 우거진 넓은 정원 속이라서,

특히나 아이들과 소풍처럼 방문해도 좋을 광경을 자랑하는 곳이랍니다.


산챈로 한편에는 넓은 닭장 속 수십마리의 닭들이 있답니다.






식당을 이용하지 않아도 산책할 수 있도록 개방을 해놓았다고 하는데요.

아이들이 뛰어놀기 정말 좋은 장소이기도 한다고 하네요.


식당 규모가 3만 평에다,

장독대가 2,000여 개가 있다고 하네요.






식당 내부는 넓은 농원만큼 큰 평수

깔끔한 내부를 자랑한답니다.


큰 상에 가족들이 오손도손 모여서 건강밥상 한 상

먹는 게 인상적이네요.









수요미식회 수천개의 장독대 건강밥상 요리를 소개합니다




서일농원 솔리의 가장 유명한 메뉴는 바로 건강밥상인데요.

주문을 할 때, 된장찌개와 청국장 중 하나를 택하게 된답니다.

이렇게 건강밥상을 주문하면 푸짐한 한 상이 나오게 된답니다.








장아찌부터 제철 나물, 콩비지, 김치, 쌈채소 등으로,

구성된 푸짐한 한상차림이 나오게 된답니다.


그 푸짐함에 시골 밥상 스타일

외갓집에와서 밥을 먹는 그런 기분과 향수를 불러 일으킨다고 하네요.





수요미식회 건강밥상 청국장과 된짱찌개를 소개합니다





보통의 청국장과 달리 가볍고 깨끗하고 부드럽다고 하네요.

일반 청국장의 특유의 냄세와 텁텁함 맛이 없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처음 외국인이 먹어도 호불호가 없을 듯한 맛이라고 표현을 하실정도라서,

그 맛이 매우 궁금하네요.







된짱찌개는 많은 재료가 들어가 있는 것이 아님에도,

기본에 충실한 시원한 국물 맛의 된장찌개를 나타낸다고 하네요.


배우 윤박 씨는 처음에 먹었을 때에는 슴슴했는데,

먹으면 먹을 수록 끌리는 된장찌개 맛이라고 표현을 했답니다.








기본 밑반찬도 훌륭한 곳!




선뜻 아이들에게는 손이 가지 않을 반찬 구성인데도 불구하고,

깻잎 장아찌는 어린 아이들에게도 호불호 없이

맛있어 한답니다.






특히나 서일농원 솔리의 밑반찬은

정갈하면서도 알맞은 간이 좋다고 하는데요.


꼬들꼬들한 식감이 살아 있는 무말랭이도 있답니다.






또 하나의 입맛 저격 밑반찬인 참나물 무침도 있는데요.

매실청을 살짝 넣어 달콤함을 더하고,

숨죽지 않아 씹는 맛이 좋은 참나물 무침이라고 하네요.






시판 두부보다 더 쫀쫀한 식감을 가지고 있는 두부는

매일 직접 만든다고 하는데요.


두부 만드는 것을 체험도 할 수가 있다고 하네요.


바닷물을 간수로 사용하는 강릉 초당두부 만든 비법으로,

만드신다고 하네요.








안성 서일농원 솔리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서일농원 솔리


* 주소 :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금일로 332-17

            (지번)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화봉리 389-3


* 전화번호 : 031-673-3171


* 영업시간(운영시간) : 11:00 ~ 20:00





[메뉴 가격]



건강밥상 1인 - 13,000


떡갈비 - 23,000


녹두김치전 - 12,000






* 이미지 출처 : TVN 수요미식회 116회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