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7. 4. 28. 11:52

서민갑부 대게 속초 게찜 김봉철 씨 대게갑부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번 주 채널 A 서민갑부 123회는 산에서 대게를 팔아서 약 25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속초 게찜의 김봉철 씨 이야기가 전해 졌답니다.


항상 넥타이를 매고 친절함을 무장한 채, 철저한 수조관리도 기본으로 여긴 채 설악산 중턱에서 대게를 파는 이상한 사장님 이야기랍니다.


단 돈 160만원으로 포장마차부터 시작해서 약 10여 년 만에 총자산 21억원 연 매출 20억 원 이상의 가게를 일구어 내신 김봉출 대게 갑부님 그 엄청난 노력과 인고의 세월 그리고 속초게찜의 화려한 대게까지 알려드릴게요.







"서민갑부 대게 갑부 속초게찜의 김봉철 씨를 알아보아요"




설악산 끝자락까지 사람들이 모여드는 속초게찜!



 서민갑부 대게 가게인 속초 게짐설악산 끝자락 국립공원과 경계선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바닷가도 아닌 산자락에 대게 가게가 있다는 자체가 이해가 힘든 게 당연한데요. 쉴틈없이 손님들이 차량으로 찾아 오는 가게더라고요. 어떤 이유 때문일지 정말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역시나 가게 내부는 사람들로 가득 채우고요. 손님들을 대게를 먹으며 흥얼거리도 하고 연신 감탄사를 자아내면, 먹느라고 정신이 없더라고요. 큰 규모에도 불구하고 테이블은 만석이 일상 다반사라고 하네요. 그 속에 넥타이를 맨 사장님이 눈에 띄는데요. 열심히 서빙을 하시면서 친절히 대게를 먹는 방법까지 손님들에게 상세히 알려 준답니다.








그냥 본연의 맛으로도 황홀한 속초 게찜의 화려한 비주얼!



서민갑부 속초게찜의 대게찜 한상!





큰 그릇에 먹기 좋고, 보기 좋게,

정갈한 한 상이 식욕을 부르네요.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내장 소스에 통통하게 잘 쪄내 진 게살을 찍어 먹으면 그 고소함을 이루 말할 수도 없죠.




분명히 쪄낸 대게인데도,

마치 살아 있을 것만 같은 화려한 비주얼이랍니다.

군침이 입안에서 맴돌 수 밖에 없네요.





역시 제일 맛있고 살이 많은 부위

집게발의 살은 한 입 배어 물면 입안에서

바다의 향이 맴돌 듯 하답니다.





모락모락 잘 쪄낸 게살에서 나는 김마저

방송으로만 보아도 그 냄새가 전해지는 착각마저 들 정도랍니다.

그래서 손님들이 먹으면서 연신 감탄사와 노래를 흥얼 거리지 않을 수가 없네요.





서민갑부 대게 가게에 꼭 와야 할 또 한 가지 서비스는

바로 대게 라면, 물회, 게살밥이 대게 한 상을 차리면 무한리필로 나온다는 것이랍니다.


설악산 산기슭까지 손님들이 오는 이유가 다 있네요.








눈이 번쩍 띄이게 하는 대게 갑부님의 매출이랍니다.




 10여년간 하루도 쉬지않고 그렇게 고생하면서 대게를 팔며 일을 해온 결과 지금은 연 매출 20억 이상 총 자산은 21억 원을 가지고 계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서민 갑부님이랍니다. 저렇게 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인고의 시간과 노력이 있었을까요? 감히 상상히 되지 않는답니다. 많이 부럽기도 하지만 그 노력에 존경의 박수를 표하게 되네요.





일부분만 공개하는 대게를 찌는 과정 그리고 철저한 관리!



 대게를 찔 적에는 잡냄새가 없게 쪄야 하는데요. 그 비법은 공개를 자세히는 안하시는데 일부분만 공개를 하셨네요. 솔잎과 엄나무 그리고 감초 그리고 다른 몇가지 약재를 같이 넣어 쪄서 잡냄새를 없애고 대게의 풍미를 더욱 가미 한다고 한답니다. 꼭 먹으로 한 번 가보고 싶네요. 





 속초 게찜에는 총 수조가 3개 대게 보유량이 무려 약 1.5t 이나 되는 15일 소비량이라고 한답니다. 하루 소비 대게량만 약 100여 마리로 손님들이 오시면, 일단 내부 수조에서 직접 보고 골라서 무게를 잰 뒤 주방으로 대게가 직행을 한답니다. 해양심층수로 2~4도는 철저히 유지 관리를 해준답니다.


 대게는 우리나라의 동해안 연안을 따라 많이 분포하는데요 수심이 30m~1800m 깊이에서 살고 고수온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서 3도씨 이하에서 주로 생활을 하기 때문에 강원도 지역 대게는 11월에서 5월이 제철이랍니다.





서민갑부의 마지막 한 마디!




'남들이 아니라고 그럴때 나는 예스라는 쪽으로 생각을 했고,

또 남들이 1을 생각할 때 나는 2를 생각했어요.


그러면서도 희망을 잃지 않았기 때문에,

제가 오늘날 이 자리까지 서는 동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NO 라고 할때 YES!

1을 생각 할 때 2!


이번 주 서민갑부 대게 갑부님 김봉철 씨의 스토리를 보면서,

많은 생각과 존경 그리고 여운이 남습니다.


그리고 올해 꼭 설악산에서 먹는 대게를 먹으로 가 봐야 겠어요.








서민갑부 대게 속초게찜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속초 게찜


* 주소 : 강원 속초시 관광로 250

            (지번) 노학동 843-2


* 전화번호 : 033-635-2325


* 영업시간(운영시간) : 매일 10:00 ~ 22:00



[메뉴 가격]


싯가로 계산 되며, 보통 5월이 가장 저렴하답니다.









* 이미지 출처 : TVN 생활의달인 123회 방송영상 켭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