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7. 4. 27. 17:46

수요미식회 이촌동 단골중국집 맛집 유린기 사천탕면 <금홍>을 알려드려요

이번 주 2017년 4월 26일 방영된 수요미식회 115회에서는 이촌동 단골 중국집 유린기 사천탕면  금홍 가게가 소개되었습니다.


오래된 역사 만큼이나 솜씨있는 중화요리를 만날 수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유린기는 고기 반, 채소 반의 아삭한 식감과 졸깃한 식감이 한 때 어우러져, 차가운 맥주와 먹으면 그야 말로 금상 첨화라고 하네요.







수요미식회 이촌동 금홍의 카페같은 내부 모습이랍니다



외부 모습은 길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담하지만 깔끔한 분위기를 자아낸답니다.


다른 중국집에서 자차이란 중국 음식을 처음 1세대 때 부터 메뉴가 있었던,

오랜 역사를 가진 동부이촌동 금홍이랍니다.





가게 내부는 들어서는 순간에 자그마한 카페같은 분위기가 난답니다.

아기자기한 부티크 중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대표메뉴는 수요미식회 유린기!



이 곳의 대표 메뉴는 유린기!


유린기의 뜻은 뜨거운 기름을 끼얹은 닭고기를 나타낸답니다.

그야말로 고기 반 채소 반의 상쾌한 식감이 매력적인 유린기랍니다.






유린기를 만드는 과정


먼저, 닭고기를 얇고 바삭하게 튀긴 뒤에,

갖은 채소를 접시에 깔고,

그 위에 튀긴 닭고기를 얹어,

새콤달콤한 간장 소스를 올리면,


촉촉하고 야들야들한 유린기가 완성이 된답니다.






수요미식회 유린기는

소주도 백주도 아닌 차가운

맥주와 먹으면 그야 말로 금상첨화라고 하네요.








또 다른 메뉴 수요미식회 사천탕면!



그냥 비주얼로만으로 풍성해서

눈으로 먹는 즐거움 까지 있다는 수요미식회 사천탕면이네요.


재료 하나하나의 맛이 조화를 이룬다고 하네요.

깊이 있는 감칠맛이 예술이라고 하는 그 사천탕면을 만드는 과정을 공개합니다.




사천탕면을 만드는 과정


감칠맛 가득한 풍성한 재료들을 준비하고요.

베트남 고추를 볶아 매운향을 살리고,

신선한 채소와 해산물을 넣고 육수를 부어주면,


감칠맛 폭발하는 사천탕면의 완성이랍니다.






패널 두 분은 약간 아쉬운게, 면이 좀 풀어져 있는게 아쉬웠다고 하네요.

맛의 평가는 깔끔하고 베트남 고추의 매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어 너무 좋다고 하네요


육수는 단순하면서 감칠맛이 어마어마하게 깊다고 하네요.


소주 한 잔 당기게 하는 얼큰한 사천탕면이네요.









<금홍>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금홍


* 주소 : 서울 용산구 이촌로 303

            (지번) 이촌동 301-160 현대아파트 11동상가 1층


* 전화번호 : 02-796-0995


* 영업시간(운영시간) : 매일 11:30 ~ 21:00




[메뉴 가격]










* 이미지 출처 : TVN 수요미식회 115회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