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9. 1. 20. 03:14

[살림9단의만물상]더덕 고추장 불고기 만드는법,유귀열 황금레시피

이번 주 TV 조선 살림9단의 더덕 고추장 불고기 만물상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1월 황금돼지 밥상!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돼지고기 비법 대첩 2차전으로 이루어진 유귀열 조리기능장의 요리는 더덕의 직화구이 맛 그대로! 초간단 더덕 고추장 불고기 요리가 선보였답니다.


특히 뜨거운 물에 데치고 오래 걸리는 더덕 손질을 비법 물에 담가두기만 하면 한방에 해결 된다고 하는데요. 한 번 배워 두셔서 몸에 좋은 더덕 고추장 불고기를 매번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더덕 고추장 불고기 만들기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살림9단의 만물상 더덕 고추장 불고기 만드는법 유귀열 황금레시피 더덕 손질법~!


 


 


1. 설탕 1 컵, 소금 1 컵, 따뜻한 물 2 컵으로 소금설탕물을 만들어 더덕 150g을 넣고 20분간 담가 두세요.

- 설탕 당성분이 사포닌이 분해해서 더덕 껍질을 쉽게 제거 할 수 있고, 소금의 삼투압 작용으로 더덕의 덟고 쓴 맛까지 게거 할 수 있다고 하네요.


 


 


2. 20분 후 더덕 껍질을 벗겨 내고 손질한 더덕을 반으로 잘라 두들겨 주시길 바래요.


 


3. 간장 1 스푼, 참기름 2 스푼을 넣고 버무린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찍어 주시기리바래요.






살림9단의 만물상 더덕 고추장 불고기 만드는법 유귀열 황금레시피 요리 과정~!


 


1. 돼지고기 앞다리살 600g을 한 입 크기로 썰어서 준비 해주세요.


 


2. 올리고당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설탕 반 스푼, 양파소주 2스푼, 간장 1스푼, 마늘 1스푼, 사과즙 2스푼을 넣고 만능 고추장을 만들어 주세요.


 


3. 손질해 둔 돼지 앞다리살 600g에 만든 고추장 3/4를 넣고 조물 조물 재워 주고, 남은 만능고추장에 더덕을 넣고 버무려 주세요. 


 


 


4. 양념된 더덕을 먼저 기름 없이 팬에다 볶아 준 뒤 따로 옮겨 담아 주세요.

- 돼지고기와 더덕을 같이 볶으면 더덕이 질겨지기 때문에 따로 볶아 주셔야 좋답니다.


 


 


5.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볶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더덕과 미나리를 함께 넣고 볶아 완성 시켜 주세요.






살림9단의 만물상 더덕 고추장 불고기 만드는법 유귀열 황금레시피 그 맛은?


 


쫄깃 쫄깃한 돼지고기 앞다리살에

향긋한 제척 더덕이 들어가

그 식감과 맛이 일품이라고 하는데요.


 


향과 식감이 어우려져 그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불 맛까지 더해 졌네요.


 


달콤살큼해서 질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밖에 없는

유귀열 표 더덕 고추장 불고기~!








* 이미지 출처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