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20. 12. 15. 15:14

오리주물럭 황금레시피 만드는 법

개인적으로 많은 방송 요리법과 레시피를 보다 보면, 백종원, 김수미, 알토란, 예전 만물상, EBS 레시피 등 각각 서로 방송사마다 요리 전문가마다 각각 특징이 다 다른데요. 그중에서도 백 선생님 요리처럼 간단하면서, 재료만 1~2가지만 더 있으면 더 깊은 맛을 내는 알토란 요리 레시피들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많이 따라 하게 되고 맛이 좋더라고요.

 

"오리주물럭 황금레시피 만드는법 쉽게 배워보아요."

알고 먹으면 더 맛있다! 오리고기 효능!


 

대부분 사람들이 오리고기 효능으로 불포화 지방산 함량이 놓아 피부 미용이나 혈관에 좋다고 알고 계실 텐데요.

 

 

오리고기 효능

① 오리고기 효능은 체내 부족한 진액과 기력을 보충해준답니다.
② 면역력 상승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답니다.
③ 유일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도움과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알토란 김하진 오리주물럭 황금레시피 만드는법 공개!


준비재료

슬라이스 오리고기 800g, 고추장 6 큰술, 진간장 3 큰 술, 맛술 4 큰 술, 매실청 3 큰 술, 다진 마늘 4 큰 술, 다진 청양고추 5개, 간 사과 5 큰 술, 볶은 들깻가루 5 큰 술, 다진 생강 2 작은술, 고운 고춧가루 4큰 술, 새송이 버섯 1개, 고구마 1개, 물 반컵, 부추 100g, 양파 1개 등

 

1. 주물럭용 슬라이스 오리고기 800g을 준비해주세요.

*알아두면 좋은 상식

- 오리는 70℃에서 30분, 75℃에서 5분간 열처리 시 안전하게 먹을 수가 있답니다.

 

 

 

2. 오리주물럭 양념장을 만들기 위해 볼에다 고추장 6 큰 술, 진간장 3 큰 술, 맛술 4 큰 술, 매실청 3 큰 술, 다진 마늘 4 큰 술, 다진 청양고추 5개, 간 사과 5 큰 술, 볶은 들깻가루 5 큰 술, 다진 생강 2 작은 술, 고운 고춧가루 4큰술을 넣고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 간 사과를 넣으면 감칠맛과 천연 단맛이 상승을 하고 볶은 들깻가루는 오리고기에 양념이 더 잘 묻어나면서 고소한 맛까지 더해진답니다.

 

 

 

알고 나면 좋은 꿀팁

①오리 주물럭 요리를 할 때, 고춧가루를 너무 많이 넣게 되면 텁텁해지기 때문에 고춧가루 비율은 잘 지켜 주시길 바래요.
②오리고기와 채소를 같이 볶게 되면 익는 시간이 달라 고기를 부드럽게 익히기 어렵기 때문에 오리고기와 채소들을 순수대로 넣고 볶아야 각각의 식감을 살릴 수가 있어요.
③오리고기는 한 장 한 장 떼어내서 양념에 버무려야 골고루 양념이 잘 배인 답니다. 

 

 

 

3. 손질한 새송이 버섯 1개, 슬라이스 오리고기 800g을 한 장씩 떼어 내서 양념장이 담긴 볼에 넣고 잘 버물려 준답니다.

- 새송이버섯이 들어가면 양념된 오리주물럭의 기름이 흡수되어 깔끔한 요리가 된답니다.

 

 

 

4. 동그랗게 썬 고구마 1개를 냄비 바닥에 깔고 물 반 컵을 넣어준 뒤 그 위에 양념한 오리고기를 얹어 주세요.

- 기름 대신에 물을 처음에 넣어 찌듯이 나중에 볶아 주면 타지 않고 담백한 요리가 만들어진답니다.

 

 

 

5. 뚜껑을 닫고 센물에서 오리고기 반 정도 익을 때까지 익혀주세요.

 

 

 

6. 반 정도 익으면 뚜껑을 열고 채 썬 양파 1개를 넣고 익히다가 양파가 살짝 익으면 불을 끄고 먹기 좋게 자른 부추 100g을 넣고 숨이 죽을 정도로만 익히면 오리고기 완성~!

과연 알토란 김하진 오리주물럭 황금레시피 만드는 법 완성된 그 맛은?


 

한 입 먹자 동공이 확장될 맛을 보여 주는데요. 기름기 거의 없이 깔끔한 오리고기는 계속 먹어도 느끼하지 않고, 청양고추와 부추가 느끼함을 잡아준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도 이번 주말은 오리고기로 한 끼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맛나 보이고, 거기다 영양까지 최고의 요리법을 이번에도 배우게 되었네요.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핵심비법 한 장 요약!


 

 

"이번 주말은 무조건 오리주물럭 ㅋㅋㅋ!"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오늘은 더 맛있는 이런 레시피는 어떠세요?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한국인의 소울푸드 하면 생각나는 음식 중에 김치찌개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김치찌개를 묵은지도 없이도 일류 김치찌개 음식점처럼 맛나게 끓일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알토란 김히진의

secretrich.tistory.com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맛있게 끓이는법 양념장!

개인적으로도 너무 좋아하고 쌀쌀한 계절이 되면 생각나는 한국인의 소울 푸드 중에 하나가 바로 순두부 찌개를 꼽는 분들이 많은데요. 부드러운 순두부와 함께 얼큰하고 잘 우려낸 육수와 양

secretrich.tistory.com

 

계란 후라이 잘하는법 달걀 프라이 맛잇게 만드는 방법

전 세계인들이 즐겨 먹는 음식 재료 중에 하나가 바로 달걀(계란)인데요. 영양 만점에 맛까지 좋기 때문에 여러 음식에 재료도로 훌륭한 식재료로 사용이 되어 진답니다. 특히 쉽게 요리가 가능

secretrich.tistory.com

 

백파더 제육볶음 레시피 백종원 맛있게 만드는법

 한국인의 소울 푸드 중 하나인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 이번 주 백종원 백파더 제육볶음 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답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집에 있는 쉬운 재료로 상상만 해도 군침이 도는

secretrich.tistory.com

 

알토란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김하진 맛있게 만드는 법

이번 주 MBN 알토란 김하진 닭볶음탕 황금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봄 고추장 밥상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남녀노소 불구하고 누구나도 좋아하는 닭도

secretrich.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