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20. 12. 8. 10:34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한국인의 소울푸드 하면 생각나는 음식 중에 김치찌개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김치찌개를 묵은지도 없이도 일류 김치찌개 음식점처럼 맛나게 끓일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알토란 김히진의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로 이제 집에서도 쉽게 최고의 김치찌개로 가족들과 맛나게 한 끼 해보세요.

 

 

"전통 김치찌개 전문점보다 더 맛있는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공개!"

 

준비재료

잘 익은 통배추김치 1kg, 버터 2큰술, 현미유 3 큰술(올비브유 외 다른 식용유 가능), 돼지 목살 500g, 다진 마늘 3 큰술, 고운 고춧가루 2 큰술, 참기름 2 큰술, 새우젓 국물 2 큰술, 매실청 2 큰술, 소주 2큰술, 채 썬 양파 200g, 김치 국물 1컵, 대파 100g, 청양고추 3개, 홍고추 1개 등

 

알토란 김하진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


 

1. 잘 익은 통배추김치 1kg을 속만 털어내 준비해 주시길 바래요.

- 잘 익은 김치를 사용하면 설탕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통으로 넣고 찌듯이 끓이면, 묵은지 못지 않게 맛있는 김치찌개를 맛있게 끓일 수가 있답니다.(묵은지 없이도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WOW~)

 

 

 

2. 통배추 김치 1kg을 적당히 잘라내서 볼에다 담고 버터 2큰 술, 현미유 3 큰 술(올리브유 빼고 다른 식용유로 대체가능)을 넣고 조물 조물 김치를 양념해준답니다.

- 버터가 들어가면 고소한 맛을 내는데, 입소문 난 김치찌개 전문점에서 하는 특급 비법이랍니다.

 

 

 

3. 돼지 목살 500g을 먹기 좋게 썰어 주시길 바래요.

- 돼지고기는 양념을 따로 해서 넣어야 양념이 겉돌지 않는다고 합니다.

 

 

 

4. 다진 마늘 3 큰술, 고운 고춧가루 2 큰 술, 참기름 2 큰 술, 새우젓 국물 2 큰 술, 매실청 2 큰 술, 소주 2큰술을 볼에 넣고 썰어 놓은 돼지고기를 넣고 조물 조물 양념을 해주시길 바래요.

- 소주를 넣으면 잡냄새를 잡을 수가 있답니다. 돼지고기를 이렇게 양념을 해놓으면, 번거롭게 먼저 볶을 필요가 없어 요리가 편해진답니다.

 

 

 

5. 채 썬 양파 200g을 냄비 바닥에 깔아 주고 양념한 돼지 목살 500g을 한쪽에 올려 준 뒤에 양념한 통배추 김치 1kg도 한 쪽에 얹어 주세요.

 

 

 

6. 준비한 멸치 육수 5 컵 중 3컵만 먼저 붓고 뚜껑을 닫고 센 불로 끓여 주시길 바래요.

- 육수의 양은 취향에 따라 부어 주시면 된답니다.

- 멸치 육수는 맛있는 김치찌개 만들기에 핵심 중 하나랍니다.

 

 

 

7. 김치찌개를 한 번 끓인 뒤에 체에 거른 김치 국물 1컵을 넣고 다시 끓여 주시다가 김치 밑동을 잘라 주세요.

- 김치 국물은 체에 걸러야 고춧가루가 걸러져 깔끔한 맛이 난다고 하네요. 꿀팁!

 

 

 

8. 간을 보시고 싱거울 경우 새우젓이나, 멸치 액젓으로 간을 맞추시면 된답니다. 어슷썰기 한 대파 100g과 청양고추 3개, 홍고추 1개를 넣어 끓여 내면 최고의 김치찌개 완성이 됩니다.

 

 

 

과연 알토란 김하진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그 맛은?


 

보기만 해도 군침도는 김치지개 비주얼만큼이나 한 숟갈 맛을 보자 말자 동공이 확장이 되는 패널 분들인데요. 막걸리가 생각날 만 큼 고소한 맛에 진한 김치찌개가 상상하는 그 맛 이상이라고 하네요.

 

 

묵은지를 넣지 않아도 간이 쏙쏙! 깊고 진한 김치찌개의 진수! 레시피로 집에서도 쉽게 한번 전문점 못지않는 맛으로 가족들이나 소중한 분들과 한 끼 드셔 보세요.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오늘은 더 맛있는 이런 레시피는 어떠세요?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맛있게 끓이는법 양념장!

개인적으로도 너무 좋아하고 쌀쌀한 계절이 되면 생각나는 한국인의 소울 푸드 중에 하나가 바로 순두부 찌개를 꼽는 분들이 많은데요. 부드러운 순두부와 함께 얼큰하고 잘 우려낸 육수와 양

secretrich.tistory.com

 

 

백파더 제육볶음 레시피 백종원 맛있게 만드는법

 한국인의 소울 푸드 중 하나인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 이번 주 백종원 백파더 제육볶음 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답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집에 있는 쉬운 재료로 상상만 해도 군침이 도는

secretrich.tistory.com

 

 

알토란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김하진 맛있게 만드는 법

이번 주 MBN 알토란 김하진 닭볶음탕 황금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봄 고추장 밥상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남녀노소 불구하고 누구나도 좋아하는 닭도

secretrich.tistory.com

 

 

수미네 반찬 불낙전골 만드는 법 김수미 황금레시피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국가대표 특집에서는 김수미표 불낙전골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 가족들과 오손도손하게 모여서 보양식과 맛을 동시

secretrich.tistory.com

 

 

알토란 떡만두국 끓이는법 이종임 황금레시피

이번 주 MBN 알토란 이종임 떡만두국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쉽게 차리는 설 밥상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다가오는 설에 꼭 먹는 음식 중에 하나가 바로 떡만둣국인데요. 언제

secretrich.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