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20. 1. 21. 18:33

알토란 떡만두국 끓이는법 이종임 황금레시피

이번 주 MBN 알토란 이종임 떡만두국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쉽게 차리는 설 밥상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다가오는 설에 꼭 먹는 음식 중에 하나가 바로 떡만둣국인데요. 언제나 최고의 비법만을 알려주는 알토란 이종임표 비법 떡만두국 황금레시피를 배우셔서 온 가족 즐겁게 맛난 떡만두국을 드셔보시길 바래요.






" MBN 알토란 떡만두국 만드는 방법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떡만두국 맛있게 끓이는법 이종임 황금레시피 요리 과정!


 



양지 손질법

양지 300g은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 핏물을 제거해주시길 바래요.

- 양지는 핏물을 제거한 후 사용해야 깨끗하고 맑은 육수를 만들 수 있답니다.


1. 물 15컵(3L)에 핏물 뺀 양지 300g을 넣어주세요.(4인분 기준)


 


 


2. 육수 팩에 양파와 무 각 100g, 대파 50g, 통마늘 10개, 통후추 1작은술을 넣은 육수팩을 넣어주시길 바래요.

- 향신 채소가 들어가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상승한답니다.


 


3. 센불에서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 50분~1시간 정도 끓여 주시면 되요. 맑은 국물을 위해서 육수에 뜬 불순물과 거품을 제거해주시길 바래요.


 


 


4. 완성된 육수는 면포에 걸러 주고 삶은 양지는 꺼내서 한 김 식혀 찢어주시길 바래요.

- 육수를 면포에 거르면 부유물이 제거되어 훨씬 맑고 깔끔한 육수를 만들 수가 있답니다.


 


표고버섯 손질법

건표고버섯 4개를 따뜻한 물에 30~40분간 불린 뒤 잘게 다져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5. 간 우둔살 200g(만두 60개 분량), 잘게 다진 표고버섯 4개를 넣어죽시길 바래요. 


 


 


6. 국간장 1 큰 술, 다진마늘과 참기름 각 1 작은 술, 후춧가루과 설탕 각 1 작은 술을 넣어 조물 조물 해주시길 바래요.


 


두부 손질법

두무 200g은 끓는 물에 30초 간 데친 후 물기를 빼 주시길 바래요.


 


7. 데친 두부를 면포에 담아 물기를 꼭 짠 뒤, 물기를 짠 두부는 칼 옆면으로 곱게 으깨 주시길 바래요.


 


 


8. 으깬 두부, 손질한 배추 김치 160g, 손질한 숙주 150g을 넣어 주세요.


숙주손질법

숙주 300g은 끓는 물에 1분간 데친 후 다져서 물기를 짜 주시길 바래요.


 


 



9. 다진 파 40g, 다진마늘 2 큰 술, 국간장 2 큰 술, 깨소금과 참기를 각 2 큰 술을 넣어 모든 속 재료가 잘 어울리게 조물 조물 무쳐 주시길 바래요.


 


 


 


 


만두 빚는 법

① 만두피 가장 자리에 물을 묻혀 주시길 바래요.

② 만두피 가운데 만두소를 적당량 올려 주세요.

③ 반으로 접어서 가장자리를 눌러 맞붙여 주시길 바래요.

④ 양 끝에 물을 묻힌 뒤 끝을 동그랗게 말아 붙여 주시길 바래요.


10. 접시에 밀가루를 살짝 뿌려 두고 빚은 만두를 올려 주시길 바래요.


 


 


 


11. 곁대로 찢어둔 양지를 볼에 넣고 국간장 1 작은 술, 후춧가루 3 꼬집을 넣고 버무려 밑간을 해주세요.


 


 


12. 달군 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채 썬 애호박과 당근 50g은 각각 소금 1 꼬집을 넣어 살짝 볶은 뒤 넓게 펼쳐 한 김 식혀 주고 달걀 지단도 준비 해주시길 바래요.


 


13. 찜기에 만두를 올리고 뚜껑을 닫고 센불에서 8~19분간 쪄주시길 바래요.

- 만두피가 불거나 터지지 않도록 떡만둣국용 만두는 꼭 다로 쪄주시길 바래요.


 


 


14. 육수 8컵에 국간장 2 큰 술을 넣고 떡국 떡 400g을 씻어서 10분간 물에 담군 뒤 건져 물기를 제거하고 육수에 넣어 센불에서 약 5분간 끓여 주시길 바래요.

- 맑은 국물을 위해서 거품은 한 번 걷어 주시길 바래요.


 


15. 찐만두를 완성 그릇에 담아 주고, 찐만두 위에 떡국을 담아 주시길 바래요.



새해 복 가득한

복주머니를 꼭 닮은 만두국 완성~!






알토란 떡만두국 맛있게 끓이는법 이종임 황금레시피 요약!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