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21. 1. 5. 14:28

생활의 달인 고령 찹쌀떡 양대산맥 택배 위치

찹쌀떡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전설이라고 불리는 찹쌀떡 계의 전설의 양대 산맥! 떡집으로 예약을 해도 열흘을 기다려야 되는 찹쌀떡 집을 이번에 찾아갔는데요. 대한민국에서 찹쌀떡 사기 가장 어렵다는 그 집!

 

양대산맥 두 떡집 모두 예약이 너무 많고 바빠서 촬영은 거부가 되었지만, 기존 찹쌀떡 달인들에게 자문을 구해 비법과 함께 평가까지 이루어졌는데요.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고령 찹쌀떡 양대산맥 떡집은 어디?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차, 택배 등 그리고 핵심 비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생활의 달인 고령 찹쌀떡 양대산맥 달인 다산찹쌀떡<런던제과> 맛집


 

요즘처럼 코로나 19 여파로 많은 가게들이 폐업하고 있는 와중에 마치 그런 이야기가 딴 세상 이야기인 듯 밀려드는 예약 택배 주문으로 바빠서 방송 촬영까지 거부를 할 수밖에 없는 런던제과의 다산 찹쌀떡을 찾아 필감산 셰프가 찾아갔답니다.

 

 

고령의 두 양대산맥 찹쌀떡 가게를 찾아 먼 길을 새벽차를 타고 달려온 필감산 셰프인데요. 첫 번째로 방문한 가게는 런던제과<다산 찹쌀떡> 상호를 가지고 있는 떡집을 방문했으나, 예약이 몇 주나 밀려 있어 겨우 몇 개를 구해 먹어 볼 수가 있었는데요.

 

3대를 이어가는 찹쌀떡의 역사를 그 비주얼만 보아도 느낄 수가 있네요.

 

 

 

예약조차 어려웠던 다산 찹쌀떡을 소량으로 받아서 그 맛을 평가할 수 있었던 필감산 셰프인데요. 부드러운 떡도 부드러운 팥소마저도 일품이라 술술 목 막히지 않고 잘 넘어가는 식감이라고 하더라고요. 여태껏 먹은 찹쌀떡 중에서도 극강의 부드러움을 자아낸다고 하네요.

 

워낙 요즘 주문이 밀려서 정식으로 인터뷰를 요청했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그 비법은 유추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아래서 서울 찹쌀떡 달인이 비법 유추한 소식도 전해드릴게요.

 

 

"정식으로 인터뷰를 청했지만 한참을 기다려도 묵묵부답한 런던제과!"

경북 고령군 다산면 고령 찹쌀떡 양대산맥 달인 런던제과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전화번호, 주차, 택배, 영업시간 상세정보


▶ 상호명

→ 다산찹쌀떡 <런던제과>

▶ 주소/위치

→ 경북 고령군 다산면 다산중앙길 15 (평리리 371-8)

▶ 전화번호

☎ 054-955-7054

▶ 영업시간

→ 예약 주문만 현재 가능

▶ 주차 여부

→ 가게 앞 주차 가능

▶ 메뉴 및 가격 정보

→ 1되 70개 - 35,000

생활의 달인 고령 찹쌀떡 양대산맥 달인 진미당 제과 떡집!


 

첫 번째 집에서는 가게 안 조차 구경하기 힘들었었는데요.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다른 가게로 발길을 돌렸답니다. 이 곳 역시나 예약을 하지 않아서 맛보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니었는데요.

 

 

6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두 번째 진미당제과의 찹쌀떡 가게의 경우에도 밀려드는 주문으로 다른 빵은 구경할 수 없고 찹쌀떡만을 예약 주문받아 만들고 있다고 하네요. 가게에도 예약 주문받은 포장된 찹쌀떡 말고는 다른 떡이나 빵은 구경할 수조차 없는 것을 보면, 얼마나 많은 분들이 찾는 지를 알 수가 있더라고요.

 

예약을 하지 않아 빈 손으로 발길을 돌리려는 찰나 멀리서 왔다는 소식에 사장님이 떡 한 봉지를 건네었답니다.

 

 

다행히 친절하신 사장님이 허탕 치고 발걸음을 돌릴 뻔한 제작진에게 전해주신 떡으로 다행히 그 맛을 평가할 수가 있었는데요. 두 번째로 방문했던 진미당제과의 찹쌀떡의 경우에는 구수하고 여운이 진한 팥소가 그야말로 앞권이라고 하는데요. 탄력 있는 찹쌀떡과 팥소의 조화가 양대산맥으로 인정할 수밖에 없는 식감과 맛을 자아낸다고 하네요. 

 

두 곳다 택배 주문을 해서 비교를 직접 해봐야 할 것 같네요.

 

필감산 셰프의 고령 찹쌀떡 양대산맥 떡에 대한 평가!

첫 번째 런던제과 찹쌀떡의 경우 부드러운 떡이 일품이고 두 번째 진미당 제과의 경우 팥이 그야말로 일품이라 견줄 수 없는 양대산맥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고 하네요.

 

 

"역시나 바쁜 예약 주문으로 촬영은 다음을 기약..."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쾌빈리 떡집 맛집 진미당제과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전화번호, 주차, 택배, 영업시간 상세정보


▶ 상호명

→ 진미당제과

▶ 주소/위치

→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시장길 8-1 (쾌빈리 505-1)

▶ 전화번호

☎ 054-954-2743

▶ 영업시간

→ 예약 주문만 가능

▶ 주차 여부

→ 가게 앞 잠깐 주차 가능

▶ 메뉴 및 가격 정보

→ 찹쌀떡 1봉지 7개 - 7,000

생활의 달인 고령 찹쌀떡 양대산맥 핵심 비법!


 

두 곳에서 어렵게 구한 찹쌀떡의 비법을 알기 위해 서울 찹쌀떡 달인네 가게를 방문해서 달인을 통해 그 비법을 어느 정도 전해 들을 수가 있었는데요. 여전히 바쁜 일을 하시던 이선규 달인이 제작진을 반갑게 맞이 하신 뒤 고령 찹쌀떡 양대산맥 떡을 한 번 먹어보고 그 비법을 유추해보았는데요.

 

 

서대문구 창천동 가례원 떡집 - 서울 서대문구 찹쌀떡 달인 편

 

생활의 달인 찹쌀떡 달인 서대문구 창천동 떡집 맛집 가례원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찹쌀떡 달인이 운영하는 서대문구 창천동 맛집 가례원이 소개 되었답니다. 서울의 한 번화가에서 40년 동안 쫄깃 쫄깃한 찹쌀떡으로 늘 손님들에게 사랑을 받는 찹쌀떡

secretrich.tistory.com

 

 

역대급 최고의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첫 번째 다산 찹쌀떡의 경우 달인이 한 입 먹자 말자 잘 삶고 달인만의 비법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답니다. 찹쌀 반죽을 삶아서 수분율을 극대화해서 쉽게 굳지도 않고 말랑말랑 부드러움을 극대화시켜 만들었음을 알 수가 있었답니다.

 

 

특히나 예전 부드러움 식감이 일품이었던 문경 찹쌀떡보다도 곱절로 높은 수분을 보이는 고령 찹쌀떡은 달인마저도 놀라움을 자아내며 백 년의 떡!이라고 칭찬을 하더라고요.

 

더 맛있는 인기 이야기여기!


 

2020 10대 맛의 달인 생활의 달인

정말 다사다난했던 올해도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예년 같지 않은 연말 분위기지만, 집에서 맛난 음식들을 먹으면서 함께 있는 시간이 늘어난 건 좋은 일인거 같은데요. 올해도 정말 꼭! 가고 싶

secretrich.tistory.com

 

2021년 무료운세 신년 토정비결 무료 바로가기

드디어 신축년 새해가 밝아 왔는데요. 2020년 작년 한 해는 코로나 19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다사다난한 한 해였답니다. 올해는 1분기부터 백신 소식에 여러 경기 부양책도 추진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쑥찹쌀떡 달인 송림병떡집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쑥찹쌀떡 달인이 운영하는 경기도 고양시 송림병떡집이 소개 되었답니다. 궁중에서 계신 어머니로 부터 배운 3대째 전해 내려오는 가문의 비법으로 만들어 지는 쑥찹쌀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찹쌀떡 달인 은둔식달 대구 달서구 자인떡집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찹쌀떡 달인이 운영하는 은둔식달 대구 달서구 자인떡집이 소개 되었답니다. 한 자리에서 35년을 지켜온 떡집으로 2대째 찹쌀떡을 만들어 오고 있다는 오늘의 은둔식달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달인]콩찹쌀떡의 달인 신포동 맛집 떡집 서울방앗간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콩찹쌀떡의 달인이 운영하는 신포동 맛집 떡집 서울방앗간이 소개 되었답니다. 인천의 한 전통시장에 자리잡아 콩 찹쌀떡으로 너무나도 유명한 30여년간 명물로 불려

secretrich.tistory.com

 

깡통시장 부산구운찹쌀떡 바삭 촉촉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부산구운찹쌀떡 달인이 운영하는 깡통시장 서온떡방이 소개 되었답니다. 방송 넘어로 들리는 바삭한 소리와 연기나는 촉촉한 속은 그야말로 군침을 유발할 수 밖에 없

secretrich.tistory.com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알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