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김하진 삼치조림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양념장

이번 주 MBN 알토란 김하진 삼치조림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새해 반찬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요번 레시피만 잘 배워 두시면, 평생 생선조림을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말하는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새해반찬 메뉴는 바로 삼치조림인데요.


매콤 담백한 최고의 밥도둑 삼치조림으로 겨울철 입 맛 없을 때 만들어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 삼치 손질 제대로 하는 법부터 마성의 양념장까지 알토란 김하진표 삼치조림 황금레시피를 배워 보아요.






" MBN 알토란 김하진 삼치조림 만드는 방법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김하진 삼치조림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양념장 삼치 손질법!


 


좋은 삼치 고르는 법

1. 살이 탄력 있는 것

2. 등이 푸른 것

3. 눈이 맑은 것 


 


 


 


삼치 효능 영양

삼치는 불포화지방산이 있어서 혈관 청소에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 시켜 준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면 뇌졸중 및 치매를 예방할 수가 있는데요. 뿐 만 아니라 심장혈관 청소를 통해서 협심증 및 심근 경생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1. 조림용 삼치는 대가를 먼저 자르고 내장을 대가리 쪽으로 잡아 빼주세요.

- 생선의 배를 갈라서 조리하면 맛이 빠지고 쉽게 부서지니 유념 해주세요.


 


 


2. 손질한 삼치 1마리를 결 방향으로 비스듬히 썰어 주세요.

- 결 방향으로 얇게 비스듬히 토막을 내야 양념이 잘 배고 식감도 부드러워 진답니다.


 


* 생선은 토막 낸후 씻지 않기~!

- 생선 살이 물에 닿으면 비린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토막 낸 후에는 물에 닿지않게 유념해주세요.






알토란 김하진 삼치조림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양념장 요리과정!



 


 


1. 무 1/3(600g)를 1.5cm 두께로 썬 뒤 무를 열십자 모양으로 잘라 주세요.

- 무를 육수에 먼저 익히면 오히려 양념이 잘 배이지 않기 때문에 같이 넣어 요리 해주세요. 무의 시원함이 삼치에 그리고 삼치의 담백함이 무에 베이게 된답니다.


 


 


2. 넓은 냄비에 손질한 무를 깐 뒤에 손질 함 삼치를 무 위로 올려 주세요.


 


 


 


3. 채 썬 대파 한 대(100g), 굵직하게 채 썬 양파 1개(100g), 어슷 썬 풋고추와 홍고추 각각 3개를 넣어 주세요.

- 대파도 결이 있기 때문에 어슷썰면 쉽게 물러지므로, 채 썰어 조리면 식감이 쉽게 물러지지 않는 답니다.


 


 


 


4. 한 쪽에 깻잎 2 묶음을 올려 주세요.

- 깻잎은 삼치의 비린내를 제거하고오래 끓여도 식감이 좋고, 밥이나 삼치를 싸 먹기도 좋답니다.



이제 생선 조림 황금 양념장을 만들 차례!


 


 


 


 


 


 


 


5. 진간장 9 큰 술, 고추장 3 큰 술, 고운 고춧가루 3 큰 술, 맛술 3 큰 술, 참기름 2 큰 술, 깨소금 2 큰 술, 다진마늘 4 큰 술, 설탕 1 큰 술, 다진 생강 2 작은술로 생선조림용 황금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6. 냄비에 양념장을 고루 얹은 뒤 물 3컵을 넣어 주세요.

- 물을 넉넉하게 넣어야 뒤적이지 않아도 재료가 다 익고 맛이 골고루 섞인다고 하네요.


 


 


7. 뚜껑을 닫고 센불에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이고 뚜껑을 열고 조려 주시면 완성~!



* 끓기 시작할 때 뚜껑을 열면 생선의 비린내가 날아가요.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