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8. 7. 19. 08:08

수미네 반찬 김수미 코다리조림 코다리찜 레시피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코다리조림 코다리찜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밥반찬과 술안주 최고 특집에서는 김수미표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오늘은 최현석 셰프의 개인적인 스케줄 때문에 오셰득 셰프가 대신 와서 자리를 빛내주었는데요. 주전부리로 술빵과 수박주스 그리고 열무김치로 먹으면서 오늘의 재료 코다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었네요.


코다리 명칭은 명태 코를 줄루 꿰어 네마리씩 팔기 좋게 묶었다 하여 지어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코다리는 특유의 명태 살의 조직감과 탄력감 때문에 사람들이 좋아 한다고 하네요. 단단하면서도 쫄깃한 매력적인 식감에 빠져 볼시간 되셨나요?







"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코다리조림(코다리찜) 만들기 김수미표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수미네 반찬 김수미 코다리조림 코다리찜 레시피 - 명태 이름 종류 용어 알아보기


 


명태는 크게 다섯 가지 종류로 이름이 나뉘고, 다시 세분화 되어서 무려 30여 가지의 이름 종류가 나뉘어 다시 부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선 우리나라사람들이 흔히 부르는 다섯가지 종류를 배울 수가 있었는데요. 먼저 첫 번째로 생태는 생물 그대로의 명태를 생태라고 일컫는다고 하네요.


 


명태의 종류 중 하나인 동태는 꽁꽁 언 상태의 명태를 부르고요. 숙취해소에 국으로 좋은 북어의 경우 바짝 말린 명태를 말한답니다.


 


술 안주로 각광 받는 노가리의 경우 명태 새끼를 말린 것을 말하고요. 코다리의 경우 반건조 명태를 말한답니다.


 


오늘의 주재료로 쓰일 코다리는 명태의 내장과 아가미를 빼고 겨울철 찬바람에 반건조시킨 명태로 탄력감과 함께 쫄깃 쫄깃한 식감이 좋아서 조림, 찜용으로 각광 받는 생선 재료라네요.






수미네 반찬 김수미 코다리조림 코다리찜 레시피 공개!



"수미네 반찬 코다리 조림 요리법 공개"



1. 팬에 물 800㎖, 양조간장 2국자를 넣고 끓여 주세요.


2. 손질한 코다리 2마리를 넣고 30분 정도를 끓여 주세요.



3. 다진 마늘 1국자와 다진생강 ½국자, 다시마 2장을 넣어 조려 주세요. (이때 간을 보고 싱겁다 싶으면 양조간장을 추가해주시면 돼요.)



벌써 부터 입맛을 다시는 출연진들 ㅋ



4. 한 소끔 끓어 오르면 꽈리 고추 500g을 듬뿍 넣어 주세요.


5. 매실액 1큰 술, 꿀 ⅓큰 술 후춧가루를 넣어 주세요.



6. 양파와 홍고추 2개, 대파 2대를 큼직하게 썰어 넣고 20분간 조린 후, 통깨 2큰술, 굵은 고춧가로 3작은술을 넣고 한 번 더 푹 익혀서 완성을 시켜주시길 바래요.


보기만 해도 너무 먹음직스런 코다리 조림이 완성이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생선찜이나 조림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도 방송을 보는 내내 군침을 흘릴 수 밖에 없겠더라고요. 저도 이번 주말은 역시 저번 주 처럼 김수미표 코다리조림 요리로 한 끼 맛나게 먹어 봐야 할 것 같네요.






수미네 반찬 김수미 코다리조림 코다리찜 레시피 완성 요리 그 맛은?


 


완성된 코다리조림 비주얼만

보아도 그냥 밥을 찾을 수 

밖에 없는 군침자극 !


 


외국인도 반해버리는

두툼한 코다리 살 한 점에

입안 가득 행복을 느낀다고 하네요.


 


쫀득한 식감과 적절하게

잘 간 배인 국물맛의 완벽 조화로

이번 주 역시 밥도둑이자

술 안주로도 좋은 코다리조림을

선보인 수미제 반찬이네요.






*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