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8. 8. 11. 08:41

서민갑부 솥뚜껑 메기 매운탕 공주 마곡사 솥뚜껑식당 집 주소

이번 주 채널A 독한인생 서민갑부 솥뚜껑 메기 매운탕에서는 공주 마곡사 맛집으로 솥뚜껑식당이 소개되었답니다.


서울이나 먼 다른 지역에서도 먼 거리 운전을 감수하고도 단골이 될 수 밖에 없는 입소문난 가게인데요. 큼직막한 솥뚜껑에서 끓여지는 메기 매운탕은 비주얼만으로도 압도 하네요. 


맛난 메기 매운탕 음식 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오면 좋을 수 밖에 없는 식당 앞 냇가는 아이들이 물놀이 하기에도 충분해유원지에 놀러 온 것 같은 1석 2조의 행복한 추억을 쌓고 가게 되는 곳이라고 하네요.


무거운 솥뚜껑을 아직도 번쩍 번쩍 들고 손님상에 내는 신철순씨 그녀의 이야기를 한 번 엿볼까요?






" 서민갑부 솥뚜껑 공주 메기 매운탕 솥뚜껑 식당 신철순 메기 갑부를 알아보아요"



서민갑부 솥뚜껑 메기 매운탕 공주 마곡사 솥뚜껑식당 집 주소 단골들의 극찬!


 


세월이 우러난 놀라운 맛과

압도하는 비주얼로 손님들의

시선과 발길을 끄는 철순씨가

운영하는 솥뚜껑 식당인데요.


 

 


한번 맛을 보면 얼큰한 맛에

어흑~ 감탄사 연발에

시원함에 끓임없는 숟가락질을

하게 되는 손님들이네요.


 


같은 자리에서 많은 우여곡절을

이겨낸 철순씨 그녀의 이야기에서

오늘도 많은 배움을 얻고,

또 찾아 가고싶은 맛집을 하나 알게 되네요.






서민갑부 솥뚜껑 메기 매운탕 공주 마곡사 솥뚜껑식당 집 주소 그 놀라운 맛!


 


손님들의 주민이 들어오면,

먼저 각각 크기가 다른 솥뚜껑을

주문 인원 수에 맞춰 고르는 것부터 시작.


 


직접 하나하나 싱싱하게 손질한

시래기, 호박, 감자, 그리고

새우와 메기까지 세팅 되어

직접 손님이 있는 곳까지 나르네요.


 


직접 화로에 올린 뒤,

물을 붓고 화로에 불을 붙이네요.



팔팔 끓어가는 메기 매운탕!


 


직접 양념장을 손님상 앞에서

조절하면서 손님 기호에 맞춰

간을 하면서 팔팔 끓어 가네요.


 


보기만 해도 얼큰해 보이는

메기 매운탕은 그 비주얼만 보아도

무조건 맛있음!


 


소장용 사진을 찍을 수 밖에 

없는 비주얼에 직접 그릇에

퍼서 상에서 먹기 시작하는 손님들이네요.


연신 맛있다~ 어~ 걸쭉한

감탄사가 여기저기서 메아리치듯

들릴 수 밖에 없는 최고의 매운탕 맛이라네요.






서민갑부 솥뚜껑 메기 매운탕 공주 마곡사 솥뚜껑식당 집 주소 아이들에겐 유원지!


 


식당 바로 앞으로는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가슴 탁 트이는 

시원한 냇가가 자리 잡아서

아이들이 좋아 할 수 밖에 없네요.


 

 


처음에는 가게 앞은 버려져 있던

냇가로 무성하게 자란 수풀 뿐이었는데요.


직접 수풀을 자르고 다듬고

거친 돌을 골라내 유원지로

정비한 철순씨의 그 세월 흔적들은

가족단위 사람들에게는 추억의 공간이 되었네요.


 


놀라운 메기 매운탕 맛과

시원한 풍경까지 더해

연 매출 약 4억 원을 보여 준다고 하네요.






서민갑부 솥뚜껑 메기 매운탕 공주 마곡사 솥뚜껑식당 집 주소 맛의 비법?


 

 


그간 세월들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솥뚜껑들은

각각 주문양 음식양에 따라서

그 크기와 무게도 제각각이네요.


 


메기는 찾아오는 손님들의

숫자에 감당이 되지 않아서 싱싱한

메기를 양식장에서 받아 쓰는데요.


1주일에 100kg 두 번씩 받는다고

하니 얼마나 손님들이 찾는지를

짐작할 수가 있네요.


 


싱싱한 메기가 들어오면

손질을 한 뒤에 바로 내보지 않고

숙성을 해서 손님상에 내어지는데요.



48시간 숙성 메기는 과연?


 

 


그녀의 노하우가 담긴 48시간

이상 숙성된 메기 매운탕의

맛의 차이가 궁금해 직접 제작진이

블라인드 테스를 해 보았네요.


 


손님들의 평은 6시간 숙성된

메기는 가벼운 맛이 나고

48시간 숙성한 메기로 끓인 매운탕은

감칠맛과 깊은 맛이 난다는 평이네요.


 


언젠가 부모님을 모시고 가도

아이들과 함께 유원지 겸 가도

친구들과 오랜만에 힐링을 하러

바람쐬도 좋을 꼭 한 번 가보고

싶은 공주 마곡사 솥뚜껑식당이네요.


무더운 폭염의 나날인 요즘

한 번 날 잡아 가보면 최고일 듯 하네요.






공주 마곡사 맛집 솥뚜껑식당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솥뚜껑식당


* 주소 : 충남 공주시 시곡면 호계쌍계길 18-22

(지번) 충남 공주시 시곡면 호계리 364


* 전화번호 : 041-841-7647


* 영업시간(운영시간) : 11:00 ~ 21:00





[메뉴 가격]


메기매운탕 - 10,000원


새우매운탕 - 10,000원


꽃게새우탕 - 10,000원


삼계탕 - 12,000원


도토리묵 - 12,000원





* 이미지 출처 : 채널A 독한인생 서민갑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