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23. 7. 25. 19:22

생활의 달인 서울의 콩국수 숨은 성지 은둔식달 맛집 진미식당

 

더운 여름이면 누구나 생각이 날 수 밖에 없는 콩국수! 그 콩국수 하나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는 서울위 콩국수 숨은 성지 은둔식달 맛집이 이번 주 생활의 달인에서 첫번째로 소개가 되었는데요.

 

비주얼만으로도 군침이 나는 서울의 콩국수 숨은 성지 은둔식달 맛집 진미식당 파는곳은 어디?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차, 택배 등 그리고 핵심비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생활의 달인 콩국수 달인 은둔식달 맛집 진미식당


 

서울의 콩국수 숨은 성지 첫번째 주인공으 바로 서울 용산구에 자리 잡은 진미식당인데요. 1978년부터 무려 46년이나 역사와 내공을 자랑하는 가게라고 하는데요. 필갑산 달인이 바로 달려 갔답니다.

 

 

제대로 된 시원한 콩국수를 맛보기 위해 더운 여름에 찾아온 손님들로 인산 인해를 이루는데요. 웨이팅은 기본! 여기 저기서 후루룩 소리가 가게 안을 가득 채우더라고요.

 

 

생활의 달인 콩국수 달인 은둔식달 맛집 장칼국수 그 맛은?


 

서울의 콩국수 숨은 성지 서울 용산구 문배동 맛집으로 자리 잡은 진미식당에서 콩국수는 여름 한 철 맛을 볼 수가 있는데요. 無 소금, 無 설탕에 고명하나 없는 콩국수가 특징인데요.

 

오로지 콩물과 면으로 한 그릇이 등장을 하는데, 두유보다 더 진한 여운을 남겨 준다고 하는데요. 면을 콩물 자체가 감쌀 정도로 걸쭉한 진한 콩물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완 그릇 뚝딱으로 맛을 행봉으로 보여주는 잠행단 ㅋㅋㅋ"

 

 

생활의 달인 콩국수 달인 은둔식달 맛집 장칼국수 핵심비법!


 

콩국수의 달인 가게 답게 역시나 재료부터 남다른데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백태가 아닌 왕태콩을 사용하는데요. 왕태콩도 그냥 삶는 방법이 아닌 돌을 달구어서 뜨겁게 달군 돌을 넣어 삶는 과정을 거치는데요.

 

이 과정에서 콩의 풋내도 날리고 살균효과 까지 거쳐 주게 만든다고 하네요. 어머니의 어머니로 부터 전해 내려오는 지혜가 이어져 내려오는 모습이네요. 

 

 

또 다시 여기에다 제철 옥수수를 그대로 불에 구운 뒤에 껍질째 콩 삶는 물에 넣은 뒤 함께 삶아 주는 과정을 거쳐 주는데요. 이렇게 직화로 구운 옥수수를 넣어, 옥수수의 알은 단맛이 나고 껍질에는 구수한 맛이 나와 콩에 맛을 더해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남다른 비법으로 삶은 왕태콩을 갈아서 콩물을 만들어 국수 위에 얹어주면 여름철만 되면 생각이 절로 나는 콩국수가 완성이 된답니다. 

 

소금과 설탕이 없이도 풋내는 사라지고 옥수수의 단향을 머금은 진한 콩물은 콩국수 한 그릇이면 다른 보양식이 따로 없을 듯 하네요. 

 

서울 용산구 문배동 서울의 콩국수 숨은성지 은둔식달 맛집 진미식당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전화번호, 주차, 택배, 영업시간 상세정보


 

▶ 상호명

→ 진미식당

 

▶ 주소/위치

→ 서울 용산구 백범로9-길 46 (문배동 33-3)

 

▶ 전화번호

☎ 02-703-6842

 

▶ 영업시간

→ 09:30 ~ 20:00 (Break Time 16:00 ~ 17:30)

토 10:00 ~ 20:00 // 일 11:00 ~ 15:30

 

▶ 주차 여부

→ 주변 유료 주차 이용

 

 

▶ 메뉴 및 가격 정보

→ 냉콩국수 11,000 // 청국장 9,000 // 오징어볶음 9,000 // 비빔밥 9,000 // 제육볶음 9,000 // 얼큰순두부 9,000 // 김치찌개 9,000 // 생삼겹살 15,000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