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9단의만물상]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박효순 황금레시피

이번 주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엄지 척! 절대 실패 없는 명절 음식!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대종손 집안의 장녀인 박효순 종갓집 설음식 대가로 지금까지 차린 명절 상만 5천 번이나 되는 명절음식 달인으로 유귀열 조리 기능장의 소갈비찜과의 대결에서 선보인 음식은 바로 설날 대표 음식 떡국을 선보였답니다.


200년 전통의 손맛으로 보여 주는 설에 빠질 수 없는 시그니처 메뉴인 메인 음식 떡국을 20분만에 24시간을 끓여낸 맛처럼 선보인 그 요리 레시피를 한 번 살펴 볼까요?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떡국 만들기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살림9단의 만물상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박효순 황금레시피 재료손질 비법!

 

 


 


1. 밥 4공기 양 800g을 떡을 미리 불려서 준비 해주고 물 2스푼, 국간장 1스푼을 넣어 버무려 주세요.


 


- 국간장을 넣으면 떡국이 색을 뽀얗게 지켜주면서 조금만 넣어도 간을 맞출 수가 있답니다. 떡에 밑간을 미리하는 게 비법 포인트~!


 


 


2. 목심 300g을 잘게 썰어 주시길 바래요.

- 육즙의 풍미가 높은 소고기 목심은 앞다릿살, 사태, 설도, 양지보다 훨씬 부드러운 부위랍니다.






살림9단의 만물상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박효순 황금레시피 요리과정!


 


 


1. 손질한 소고기 목심을 냄비에 넣고 참기름 1스푼, 간장 1스푼을 넣고 센불에 볶다 고기색이 변하면 물 7컵을 넣어 끓여 주시길 바래요.

- 약한 불에 볶으면 핏물이 올라오기 때문에 센 불에 볶아 주시길 바래요. 센불에 볶으면 고깃국물을 낸 것처럼 진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2. 국물으 끓어 오르면 떡을 투하하고, 믹서기에 잣 5스푼과 물 2컵 반을 넣고 갈아서 냄비에 넣어 주세요.

- 잣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오래 끓이지 않아도 사골국물처럼 깊은 맛이 난다고 하네요.


 


 


 


3. 2 ~ 3분 더 끓여 준 뒤 예쁜 그릇에 담고 김가루, 지단 등 취향대로 고명을 올려 주면 명품 떡국 완성~!








* 이미지 출처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