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떡만둣국(떡만두국) 끓이는법,임성근 황금레시피

이번 주 MBN 알토란 임성근 떡만두국(떡만둣국)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설 밥상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2019 쉽게 차라는 설밥상 특집으로 꾸면진 비법 요리들의 향연에서 임성근 편에서는 바로 설 명절때 필수 요리인 떡만둣국을 선보였는데요.


특이하게 굴림만둣국을 선보였는데요.옆구리 터지지 않는 굴림 만두와 초간단으로 만드는 깊고 진한 육수 비법까지 한 번 배워 놓으면 명절이 아니더라도 맛난 떡 만둣국을 사계절 내내 생각 날 때, 만들어 먹을 수가 있겠네요.






" MBN 알토란 떡만두국(떡만둣국) 만드는 방법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떡만둣국(떡만두국) 끓이는법 임성근 황금레시피 굴림만둣국이란?


 


굴림만둣국이란 만두소를 둥글게

빚어서 가루에 굴린 굴림만두로

끓인 만둣국이라고 하네요.


 


 


굴림만두는 피를 만들거나 빚지 않아 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가 있는데요. 기름기가 없는 돼지고기와 소고기 부위를 사용해서 만든다고 하네요. 돼지고기는 부드럽고 고소하며 씹는 식감이 적고, 소고기는 씹는 식감이 좋고 열을 가하면 딱딱하기 때문에 두 가지 고기를 썩으면, 단점을 극복한 그야말로 환상궁합 ^^!


 


여기에 부드러움을 상승시키는

두부 한 모까지 들어 간다고 하네요.






알토란 떡만둣국(떡만두국) 끓이는법 임성근 황금레시피 굴림만두 만드는 과정!



 


1. 두부 300g을 면포에 넣고 물기를 꽉 짜서 제거 해준 뒤, 칼등으로 곱게 으깨어 주세요.


 


 


2. 물기 뺀 두부, 다진 돼지고기, 다진 소고기 각 300g씩 넣어주고 작게 송송 썬 부추 300g과 숙주 500g 다진 양을 볼에다 함께 넣어 주세요.


숙주 손질하는법

1. 끓는 물에 2분간 삶는다.

2. 찬물에 헹군다.

3. 물기를 꽉 짠 후 


 


 


 


3. 30분간 불린 후 2분간 삶은 당먄 150g, 다진 대파 1대, 달걀 노른자 2개를 넣어 주세요.

- 이 정도 양이면, 굴림 나두 약 45 ~ 50 개 양으로 온 가족이 함께 배불리 먹을 수가 있답니다.


 


 


 


4. 진간장 3 큰 술, 다진마늘 2 큰 술, 생강즙 1 작은 술, 후추 1 작은 술, 참기름 3 큰 술, 꽃소금 1 큰 술 반을 넣고 치대어 주세요.


 


만두소의 임짱 포인트!

1. 재료의 물기 제거

2. 끈기가 생길 때까지 치대기


 


 


5. 5~6 분간 찰기 가득하게 치대어 준 뒤, 만두소 약 40g을 떼어낸 후 동글 동글하게 빚어 주세요.


 


 


6. 꼭 체에 곱게 거른 밀가루를 사용해 굴림 만두소를 굴려 골고루 묻혀 주세요.

- 전분가루를 사용하면 만두가 식으면 딱딱해지고, 찹쌀가루를 사용하면 만두끼리 달라 붙기 때문에 꼭 밀가루를 사용해주시길 바래요.


 


 


 


 


7. 밀가루를 입힌 굴림만두를 5분간 잘 스며들게 놓아 두었다가 물에 한 번 담그었다 체에 걸러 주세요.

- 분무기로 물을 뿌려도 괜찮답니다.


 


 


8. 밀가루를 입힌 뒤 5분간 두고, 찬물에 담그기를 3번 반복을 해서 쫄깃함을 살려 주세요.






알토란 떡만둣국(떡만두국) 끓이는법 임성근 황금레시피 육수 만드는 법과 마무리!


 


1. 양지 600g에 물 2.5L를 넣어 1시간 끓여 주세요.


 


 


 


 


2. 육수 팩에 겉껍질을 벗기고 뿌리부분 흙제거한 양파 1개, 손질한 대파 2대, 통마늘 10개, 통생강 1개, 무 1토막, 통후추 1 큰 술을 넣어 육수에 넣어 끓여 준답니다. 


 


양지 고명 만드는 법

1. 양지를 식힌 후 한입 크기로 찢는다.

2. 참기름 1/3 작은 술, 후추 2 꼬집으로 양념을 해주세요.


 


 


3. 팔팔 끓는 양지 육수에 굴림만두 15개를 넣고 익히다 떡국떡을 넣어 떡국떡이 떠오르면 중불로 낮추어 주세요.


 


 


4. 국간장 2 큰 술, 꽃소금 1 큰 술, 송송 썬 대파 1대를 넣어 떡만두국을 완성 시켜 주세요.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