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20. 2. 22. 18:58

맛있는 녀석들 차돌박이 맛집 강남 삼성동 봉산집

이번 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차돌박이에서는 역사와 전통의 맛 특집으로 59년 전통 차돌박이 강남 삼성동 맛집 봉산집이 소개되었답니다.


1952년 황해도 출신 부부가 작은 식당으로 시작해서 현재는 아들, 처남, 손자 등 3대에 걸쳐 분점을 운영중인 차돌박이 전문점을 맛녀석들이 찾아 갔답니다.


보기만 해도 고소한 차돌박이 구이를 먹을 수가 있는 맛녀석 차돌박이 봉산집은 어디?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전화번호, 영업시간 그리고 비법과 맛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Comedy TV 맛있는녀석들 차돌박이 봉산집을 알아보아요"



맛있는 녀석들 차돌박이 59년 전통 맛집 강남 삼성동 봉산집 내공 깊은 집!


 


맛녀석들이 찾은 봉산집은

황해도 출신 부부가 작은 식당으로

50년대 시작해서 3대에 걸쳐

분점을 운영 중이라고 하는데요.


 


이 집 사장님은 올해로 59년째나

운영을 하고 계시다고 하네요.


 


주문과 함께 맛난 기본 반찬들이

손님상에 간장소스, 양배추, 애호박볶음,

깍두기, 달걀프라이, 고추장, 마늘, 고사리 볶음,

배추김치, 김, 단무지 무침까지

정갈하고 맛난 음식들이 상에 가득 채워지네요.






맛있는 녀석들 차돌박이 59년 전통 맛집 강남 삼성동 봉산집 비법은?


 


역시 맛녀석들이 차볼박이 10그릇을 먼저 주문!


봉산집 가게의 차돌박이는 대구

한우 시장에서 하얀 지방층이 잘 형성된

A + 이상 등급의 한우를 선별해

공수 받아 준비 된다고 하네요.


 


차돌박이의 이름의 유래는 고기 속 하얀

지방이 차돌처럼 박혀 있는 모양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하는 데요.


차돌박이의 근간지방은 불포화

지방산이 높은 근육과 근육사이에 있는

단단한 지방이라고 하네요.


 


이 집만의 특제소스인 간장소스는

간장, 식초, 설탕, 물에 비법 양념을 넣어

비법 배율로 배합해서 나온다고 하네요.






맛있는 녀석들 차돌박이 59년 전통 맛집 강남 삼성동 봉산집 그 맛은?



불판에 빈틈없이 차돌박이로

채워 금방 익혀 지는데요.


 


 


근간지방에서 나오는 기름 덕분에

촉촉함이 남다르다고 하네요.


부드러운 풍미와 쫄깃한 식감이

입 안 가득 퍼지는 차돌박이는

소금 살짝 찍어 먹으면 짠 맛과 고기의

기름이 만나 고기의 풍미가 UP!


 


소의 첫 번째 위인 양 구이도

이 집에서 맛볼 수가 있는데요.


 


양구이는 오래 구으면 딱딱해지기

때문에 살짝 구워야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가 있다네요.



우직 우직 씹히는 양구이

식감도 일품이지만,

차돌박이에 올려서 특제 간장 소스에

찍어 먹는 것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양은냄비에서 만들어 지는

멸치 된장찌개와

차돌된장찌개도 필수 주문!


 


파뿌리 육수에 직접 담근 이북식 된장과

채 썬 양배추, 차돌박이를 넣고 끓인

차돌된장찌개는 술안주로도 최고!

밥에 비벼먹어도 최고라고 하네요.


 


이 집에서 맛볼 수가 있는 멸치된장찌개는

파뿌리, 밴댕이 육수에 직접 담근 된장과

채 썬 양배추, 통영상 멸치를 넣고 끓여서

나온다고 하네요.


 


이 집의 시그니처 사이드 메뉴인

양밥은 양과 직접 담근 깍두기를 잘게

썰어서 밥에 넣고 볶아 먹을 수가 있다네요.


무조건 맛있을 맛이네요.






서울 강남구 59년 전통 맛집 삼성동 봉산집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봉산집


*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564

 (지번) 서울 강남구 삼성동 145-19


* 전화번호 : 02-552-5898


* 영업시간(운영시간) : 

주말 10:00 ~ 22:00

평일 10:00 ~ 23:00



[메뉴 가격]


차돌박이 - 28,000원


양 - 25,000원


아롱사태 - 27,000원


차돌막장찌개 2인분 - 10,000원


멸치막짱찌개 2인분 - 10,000원




* 이미지 출처 :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