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21. 1. 26. 13:46

생활의 달인 사천식 탕수육 짜장면 달인 덕합반점

1953년에 개업한 경남 사천에 위치한 한 중식당은 지금까지도 한 자리에서 중식의 역사를 써 내려가 가고 있는데요. 2대째 이어오고 있는 달인은 매콤한 사천식 짜자면과 탕수육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대를 이은 단골손님들이 즐비한 사천식 탕수육 짜장면 달인 경남사천 중국집 맛집 덕합반점 파는 곳은 어디?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차, 택배 등 그리고 핵심 비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생활의 달인 사천식 탕수육 짜장면 달인 경남사천 중국집 맛집 덕합반점


 

2대째 이어오는 사천식 탕수육과 짜장면의 대가인 덕합반점 중식당은 1953년에 개업을 해서 리모델링만 3번을 거쳤다고 하는데요. 무려 아들과 손자 3대가 단골인 손님들도 심심찮게 볼 수 있는 역사와 내공 가득 담긴 가게인데요. 매콤하면서도 달콤하고 고소한 특별한 탕수육과 짜장면이 일품인 경남사천 중국집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식사시간이 되면 저절로 손님들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북적이는 가게라고 하네요. 100년 가게를 꿈꾸는 2대째 운영 중인 왕동근 달인이 오늘의 주인공인데요.

생활의 달인 사천식 탕수육 짜장면 달인 경남사천 중국집 맛집 덕합반점 그 맛은?


 

다른 중국집에서는 맛보기 힘든 색다른 짜장 소스 그리고 특별히 밥 한 공기를 쟁반에 담아줘서 짜장면을 먹고 남은 소스로 밥과 비벼 한 끼 배불리 먹을 수 있어 가성비 또한 남다른 짜장면, 그리고 매콤하면서도 독특한 사천식 탕수육은 지역 명물처럼 단골손님들이 극찬을 하는 맛이라고 하네요.

 

 

어렸을 때부터 먹었다는 오래된 단골 손님들이 즐비한 곳으로 그냥 일단 먹어봐야만 그 맛이 설명이 될듯한 손님들의 표정과 극찬을 하더라고요.

생활의 달인 사천식 탕수육 짜장면 달인 경남사천 중국집 맛집 덕합반점 핵심 비법!


 

달인만의 특별한 비법은 우선 목이버섯과 표고버섯을 항아리에 담아주는데요. 우롱차를 만들어 항아리에 담은 뒤에 고량주를 불에 달구어 다시 항아리에 더해주는데요. 불붙은 술로 버섯을 우리는 화주법으로 숙성 재료를 만들어 낸답니다. 버섯 우린 물로 고기 밑간을 해서 고기의 잡냄새를 잡고 부드럽게 만들어 준답니다.

 

 

다음 과정으로 찹쌀풀을 중탕을 해주는데요. 부드러운 맛을 더해줄 마와 바삭함을 책임질 감자를 잘 갈아서 면포에 감싸 찹쌀풀에 넣어 풀어 준답니다. 이런 비법 찹쌀풀로 더욱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움까지 풍미를 더해준답니다. 

 

 

고기에 전분을 넣은 뒤에 오랜 과정을 거쳐 만들어 준 비법 찹쌀죽을 넣은 뒤 잘 버무려서 하루 동안 숙성을 시켜 준답니다. 그런 다음 숙성된 고기를 넣어 튀기면서 계속 쳐 주면서 공기층을 빼줘서 더욱 바삭하게 만든 뒤 소스에 잘 볶아서 손님상에 나간답니다.

 

 

"면과 밥을 동시에 먹을 수 있는 또 다른 시그니쳐 짜장면"

 

 

남다른 맛을 내어주는 짜장면도 비법 과정으로 만들어 주는데요. 매운 건고추로 고추기름을 만들어 준 뒤, 고소한 맛을 책임질 두부도 튀겨 주는데요. 그런 다음 잘 튀겨진 두부를 으깨어 주는 과정도 거쳐준답니다.

 

 

튀긴 두부와 춘장을 섞어서 고소함을 더해준 뒤 비법 춘장을 센 불에서 각종 재료와 볶아 준 뒤 소스를 얹어서 만들어 중답니다. 거기에 손님들이 더 배불리 먹을 수 있게 밥도 함께 면과 함께 손님에게 드리는 넉넉한 인심까지 볼 수 있었던 오늘의 주인공이랍니다. 

 

탕수육과 짜장면 마니아라면 꼭! 한 번 먹으러 가봐야 할 것 같네요. 

경남 사천시 중국집 맛집 덕합반점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전화번호, 주차, 택배, 영업시간 상세정보


▶ 상호명

→ 덕합반점

 

▶ 주소/위치

→ 경남 사천시 사천읍 읍내1길 81 (수석리 261-5)

 

▶ 전화번호

☎ 055-852-2165

 

▶ 영업시간

→ 11:00 ~ 20:30

 

▶ 주차 여부

→ 주차가능

 

▶ 메뉴 및 가격 정보

→ 짜장면 - 5,000 / 짬뽕 - 7,000 / 사천탕수육 - 20,000 ~ 30,000 / 덕합자장 - 90,000 / 삼선자장 - 9,000

 

더 맛있는 인기 이야기여기!


 

2020 10대 맛의 달인 생활의 달인

정말 다사다난했던 올해도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예년 같지 않은 연말 분위기지만, 집에서 맛난 음식들을 먹으면서 함께 있는 시간이 늘어난 건 좋은 일인거 같은데요. 올해도 정말 꼭! 가고 싶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서천 짜장면 탕수육 달인 맛집 의생원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서천 짜장면 탕수육 달인이 운영하는 은둔시달 맛집 의생원이 소개 되었답니다. 충남 서천에 자리 잡아 아주 오래된 중국집으로 사랑받고 있는 70년 내공을 자랑하는 이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달인 상주 탕수육 달인 성수식당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상주 탕수육 달인이 운영하는 은둔식당 중국집 맛집 성수식당이 소개 되었답니다. 상주에서 2대째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외관부터 힘이 느껴지는 노포의 모습을 간직하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달인 탕수육 달인 전남 순천 중국집 맛집 옛날손짜장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탕수육 달인이 운영하는 전남 순천 중국집 은둔식달 맛집 옛날손짜장이 소개 되었답니다. 지난주 전국의 중식당들을 긴장시켰었던 48년 경력의 짜장면 달인이 이번에는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옥천 짬뽕 달인 은둔식달 맛집 경진각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옥천 짬뽕 달인이 운영하는 은둔식달 중국집 맛집 경진각이 소개 되었답니다. 40년 넘은 유명한 짬뽕 가게를 은둔식달 잠행단 필감산 쉐프가 찾아 갔는데요. 이른 식사

secretrich.tistory.com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알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