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현금전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현금전환 방법을 알아볼까요?

요즘 재태크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다 보니 여러 카드사에 흩어진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를 해서 현금화하는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동안 자신도 모르게 잊고 지냈던 내 돈을 찾으면 마치 보너스를 받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찾는 재미가 쏠~쏠~ 하답니다.

 

뿐만 아니라 카드포인트 외에 숨어 있었던 나의 자산을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공공기관 등에서 제공을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예적금은 물론이고 보험금, 주식, 상속 재산까지 찾아 보는 것이 가능하게 된답니다.

 

지난 1월 20일 금융위원회에서는 금융위와 여신금융협회 등이 지난 5일 '카드포인트 통합 현금화 서비스'를 시작한 후에 어카운트인포 앱 등을 통해 약 1주일 만에 무려 778억 원치의 카드포인트가 현금화되면서 주인에게 돌아갔다고 합니다. 

 

이에 금융위 관계자는 "이후에도 매일 약 100억 원씩 현금화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인터뷰를 하였답니다. 카드사들에 쌓여 있던 고객의 포인트가 2조 4000억 원어치(지난해 말 기준)인 것을 감안하면 아직도 주인을 기다리고 있는 카드 포인드가 많다고 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현금전환 및 보험금 예금을 찾게 가능하게 도와주는 다양한 사이트 모음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앱이나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현금전환' 서비스를 통해 본인 인증만 하면 간단히 이용을 할 수가 있답니다. 

 

자신의 명의로 된 휴면예금과 보험금 등은 서민금융진흥원의 '휴면예금 찾아줌'서비스를 통해서 간단히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휴면예금 찾아줌'을 검색해 들어가서 본인 인증을 하면 휴면 자산이 있는지 찾아보고 계좌로 돌려 받을 수가 있게 됩니다. 

 

 

현행법상으로는 소멸시효가 끝난 예금 등 휴면 자산들의 경우 해당 금융기관에서 서민금융진흥원으로 출연하게 되는데요. 은행의 정기예금과 자기 앞 수표는 거래가 끊긴 지 5년, 요구불예금과 실기주 과실(투자자가 안 찾아가서 예탁 결제원 명의로 남아 있는 배당금 현금)은 10년, 보험금은 청구사유 발생 뒤에 3년이 지나면 휴면 자산이 됩니다. 이렇게 서민금융진흥원으로 넘어와서 보관하고 있는 돈은 모두 무려 1조 8000억 원(지난해 11월 기준)이라고 합니다. 이 휴면 자산을 주인이 찾아간 비율은 29%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한 관계자는 이러한 주인을 찾지 못하는 돈 중에 대표적인 사례가 스쿨뱅킹이라고 하는데요. 급식비, 현장학습비 등을 자동이체하려고 학교가 지정한 금융기관에 만든 계좌가 있는데 잔액이 남아 있는데도 불구하고 졸업하면서 잊어버리고 찾아가지 않는 경우가 대표적인 사례라고 한답니다. 

 

 

금융감독원의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을 통해서도 숨은 돈을 찾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파인' 사이트에서는 '잠자는 내 돈 찾기'라는 메뉴가 있었는데 여기서 각 금융협회와 기관이 운영하는 휴면 자산 찾기 사이트로 들어가서 확인을 할 수가 있답니다. 휴면 예금과 보험금 그리고 휴면성 증권과 미수령 주식 외에 새마을금고의 휴면 공제금, 자동차보험 과납보험료, 파산금융기관 미수령금, 미환급 공과금 등도 찾아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미환급 공과금의 경우에는 정부의 온라인 행정서비스 사이트가 '정부 24'에 연결되어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세와 지방세 미환급금, 건강보험 미환급금, 국민연금보험료 과오납금, 고용·산재보험료 과오납금, 그리고 유료방송 미환급금, 통신 미환급금 등을 조회한 뒤에 환급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통신미환급액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 초이스'에서 찾아볼 수가 있답니다. 통신 미환급액 정보조회 서비스의 경우 유무선 통신서비스 가입자가 해지하거나 번호를 이동할 때 더 낸 요금 또는 보증금 등 미환급액 정보를 한꺼번에 조회가 가능하고 환급신청도 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전환 서비스 이용방법은?


 

1. 포털 사이트에서 '여신금융협회'를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나 ▶여심금융협회 홈페이지 사이트에 바로 접속 해주시길바래요.

 

 

2. 화면 아래 있는 '카드포인트 조회' 배너를 클릭 해준 다음 화면에서 나오는 '통합조회 & 계좌입금' 배너를 클릭해주시길 바래요.

 

 

3. 화면의 설명대로 개인정보 이용 동의와 본인 인증을 해주시길 바래요.

 

 

4. 바로 아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클릭하셔서 자신의 사용하지 않았던 포인트를 조회하신 뒤에 포인트 계좌 입금하기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 정말 다양한 카드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거의 모든 포인트를 알뜰하게 쓰는 편인데, 적은 돈이지만 몰랐던 포인트가 남아 있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네요.

 


 

4.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한 뒤 입금받으실 개인 통장 정보를 입력하시면 된답니다.

 

 

5. 위 화면과 같이 그동안 잊고 있었던 포인트를 카드포인트 현금전환이 잘 이루어졌음을 확인할 수가 있답니다.

- 개인적으로 재테크에 일가견이 있고 누구보다 알뜰한 저에게도 이 정도의 포인트가 있다면, 다른 분들이라면 정말 몇만 원 더 나아가 카드를 정말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포인트를 잘 모르시는 어르신분들이라면, 생각보다 상당한 돈을 모르고 지나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드네요.

 

부모님이나 주변 어르신 분들에게도 잘 알려 드려서 본인의 정당한 수익을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모두 부자 되는 그날까지 파이팅해요 ^0^.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을 활용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전환 서비스 이용방법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한 방법은?

① 어카운트인포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② 지문과 금융인증서 등록
③ 카드 포인트 현금화 메뉴
④ 카드사별 혹은 모든 포인트 신청
⑤ 본인 계좌 입력

이 글을 보신 분이 더 흥미 있게 읽은 게시물은?


 

2021년 무료운세 신년 토정비결 무료 바로가기

드디어 신축년 새해가 밝아 왔는데요. 2020년 작년 한 해는 코로나 19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다사다난한 한 해였답니다. 올해는 1분기부터 백신 소식에 여러 경기 부양책도 추진

secretrich.tistory.com

 

스팸 통조림 쉽게 빼는 법

남녀노소 불구하고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좋아하고 간단히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스팸 통조림인데요. 평생 누구나 쉽게 즐겨 먹는 스팸 통조림 쉽게 빼는법과 건강하

secretrich.tistory.com

 

2021 근로장려금 신청

최근 지급 중인 3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해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2021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 자격 방법에 대해서 문의가 많은데요.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신청기간 및 자격요건부터 신

secretrich.tistory.com

 

서민갑부 차박 캠핑카 위치 가격 주소 김해 캠핑메이커

코로나 19 여파도 우리 일상생활에서 여행이 얼마나 중요했던 부분인지가 절실히 더욱 느껴지는 요즘인데요. 이러한 상황 때문에 캠핑족이 증가하고, 최근에는 차박 캠핑카를 이용해서 차박을

secretrich.tistory.com

 

손흥민 푸스카스 FIFA 상 소식! 골장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축구 선수 손흥민이 FIFA 푸스카스 상을 탔다는 기쁜 소식이 새벽부터 들려왔는데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뛰는 최전방 공격서 손흥민 선수가 세계 최

secretrich.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