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21. 1. 18. 12:05

스팸 통조림 쉽게 빼는 법

남녀노소 불구하고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좋아하고 간단히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스팸 통조림인데요. 평생 누구나 쉽게 즐겨 먹는 스팸 통조림 쉽게 빼는법과 건강하게 먹는 법을 알고 계신가요?

 

한 번 배워 놓으면 누구나 평생 스팸 통조림 쉽게 빼는 법과 건강하게 먹는 법을 알아볼까요?

 

알토란 신효섭 스팸 통조림 쉽게 빼는법, 캔 잘따는 법은?


 

개인적으로도 여행 갈 때나 집에서 간단히 요리를 해 먹고 싶을 때,  스팸 통조림을 쉽게 먹곤 하는데요. 그런다 다들 알다시피, 가끔 뻑뻑하게 스팸 통조림이 잘 빠지지 않아서 곤란한 경우가 많답니다.

 

막! 뒤를 두드려도 도마 위에 탁~ 탁~ 쳐도 빼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요.

 

과연 어떤 방법으로 스팸 통조림 쉽게 빼는 법을 알 수 있을 까요?

 

 

그 방법은 바로 통조림 밑부분을 따뜻한 물에 30~40초 동안 담근 다음에 도마 위에 올리면 쏙~ 하고 빠진답니다.

 

스팸 햄 통조림을 따뜻한 물에 담그게 되면, 통조림 속의 굳은 기름이 녹아서 햄이 쉽게 빠진다는 사실! 앞으로는 요란하게 스팸 햄 통조림과 싸우지 마시고 따뜻한 물에 담근 뒤에 쉽게 빼내어서 요리를 해서 드시길 바래요.

 

 

"캠핑이나 모꼬지 엠티 모임 때, 남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알찬 상식!"

알토란 신효섭 스팸 통조림 쉽게 빼는법보다 중요한 건강하게 먹는 법은?


 

스팸 햄 통조림을 먹을 때 주의사항!

스팸 햄 통조림을 쉽께 잘 빼는 법보다 더 중요하고 알아두어야 할 상식이 바로 햄 통조림은 개봉 후 10분 뒤에 조리해서 먹어야 건강하게 먹을 수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그 이유는 바로 통조림 속 퓨란때문인데요. 퓨란은 국제암연구소에서 잠재적 발암물질로 규정을 했다고 합니다. 가열 처리 과정에서 아미노산과 당을 열 처리시에 발생하는 퓨란은 다행히도 휘발성이 강하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개봉 후에 열어 두면 공기 중으로 금방 사라지기 때문에 개봉한 캔과 통조림은 10분 후에 먹어야 더 건강하고 안전하게 드실 수가 있어요.

 

 

퓨란의 경우 1급 발암물질은 아니지만, 잠재적 발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10분의 기다림으로 더 건강하고 안전하게 먹는 건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방법이랍니다.

 

 

햄 통조림을 건강하게 먹는 법 두 번째 방법은?

스팸 햄은 꼭 데쳐서 먹길 바래요!

 

햄 통조림 안에는 아질산염, 보존제 등 각종 식품 첨가물이 들어 있는데요. 햄을 데쳐서 조리하면 염분 및 기름기 제거에 도움이 되고 각종 식품 첨가물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더 맛있는 인기 이야기는?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한국인의 소울푸드 하면 생각나는 음식 중에 김치찌개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김치찌개를 묵은지도 없이도 일류 김치찌개 음식점처럼 맛나게 끓일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알토란 김히진의

secretrich.tistory.com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맛있게 끓이는법 양념장!

개인적으로도 너무 좋아하고 쌀쌀한 계절이 되면 생각나는 한국인의 소울 푸드 중에 하나가 바로 순두부 찌개를 꼽는 분들이 많은데요. 부드러운 순두부와 함께 얼큰하고 잘 우려낸 육수와 양

secretrich.tistory.com

 

계란 후라이 잘하는법 달걀 프라이 맛잇게 만드는 방법

전 세계인들이 즐겨 먹는 음식 재료 중에 하나가 바로 달걀(계란)인데요. 영양 만점에 맛까지 좋기 때문에 여러 음식에 재료도로 훌륭한 식재료로 사용이 되어 진답니다. 특히 쉽게 요리가 가능

secretrich.tistory.com

 

호박죽 쉽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쌀쌀한 겨울철이 되면 생각나는 음식중 하나가 바로 호박죽인데요.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호박죽은 맛도 좋지만, 영양이 다른 재료에 비해 우수해서 보양식으로도 환자분들도 많이

secretrich.tistory.com

 

백파더 제육볶음 레시피 백종원 맛있게 만드는법

 한국인의 소울 푸드 중 하나인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 이번 주 백종원 백파더 제육볶음 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답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집에 있는 쉬운 재료로 상상만 해도 군침이 도는

secretrich.tistory.com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