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21. 1. 18. 21:29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맛있게 만드는 법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불구하고 좋아할 수밖에 없는 음식이 바로 소갈비찜인데요. 제대로 만든 소갈비찜은 야들 야들 한 소갈비와 짭조름하면서 진한 국물을 밥도둑이자, 보양식이 따로 없는 음식일 수밖에 없답니다. 한 번 먹으면 반해버려서 다시 찾게 되는 바로 그 음식~!

 

 

준비재료는?

- 찜갈비용 LA 갈비 2kg, 맛술과 설탕 각각 반 컵씩, 배 반개, 양파 반 개, 마늘 8알, 식혜 1컵, 청양고추 1개, 진간장 반 컵, 국간장 1/4컵, 생강 반 톨, 끓는 물 8컵, 물엿 3 큰 술, 후춧가루 1/3 작은 술, 무 200g, 대파 2대, 양파 1개 등

알토란 이보은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맛있게 만드는 법!

- 소갈비찜 핏물 빼는 법! (연하고 깨끗하게!)


 

1. 사방 5cm로 자른 찜갈비용 LA 갈비 2kg를 준비해주시길 바래요.

- 정육점에서 LA갈비를 찜갈비용으로 부탁하면 절단해서 판매를 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으로 먹을 수가 있답니다.

 

 

 

2. LA 갈비찜용 고기를 깨끗하게 씻은 뒤, 한 번 헹군 후 찬물에 20분 동안 핏물을 빼고 볼에 새물을 받고 핏물 뺀 소갈비를 넣어 주시길 바래요.

 

 

 

3. 소갈비를 담근 물에다 맛술과 설탕 각각 반 컵씩을 넣어준 뒤 20분간 밑간을 하고 새물에 담가 헹구어 주시길 바래요.

- 맛술과 설탕을 핏물을 잘 빼주고 육즙을 가두어서 연육 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4. 헹군 소갈비는 체에 건져준 뒤 팔팔 끓인 뜨거운 물을 소갈비에 끼얹어주시길 바래요.

- 소갈비에 뜨거운 물을 무으면 데치는 효과로 불순물이 제거가 되어진답니다.

 

 

소갈비찜의 효능은?

 

소갈비찜의 주재료인 소고기의 효능비위(소화기)에 도움을 주고, 뼈를 튼튼하게 하고 양기를 보충해준답니다. 따라서 체력 보충과 원기 회복에 좋고 리놀렌산과 비타민 B12가 풍부한 소고기는 면역력 상승과 피로 해소에 탁월하다고 하네요.

 

 

"이제 본격적인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공개!"

알토란 이보은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맛있게 만드는 법!

- 소갈비찜 양념 맛있게 만드는법과 황금레시피!


 

1. 배 반개, 양파 반 개 그리고 시핀용 식혜 1컵을 준비해주시길 바래요.

- 소갈비찜을 만들 때 식혜를 사용하면 단맛과 감칠맛이 상승하고 연육 작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시판용 식혜를 사서 사용해도 무방하답니다.

 

 

 

2. 믹서에 배 반개, 양파 반 개, 마늘 8알, 식혜 1컵, 청양고추 1개, 진간장 반 컵, 생강 반 톨,  국간장 1/4컵을 넣고 갈아 주시길 바래요.

- 소갈비찜 양념에 청양고추를 넣으면 누린내를 잡아 준답니다.

 

 

 

3. 끓는 물 8컵을 넣고 끓이면서 핏물 뺀 소갈비와 미리 만들어 둔 양념장, 물엿 3 큰술, 후춧가루 1/3 작은술을 넣고 센 불에 끓여 주세요.

 

 

 

4. 센 불에서 뚜껑을 열고 5분간 끓여 준 뒤 뚜껑을 닫고 1시간 10분을 더 끓여 주시길 바래요.

- 뚜껑을 열고 처음 5분간 끓여내면 잡냄새가 제거가 된답니다.

 

 

 

5. 1시간 10분 끓여 낸 뒤 모서리 깎은 무 200g, 2cm 길이로 썬 대파 2대, 사방 3cm 길이로 썬 양파 1개를 넣고 국물에 재료를 끼얹어 가며 중불에서 20분 간 더 끓여 주시길 바래요.

 

 

 

누가 먹어도 완벽한 알토란 이보은 요리연구가의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맛있게 끓이는 법으로 탄생한 요리는 기름기 하나 없는 담백함 그 자체를 보여주는 비주얼을 보여주는데요. 직접 맛을 본 출연진도 극찬과 감탄을 계속 자아내더라고요. 무조건 이번 주말은 소갈비찜으로 온 가족 모두 맛나게 만들어서 즐거운 식사를 해야겠네요. 

 

 

 

 

"성공률 100% 달콤, 짬짤 소갈비찜 한 번 따라 해 보시길 바래요!"

 

오늘은 더 맛있는 이런 레시피는 어떠세요?


 

[살림9단의만물상]소갈비찜 양념 맛있게 만드는 법,유귀열 황금레시피

이번 주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소갈비찜 & 양념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엄지척! 실패 없는 명절 음식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만물상 비법대첩으로 진행 된 이번 요리 레시피에서는 살

secretrich.tistory.com

 

[수미네반찬]닭갈비 황금레시피,김수미 만드는법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양 특집에서는 김수미표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수미네 반찬의 수미쌤이 가장 자신있는 요리중 하나인 닭갈비를 드디어 이번에 선보였

secretrich.tistory.com

 

[알토란]떡갈비 황금레시피,임성근 만드는 방법

이번 주 MBN 알토란 레시피 임성근 떡갈비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설밥상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제철밥상의 최고 요리를 선보이는 임성근의 설밥상에서는 독보적인 맛과 멋을 지는

secretrich.tistory.com

 

[수미네반찬]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김수미 양념 황금레시피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LA갈비찜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설 특집에서는 김수미표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오늘은 패널 윤정수씨와 함께 햇는데요. 그 요리는 바로 남녀노소 사랑하는 반

secretrich.tistory.com

 

[수미네반찬]묵은지 등갈비찜 만드는법,김수미 황금레시피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고기는 뜯어야 제맛~ 특집에서는 김수미표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호박고구마 하면 떠오르는 스타인 "권혁수" 배우와 함께 한 오늘의 수

secretrich.tistory.com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