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는 우리의 소울 푸드라고 해다 어색하지 않는 라면! 전국 각지의 내놓으라고 하는 라면집 중에서도 인생라면이라 불리며 SNS 핫하게 달구는 동대문구 라면 달인 레일라면을 이번에 찾아갔는데요.

 

라면 마니아들 조차 한 번 맛을 보고 나면, 인생 라면을 바꿀 정도로 그 맛을 자라아하는 곳인데요. 과연 생활의 달인 라면달인 동대문구 회기동 맛집 레알라면 가게는 어디,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전화번호, 주차, 영업시간 그리고 핵심비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로고 할게요.

 

생활의 달인 라면 서울 동대문구 맛집 레알라면 작은 가게!


 

요즘처럼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음식점들이 다들 힘들어 하는 상황인데요. 여기 만큼은 마치 다른 세계인 듯 마냥 오픙 전부터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려 그 맛을 보기 위해 인내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요. 비주얼만큼은 우리가 흔히 보는 모양이지만 그 맛을 보면 전혀 차원이 다른 맛을 선사해서 다시 단골이 될 수 밖에 없게 만든다고 하는데요.

 

 

전국의 라면 마니아 들 중에서도 한 번 맛보면, 계속 끌리는 마성의 맛으로 다시 찾아 오게 된다는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맛집으로 자리 잡은 작은 가게가 오늘의 그 주인공인데요.

 

자주 먹어도 부담없는 맛에 최애 라면 맛집으로 인증한다는 수많은 SNS 후기와 입소문 만으로 유명해진 오래된 내공을 간직하는 가게집인데요.

 

 

50세 경력 16년을 자랑하는 이강표 달인이 만들어 내는 라면의 경우 라면 마니아들 조차 몇몇은 인생라면을 여기서 찾았다고 후기를 남길 정도로 대한민국 라면 서열을 다시 정리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인생 맛과 식감을 선사 하는 곳이다보니, 더욱 그 맛과 비주얼 그리고 비법이 궁금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경력 16년 라면 외길 인생 이강표 달인!"

 

생활의 달인 라면 달인 동대문구 회기동 맛집 레알라면 그 맛은?


 

서울 유명 라면집을 탐방 했다는 한 라면 마니아조차 직접 스프를 만들어 쓴다는 서울 유명 라면집 중에서도 손가락에 꼽힐 만큼 마성의 맛을 자랑하는 라면집이라고 소개를 하는데요.

 

오픈 시간 전 부터 신기할 정도로 일찍부터 작은가게에는 손님들이 줄을 서서 먹는 모습만 보아도 이미 입소문 난 맛집임을 인정할 수밖에 없는 곳이더라고요.

 

 

아무래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수프다 보니, 기존에 먹던 기성제품과 맛과는 차원이 다른 건강하면서도 계속 끌리는 맛을 선사하는데요. 이러한 맛 평가가 입소문만으로 퍼져서 늘 북적이는 곳이 되었는데, 최근에는 SNS에서 핫해지면서 더욱 사람들이 줄을 서서라도 한 번 맛보고 싶은 곳이 되었답니다.

 

"그냥 일단 먹어보면 다르다고 느껴요." 서울에서도 손꼽히는 라면집 중 하나라는 레알 라면집!

 

 

생활의 달인 라면 달인 동대문구 회기동 맛집 레알라면 핵심비법!


 

"달인이 직접 만든다는 라면수프가 핵심!"

 

 

먼저 소고기 목심을 닭에 덮은 뒤에 3일간의 숙성과정을 거치는 데서 부터 그 핵심비법의 첫 번째 과정이 시작이 된답니다. 달인의 라면에는 4가지 수프가 들어가는데요. 익숙해서 더욱 맛있는 기성스프, 고소한 맛을 책임지는 볶은 콩가루, 고운 고춧가루, 그리고 10가지 재료를 배합해서 만든다는 달인만의 수제 스프가 들어간답니다. 

 

 

재료 하나 하나 기상 천외 하면서도 정성과 시간이 정말 존경스러울 정도 였는데요. 핵심 수프 재료인 닭을 숙성하는데 정말 다양한 재료와 시간을 들여 만들어 내는 모습이었답니다.

 

 

우선 톳을 바닥에 깔고 3일간 소고기 목심을 덮은 숙성 시킨 닭, 그리고 고추기름에 절인 힘줄을 마늘과 섞은 재료로 덮어 주고 다시 그 위에 감칠맛을 더해줄 가다랑어 포까지 덮어 준 뒤에 72시간을 저온 숙성시켜 주는 과정을 거친답니다.

 

 

수제 스프 제조에는 무려 10가지 비법재료가 달인만의 비법으로 배합이 된답니다.

 

 

이렇게 숙성한 닭을 동결건조해서 분쇄해 핵심 숙성 닭가루를 만들어 주는데요. 여기에 멸치가루, 다시마 가루, 표고 버섯 그리고 6가지 공개 불가 재료를 넣어 손님들이 계속 생각나게 하는 마성의 라면을 만들어 낸답니다.

 

 

수제 수프 뿐만 아니라 그냥 맹물이 아닌 직접 끓여낸 육수를 사용하는데요. 

 

 

보통 수제 수프를 만들어 사용하는 입소문 난 라면집에서도 물은 일반 맹물을 사용하기 마련인데요. 달인은 이 끓여내는 물마저도 직접 육수를 내어 사용하는 모습에서 무조건 여기는 맛이 없을래야 없을 수가 없다고 생각이 되어 지더라고요.

 

 

역시!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육수 역시나 기상 천외한 비법이 들어가는 과정을 보여 주더라고요. 무에 흠집을 내고 뭇 아이 사이에 갓 볶은 해바리기 씨와 새우씨를 넣어 채워 주고 직접 직화로 무를 구워 주는 과정도 거친답니다. 그런 다음 이 무를 면포에 담아 수제 스프와 가장 잘 어울리는 육수를 우려 낸 뒤 만들어 손님상에 나간답니다.

 

만드는 그 정성과 시간만 보아도 막 끓여낸 보글 보글 연기를 내면서 따뜻한 그 맛은 아마 상상하는 그 맛 이상 표현하기 힘든 마성을 맛을 선사하기 충분해 보이는데요. 마지막에 냄비에다 비법 육수, 비법 수프 그리고 계란과 콩나물 까지 팔팔 끓여낸 라면은 정말 이 곳에서 인생라면을 만날 수 있겠다는 기대감을 충분히 주더라고요.

 

"세상에 이렇게 라면을 끓여 내는 식당이 있을까?"

 

서울 동대문구 라면 달인집 맛집 레알라면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전화번호, 주차, 택배, 영업시간 상세정보


▶ 상호명

→ 레알라면

 

▶ 주소/위치

→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25길 23-5 (회기동 54-39)

 

▶ 전화번호

☎ 02-960-4208

 

▶ 영업시간

→ 11:00 ~ 21:00

 

▶ 주차 여부

→ 주차장 따로 없음

 

▶ 메뉴 및 가격 정보

→ 오렌지 - 4,500 / 옐로우 - 4,500 / 레드 - 4,500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더 맛있는 인기 이야기여기!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 BEST!

생활의 달인 애청자로서 늘 그 만드는 과정과 달인의 정성과 고난의 시간들을 보면, 그 음식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하는 자세에 대해서도 존경과 많은 가르침을 주는데요. 그 정성과 시간은 맛이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초밥 달인 종로 맛집 스시미치루

일본에서 정통으로 일본 요리를 배워 서울 종로에 이름을 알리고 있는 은둔식달 스시집 가게를 찾아 임홍식 셰프가 찾아 갔는데요. 가게 규모는 작지만 일본에서 쌓은 초밥 실력과 탄탄한 내공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김치달인 강동구 성내동 맛집 다람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한식을 맛볼 수 있다고 소문난 이 곳! 그리고 이 곳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최고라고 불리는 김치 인데요. "단언 김치가 1등이에요~" 손님들이 극찬하는 한국인의 베스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달인 매운라멘의달인 서울 신촌 맛집 일본식 아마네 라멘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매운라멘의달인이 운영하는 서울 신촌 맛집 일본식 라멘 전문점 아마네가 소개 되었답니다. 일본식 라멘을 만드는 데 모든 것을 걸었다는 젊은 사장님의 노력과 정성이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달인 일본라면 멘야히가시 마포 일본라멘달인의 위치, 주소 그리고 전화번호와 영업시간(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편에는 일본라멘달인이 운영하는 멘야히가시의 마포일본라멘이 방영되었답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크고 맛나 보이느 차슈부터, 직접 뽑아 만드는 전통 세면 까

secretrich.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BlogIcon 운동과 영양

    좋은글 잘 보고가요^^
    서로 소통하며 지내고싶어요.
    구독 남기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