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9. 12. 26. 19:51

수미네반찬 오징어초무침 황금레시피 김수미 만들기(만드는 법)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무채랑 콩나물과 함께 곁들여 먹는 연말 홈파티 특집에서는 김수미표 오징어초무침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보통 연말 파티에는 피자나, 스테이크 등 기름진 음식이 즐비한 경우가 많은데, 아삭한 식감과 쫄깃한 오징어초무침을 이번 연말 파티에 요리로 내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쉽게 누구나 만들 수가 있는 김수미표 오징어초무침 황금레시피를 한 번 배워 볼까요?






"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오징어초무침 만들기 김수미표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수미네반찬 오징어초무침 황금레시피 김수미 만들기(만드는 법) 요리과정!


 


1. 냄비 두 개에 물 1L를 넣고 냄비 물이 끓으면 소금 1 작은 술과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덮은 뒤 6~7분 정도 살삶아 준답니다.


 


2. 다른 냄비가 끓으면 오징어를 넣고 3~5분 정도 삶아 주세요. 

- 오징어를 삶을 때 아래에서 위로 뒤집어 주시고, 오징어를 너무 오래 데치면 질겨지기 때문에 끓는 물에 약 5분 정도 데치는 게 좋아요.


 


3. 삶은 오징어는 찬물에 식힌 후, 반 잘라서 썬 뒤에 얼음 물에 담그어 주세요. 콩나물도 마찬가지로 얼음 물에 담가 식혀 주시길 바래요.


 


4. 삶은 오징어를 절반으로 자르고 먹기 좋은 크기로 1cm 정도 먹기 좋은 크리고 썰어 주시길 바래요.


 

 

 


5. 채썬무를 그릇 한 쪽에 올려 주고, 콩나물도 무채 옆에 올려 주시길 바래요. 미나리는 5cm 짤막하게 잘라 준 뒤, 청양고추는 얇고 어슷하게 썰어 주시길 바래요.


 

 


6. 볼에다 다진마늘 1 큰 술, 식초 6큰 술, 설탕 3 작은 술, 매실액 1 큰 술, 고추장 크게 3 큰 술, 고춧가루 2 작은 술, 통깨 탈탈 뿌려 오징어초무침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7. 양념장에 썰어 놓은 미나리 오징어를 넣고 조물 조물 무쳐 주시길 바래요.

- 데친 오징어와 청양고추를 먼저 무치고, 미나리를 나중에 넣어 주시길 바래요.



8. 넓은 접시에다 콩나물, 무채를 깔고 위에 오징어 초무침을 올려 주시면 완성~!

- 무채와 삶은 콩나물을 양념에 무치지 않고 올려서 함께 먹으면 매운맛을 중화시켠 매운 것을 잘 못먹는 분도 잘 먹을 수가 있답니다.






수미네반찬 오징어초무침 황금레시피 김수미 만들기(만드는 법) 그 맛은?


 


시원한 콩나물과 무채를 함께

곁들여어 먹을 수가 있는데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맛~!


 


소화를 도와주는 오징어초무침은

더욱 특별한 맛을 낸다는데요.


 


 


한 입 가득 아삭한 콩나물과

식감까지 업그레이드~!


올 연말 파티 이만한

음식이 없을 듯 하네요.








*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