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9. 3. 25. 20:57

[알토란]봄 갓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유정임 황금레시피 담는법

이번 주 MBN 알토란 봄 갓김치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유정임 명인의 봄김치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요즘처럼 살랑살랑 봄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나 신선한 봄김치 생각이 절로 나실 텐데요. 그래서 펼쳐진 알토란 2019 봄김치 담그는 날 특집으로 여러 김치 레시피가 소개 되었답니다. 


김치 명인 유정임 명인이 먼저 봄 갓김치 레시피를 소개 해주었는데요. 톡 쏘고 알 싸한 맛이 일품인 봄 갓김치 레시피! 한 번 제대로 배워서 봄철 입맛을 돋우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 MBN 알토란 유정임 봄 갓김치 만드는 방법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봄 갓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유정임 황금레시피 담는법 절이는 비법!


 


봄 갓김치의 갓은 우울감, 체려저하, 빈혈,

두통 개선에 효과적이고 혈관 건강까지

챙겨주는 효과적인 영양만점이라네요.


 


매운맛이 덜하고 향이 짙은 돌산갓을

사용하는데요.


줄기가 연해서 봄 갓김치용으로 제격!


 


1. 차갑지 않은 상온의 물 2L에 천일염 1컵을 넣고 녹여 주세요(갓 2kg 기준.)


 


 


2. 갓을 소금물에 담고, 두꺼운 줄기 쪽에 천일염 4 큰 술을 뿌려 주시길 바래요. 두꺼운 줄기 부분엔 천일염을 더 뿌려야 골고루 절여 진답니다.


 


3. 줄기 쪽에 소금물에 잠기게끔 대야를 기울여 주고 중간에 한 번 더 뒤집어 총 3시간을 절여 주세요.


 


 


4. 갓을 2시간 경과 후 뒤집은 후 한 켠에 쪽파 300g을 넣고 1시간 동안 절여 주세요.


 


 


5. 총 갓은 3시간, 쪽파는 1시간 절여 준 뒤 3번 헹구어 주세요.

- 3번 헹구는 이유는 짠기를 빼고 맛이 깔끔해질 수 밖에 없답니다.






알토란 봄 갓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유정임 황금레시피 담는법 요리과정!




 


1. 믹서에 멸치젓 5 큰 술(70g), 갈치진젓 5 큰 술(70g), 새우젓 2 큰 술(30g)을 넣고 곱게 갈아 주세요.

- 멸치액젓은 갈지 않고 사용하니 유념해주세요.


 


 


 


2. 곱게 간 젓갈들을 넣은 뒤 멸치액젓 7 큰 술(90g)을 넣어 주세요.


 


3. 씨를 제거한 뒤 곱게 간 청양고추 2컵(340g)을 넣어 주세요.

- 청양 고추를 갈아 넣으면 개운하고 깔끔한 맛을 살릴 수가 있답니다. 만약 매운맛이 싫으시다면 풋고추로 대체가 가능하답니다. 


 


 


 


4. 다진 마늘 5 큰 술(90g), 다진 생강 2 큰 술(25g), 배즙 4 큰 술(70g), 사과즙 4 큰 술(70g), 무즙 1컵 반(200g), 양파즙 5 큰 술(90g), 채썬 홍고추 8개를 넣어 주세요.


 


 


5. 비법 재료 조청 1컵 반(350g), 들깻가루 8 큰 술(40g), 들깨 3 큰 술(15g)을 넣어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 조청을 넣으면 은은한 단맛을 더하고, 양념장이 갓에 잘 달라붙게 한답니다. 또한 들깻가루를 넣으면 고소한 맛과 풍미를 더하고 갓 특유의 매운 맛을 중화 시켜 준답니다.


 


 


 


6. 양념장을 갓과 쪽파에 골고루 묻혀 준 뒤 이틀 실온 숙성 후 일주일 냉장 숙성하면 봄 갓김치 완성~!

- 양념을 묻힐 때는 두꺼운 줄기 쪽에 양념장을 더 많이 묻혀야 간이 딱 맞답니다.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