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황금 레시피 ♬

수미네 반찬 김수미 동태탕 황금 레시피 끓이는법

반응형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동태탕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새해 첫 반찬에서는 김수미표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요즘처럼 쌀쌀한 겨울에 딱 떠올리는 탕 종류 요리 중에 하나인 바로 얼큰 시원함의 결정체인 동태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


집 반찬으로도 제격이지만, 술안주류로도 제격이라 한 번 배워 놓으면 손님 초대시 먹기에도 딱 좋은 탕 종류 음식이랍니다. 깊은 엄마 손의 결정체 김수미 쌤의 맛있는 요리 레시피를 한 번 배워 볼까요?






"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동태탕 만들기 김수미표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수미네 반찬 김수미 동태탕 황금 레시피 끓이는법 통태의 효능은?


 


 


동태는 단백질, 필수 아니모산이 풍부하고 혈압, 성장 발육등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비린내가 적어서 아이들도 곧잘 먹는 음식이고 하답니다. 우리나라 제철에 꼭 먹어야할 맛난 생선 음식은 봄엔 조기, 여름엔 농어, 가을엔 갈치 그리고 겨울엔 동태가 바로 제격이죠.






수미네 반찬 김수미 동태탕 황금 레시피 끓이는법 요리 과정!


 


1. 동태 1마리를 지르러미를 잘라 내고 내장 등을 깨끗하게 씻어 준뒤 4등분 정도 내어 준비해주세요.


 


2. 디포리(밴댕이), 멸치, 다시마를 덖은 뒤 물 1.5L를 부어 주세요.


 


 


 


3. 무 1/4개는 껍질을 살짝 벗기고 두툼하게 썰기, 먹기 좋은 크기로 썬 양파 1/2개, 대파 1대, 홍고추 1개와 청양고추 2개 어슷썰기 로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4. 육수가 끓으면 건더기는 건지고 무를 넣고 10분 정도 끓여 주세요.



양념장을 만들 차례~!


 


5. 무를 끓일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썬 고추에 된장 1 큰술, 다진마늘 1 큰술 반, 매실 1큰술, 양조간장 2.5 큰술, 고춧가루 6 작은술)


 


 


6. 무가 얼추 익으면 동태를 넣고 동태에 양념이 잘 배게 양념을 고루 넣어 주고 뚜껑을 덮은 뒤 한소끔 끓여주세요.


 


 


 


7. 굵은 콩나물 750g을 위에 올리고 양파와 대파를넣고 한소끔 끌여 낸 뒤 끓으면 불을 끄고 쑥갓 40g, 미나리 80g 올린뒤 잔열로 조금 익혀 내면 수미표 동태탕 완성~!






수미네 반찬 김수미 동태탕 황금 레시피 끓이는법 그 맛은?


 


 


살이 탱글 탱글한 동태탕을

너무 맛나게 먹는 수미네 식구들

밥 한 그릇을 동태탕과 함께

소리 없이 먹는 모습만 이어지네요 ㅋ


 


얼큰 시원 그자체~!


 


누군가에게는 추운 겨울이 되면

엄마가 자주 해주시던 추억의

동태를 한 번 해 드셔보는건 어떨까요?









*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영상 캡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