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8. 12. 25. 17:39

알토란 임성근 굴국밥 만들기 황금레시피 만드는법

이번 주 MBN 알토란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연말연시 밥상 특급 비법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겨울 제철 아니면 먹기 힘든 바로 그 음식! 속이 든든하고 시원 담백한 굴국밥의 비법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임성근표 알토란 굴국밥 레시피와 비법이 공개가 되었는데요.


3분 만에 굴 비린내 완벽 제거 방법과 육수 없이 깊은 국물 맛을 내는 비법까지 맛집보다 더 맛있는 굴국밥을 한 번 이번에 제대로 배워 두셔서~ 가족들과 맛난 한 끼를 드셔 보세요.






" MBN 알토란 임성근 굴국밥 만드는 방법 만들기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임성근 굴국밥 만들기 황금레시피 만드는법 - 굴 손질 비법!


 


좋은 봉지굴 고르는 법

1. 검은 테가 선명한 것

2. 광택이 나는 것

3. 우윳빛이 나는 것


 


 


1. 500g 굴을 소금물에 2번 살살 씻은 뒤에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 소금물에 굴을 씻으면 굴에 붙은 이물질을 제거하고 향과 맛을 유지 시킨답니다. 그냥 물에 씻으면 날라가니 주의해주세요.


 


 


 


2. 강판에 무 1/5개를 갈아 준비한 뒤 굴이 잠길 정도로 약간의 물을 붓고 소금물에 씻은 굴을 넣어 3분 정도 헹구어 주세요.


 


 


 


3. 굴만 건져 냉수에 가볍게 헹구어 준 뒤 체에 밭쳐 굴의 물기를 제거하면 비린내 싹! 굴 손질이 완료 된답니다.


 


알토란 임성근 표 굴 손질 비법!






알토란 임성근 굴국밥 만들기 황금레시피 만드는법 요리과정!



 


 


 


1. 채 썬 쪽파 5줄기, 당근 반 개, 깨끗이 씻어 물기 제거한 북어채 5cm 손질, 꼬리를 제거한 콩나물로 부재료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2. 센 불로 깨끗한 손질한 북어채 50g을 넣고 참기름 2 큰술을 두른 후 2분간 볶아 주세요.



이제 국물을 내어 볼까요?


 


 


3. 물 8컵을 넣고 5분간 끓여 주세요.


 


 


 


 


4. 한 소끔 끓으면 손질한 쪽파 5줄기, 당근 반개를 넣고 2분간 더 끓여 주고, 손질한 굴 500g을 넣고 국간잔 2 큰술, 다진마늘 2 큰술, 후춧가루 3 꼬집을 넣어 주시길 바래요.


 


 


 


5. 간은 새우젓으로 맞춰주시면 된답니다. 뚝배기에 밥 1공기를 담고 국물과 적당량을 건더기를 담아내면 알토란표 굴국밥 완성~!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