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7. 7. 10. 16:39

알쓸신잡 공주 고기집 맛집 엔학고레

이번 주 TVN 알쓸신잡 공주 고기집이 운영하는 공주 맛집 엔학고레가 소개 되었답니다.


방송의 몇 주 전부터 유시민 작가님이 계속 돼지고기를 노래를 불렀는데, 이번에 알쓸신잡 공주 고기집 맛집인 엔학고레에서 경치좋고 공기 좋은 곳에서 고기를 구워 먹으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나누었답니다.


황교익 맛컬럼리스트도 인정하는 좋은 고기와 맑은 공기와 경치 좋은 산속에 제대로 힐링을 할 수 있는 오늘의 이야기 터인 공주 엔학고레를 한 번 알아보아요.






"알쓸신잡 공주 고기집 맛집 엔학고레를 알아보아요"



알쓸신잡 공주 고기집 엔학고레




알쓸신잡 이번 토크 장소

공주의 어느 산속에 위치한 고기집 맛집인

엔학고레랍니다.










몇 주 전부터 소금 간 한

돼지고기가 제일 좋다는 유시민 작가의

희망대로 선택된 고기집인데요.


알아서 밑반찬 정리부터 하는 걸보니

돼지고기에 대한 애착을 느낄 수가 있네요.









산 속 경치와 맑은 공기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공간에

돼지고기 바비큐 파티

좋은 사람들과의 이야기 나눔은 정말

최고의 힐링 시간이 아닐까요?










알쓸신잡 공주 고기집 맛집의 목살 비주얼! 




싱싱함이 살아 있는 듯

비주얼을 보여 주는

목살의 상태네요.









노릇 노릇 참숯에 잘 구워진

목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한번 더 뒤적거리면 구워지면,

그야말로 최고의 목살 구이가 완성 된답니다.









수분을 잘 머금어 육즙부터

남다른 상태와

쫄깃한 질감을 선사한다고 하네요.









먹을 때는 잠시 음소거 모드로,

연신 맛있다고 표현하면서

먹더라고요.


황교익 선생님이 인정하는 맛이니,

정말 한 번 먹으로 가고 싶네요.









알쓸신잡 공주 고기집 알고 먹으면 맛있는 상식! 




마블링이란 미국에서 먼저 등급제도

마블링이란 용어가 생겨났는데,

일본 사람들이 부드럽게 풀어지는

고기를 좋아하다보니

이 마블링에 집착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마블링이 많아야 부드럽다는

인식이 확대 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마블링을 위해 소의

움직임을 제한 하다보니,

마블링에 집착해서 먹는 것은 소를

건강하게 키워서 먹는 방법이라고 볼 수

없다고 교익 선생님이 말하네요.










유독 우리나라 사람들이

고기쌈을 많이 먹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딱히 우리나라가

먼저 시작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한 자료는 없지만

예전 이덕무가 지은 책에 보면

양반이 먹는 쌈예절에 관한 기록이 있다고 하네요.









양반식 쌈 싸먹는 방법

밥에 쌈장을 올리고 그 위에 상추를

덮어서 젓가락으로만 쌈을 싸서

먹었다고 하네요.









역시나 맛난 음식

맛깔난 토크 이야기 들로

밤색 기세로 여러 상식들과

지식들을 들을 수 있었답니다.


기회가 되면 꼭 한번

좋은 사람들과 좋은 음식

좋은 경치 속에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즐길 수 있는 공주 엔학고레에 가보고 싶네요.










공주 엔학고레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엔학고레


* 주소 : 충남 공주시 반포면 불장골길 113-12

            (지번) 충남 공주시 송곡리 454


* 전화번호 : 041-856-6449


* 영업시간(운영시간) : 11:00 ~ 22:00



[메뉴 가격]


목살 - 13,000


제주흑돼지 한근 - 58,000


제주흑돼지 반근 - 29,000


한우 - 30,000


한방백숙 - 45,000




* 이미지 출처 : TVN 알쓸신잡 방송영상 화면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