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7. 8. 17. 22:50

수요미식회 민어조림 민어맑은탕 삼청동 병우네 맛집

이번 주 TVN 수요미식회 민어조림 민어맑은탕에서는 삼청동 맛집으로 유명한 병우네가 소개되었답니다.


목포에서 공수하는 신선한 민어로 갖은 채소와 함께 조려낸 매콤달콤한 민어조림과 정성스럽게 끓인 민어맑은탕을 먹을 수 있는 도심에서 찾은 목포의 손맛이 가득한 집 병우네를 방문 하였네요.

전라도 출신의 아버지와 딸, 부녀가 운영하는 삼천동 앞 예쁜 거리에 위치한 가게랍니다.

기본 밑반찬부터 정갈함과 맛남다른 정성이 느껴지는 상차림부터 매력적인 곳이랍니다.





" TVN 수요미식회 민어조림 민어맑은탕 삼청동 병우네 맛집을 알아보아요"



▶ 관련 이야기


- 수요미식회 반건조 민어찜 갑오징어구이 신당역 중앙시장 옥경이네건생선 맛집


- 수요미식회 민어회 민어맑은탕 인천 신포시장 화선횟집 맛집




수요미식회 민어조림 민어맑은탕 삼청동 병우네 맛집



삼청동 골목 한 켠에 자리 잡은 아버지와 딸, 부녀가 운영하는 전라도 출신 물씬 나는 투박하면서도 정갈한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민어조림, 민어맑은탕 맛집 병우네랍니다. 




가게 앞 쪽 데이트 장소로도 안성맞춤인 예쁜거리는 즐거운 식사 후 산책 겸 구경거리로 안성 맞춤일 듯 하네요.



가게 앞 쌓여있는 아이스박스에는 목포에서 공수하는 신선한 민어들을 보실 수가 있답니다.




정성이 느껴지는 다양한 정갈한 기본 밑반찬들과 고사리 풍미가 일품인 민어조림 그리고 시원한 민어맑은탕을 만나보실 수 있는 목포의 손맛 가득한 삼청동 맛집 병우네랍니다.






수요미식회 민어조림 !




민어 조림이 이 집의 대표메뉴인데요. 두툼한 살과 민어 맛을 해치지 않는 양념맛과의 조화가 일품인 곳이랍니다.




특히 고사리가 들어가 있는게 특색인데요. 강한 고사리의 향이 민어의 맛과 향을 증폭시켜 그 어울림의 조화가 제대로된 민어 조림을 맛볼 수가 있답니다. 남도식 생선조림에는 원래 고사리 많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강렬히 빨간 비주얼에 비해 너무 맵지 않고 시원한 맛이 무한 숟가락질을 유발한다고 하네요.




투박한 상차림과 비주얼에 비해 맛을 보고 나면 어느 고급요리 부럽지 않은 비주얼과 맛, 식감 모두 만족을 한답니다.





품격이 남다른 민어조림은 민어의 여루 부위를 익혀 더 맛나게 새로운 식감과 맛을 선물처럼 선사한답니다.






수요미식회 민어맑은탕 !




붓억국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좋아할 민어맑은탕을 맛볼 수가 있답니다.

뚝배기로 나와서 변하지 않는 탕의 진함이 좋았다는 평이 많네요.




파, 미나리 재료 하나하나가 신선해서 인상 깊은 맑은탕이라고 하네요. 생선 비린맛에 민감하신분들은 비라다는 평이 좀 있는데요. 황교익 맛컬럼리스트는 이 음식은 비린맛이 있어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탕이라고 하시네요.




머리, 꼬리, 통뼈 등을 넣고 가마솥에서 7시간 이상 끓여낸 기본 육수로 만들어져 국물의 진하기가 감동스러울 정도의 빛깔을 자아낸답니다. 여기에 민어 살코기채소를 더해 다시 한 번 진하게 끓여내면 민어맑은탕이 완성이 된다고 하네요.




그야말로 한 그릇만 먹어도 보양이 될 것 같은 건강한 느낌을 받게 된답니다. 비주얼 뿐만 아니라 정성스럽게 끓여낸 육수로 만들어져 몸보신 하기에 최고의 보양 음식인 듯 하네요.



전라도 출신분이라 많은 반찬이 넉넉하고 정갈하게 한 상 가득 채워지는 정성에 반하는 곳이라고도 한답니다.





병우네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병우네


* 주소 : 서울 종로구 삼청로7길 19-13

            (지번) 서울 종로구 팔판동 14


* 전화번호 : 02-720-9397


* 영업시간(운영시간) : 평일 11:30 ~ 22:00 / 일요일 휴무






[메뉴 가격]


민어지리 1인기준 - 20,000


민어매운탕 1인기준 - 20,000


민어구이 1인기준 - 20,000


말린민어찜 싯가


민어머리구이 싯가





▶ 관련 이야기


- 수요미식회 반건조 민어찜 갑오징어구이 신당역 중앙시장 옥경이네건생선 맛집


- 수요미식회 민어회 민어맑은탕 인천 신포시장 화선횟집 맛집




* 이미지 출처 : TVN 수요미식회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