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7. 8. 15. 19:40

생활의달인 바게트의 달인 대한민국최고의바게트케이 성남시 분당구 바게트k

이번 주 SBS 생활의달인 바게트의 달인 대한민국최고의바게트케이가 운영하는 성남시 분당구 빵짐 맛집 바게트k가 소개 되었답니다.


지난 주 생활의 달인 반영 이후에 새벽부터 건물을 애워싸는 손님들의 진풍경이 이어짐의 연속이랍니다.


비즈니스맨이 아니, 자기 스스로 만족하고 뿌듯한 빵을 평생 만들고 싶다는 바게트케이의 대한민국최고의바게트를 만드는 달인의 마인드에서 음식이 아닌 감동을 선사하는 듯 하네요.






"생활의달인 바게트의 달인 대한민국최고의바게트케이 성남시 분당구 바게트K를 알아보아요"



▶ 지난주 이야기...


생활의달인 바게트의 달인 성남 분당 판교 바게트K



생활의달인 바게트의 달인 대한민국최고의바게트케이 성남시 분당구 바게트k



생활의달인 대한민국최고의바게트로 소개되어 바게트의 달인으로 출연한 직후 동네 주민 분들은 물론이거니와 전국 각지에서 최고의 바게트를 맛보기 위해서 몰려드는 인파로 진풍경이 이루어지는 성남시 분당구 바게트케이 빵집이랍니다.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사람들로 그야말로 바게트 대란의 풍경을 보여주는 진풍경의 연속이랍니다.




전국 각지에서 대한민국최고의바게트를 먹기 위해 몰려드는 인파로 하루에 2시간 밖에 자지 못한다는 그 피곤함까지 감사해 할 줄 아는 바게트의 달인이랍니다. 최대한 많은 손님들이 헛걸음 하지 않게 시간을 쪼개어 바게트를 만든다고 하는 군요. 역시 올 곧은 마음가짐으로 자신의 길을 묵묵히 걷는 분들에겐 성공은 시간의 문제이지, 반드시 찾아 오는 듯 합니다.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 전국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이것이 대한 민국 1등 바게트!



몰려드는 인파로 인해 준비된 재료 소멸의 연속이지만, 방송 이후 한 때가 아닌 지속적인 사랑과 많은 사람들이 맛볼 수 있는 변하지 않는 맛 그대로의 최고의 바게트를 지켜주셨으면 좋겠네요.





생활의달인 바게트의 달인 대한민국최고의바게트케이 성남시 분당구 바게트k 바나나크림 !



바나나크림의 재일 중요한 주요 재료인 바나나는 잘게 잘라서 하루 정도 숙성을 시켜 준답니다.




바나나의 풍미를 더해주는 생강이 재료로 들어 가는데요. 생강을 잘라서 화이트 와인에 넣고 끓여서 생강의 쓴맛은 날려 보내고 은은한 단맛만 남게 된답니다.





졸여진 생강은 얼음에 한 번 식혀진 뒤에 반죽안으로 들어가게 한답니다. 만두를 싸듯 싸서 오븐에 구우면 생강안의 쓴맛이 완전히 날라가게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만들어진 알싸한 매운맛과 쓴맛이 제거된 생강을 직접적으로 크림에 주입하지 않고 크림통 바닥에 깔아 준답니다. 여기서 생강은 하나는 방부제 역할,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크림에 물이 생기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크림에 사용되는 수제 쿠기도 있는데요. 두꺼운 비스킷을 크림에 넣기 전에 부셔주는 과정을 거친답니다.



그런 다음 생강을 덮은 천 위에 쿠기를 부셔 올려 준답니다. 그냥 이대로도 너무 많있을 것만 같네요.



생강과 쿠키 그리고 그 위에 숙성된 바나나를 올려서 층을 만들어 주네요. 만들어 지는 과정에서 크림이 한 쪽에 몰릴 수가 있기 때문에 평평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다시 부신 쿠키를 올리고 생강을 넣고 숙성 바바나를 올리는 과정을 반복을 한답니다. 절대 섞지 않고 층을 만들어 줘야 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하네요.



단순하게 쉽지 않은 여러 수고스러운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바게트의 달인의 인생 바나나크림이 완성이 되었답니다. 일면 여심저격크림으로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크림이라고 하네요.





생활의달인 바게트의 달인 대한민국최고의바게트케이 성남시 분당구 바게트k 치아바타 !



질감이 다른 세 가지 밀가루를 사용해 반죽한 반죽에 썬 올리브를 반죽 위에 만두 싸듯 포개 준답니다. 올리브의 고유의 맛이 치아비타의 풍미를 살려준다고 하네요. 검은색보다 단맛이 강한 녹색 올리브를 사용 한다는 군요.




쫄깃하면서 촉촉한 식감을 한 껏 올려주기 위해서 사용되는 올리브유에 담백한 맛이 좋은 오트밀(귀리)을 함께 넣어 끓여 주면,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단백질 함량은 높아 진다고 하는 군요.



올리브를 넣어 만든 반죽 위에 면포를 깔꼬 식힌 올리브 오일을 반죽에 부어 준답니다.



진해진 올리브유의 모습을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네요. 여기서 속까지 침투 할 수 있도록 구멍을 내어 준답니다.




1차 숙성된 반죽의 모습인데요. 마치 반죽이 살아 있는 것 같은 광경을 볼 수가 있네요. 반죽에서 느껴지는 탱탱함이 입맛을 돋구는 군요.



반죽기에 넣고 반죽을 하면서 질감을 살리기 위해 중간 중간에 밀가루를 뿌려 준답니다. 바게트 만큼이나 과정이 많은 치아바타 만드는 과정이네요.




이제 16시간 저온 숙성을 거쳐 차진 반죽으로 재탄생 되었답니다. 굽기 전부터 반죽만 봐도 맛있을 듯 하네요.




그렇게 정성과 과정으로 만들어진 치아바타 역시 대한민국최고의바게트 뿐만 아니라 최고의 빵을 만나 보실 수 있네요. 시크릿리치 주변 빵집에서도 이런 곳이 있다면, 일주일에 몇 번을 갈 듯 한 감동스러운 가게랍니다.




생활의달인 바게트의 달인 대한민국최고의바게트케이 성남시 분당구 바게트k 마지막 한마디...




매일 새벽 달인은 빵을 만든답니다. 아침이 될 때까지 굽는 건 달인의 빵이 아닌 희망이랍니다.



앞으로도 꾸준하게 지금과 같이 변함없이 늘 한결같은 진짜 빵을 만들고 싶다는 그의 인생 철학 같은 마인드가 감동이 밀려 오네요.




비즈니스맨이 아닌 진짜 빵만 보고, 빵하나로 스스로 뿌듯한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그런 빵을 만들고 싶다는 그 마음 변함없이 항상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성남시 분당구 바게트K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바게트K


*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6

            (지번)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581-5


* 전화번호 : 031-705-9501


* 영업시간(운영시간) : 09:00 ~ 18:00








[메뉴 가격]


바게트 - 3,500




▶ 지난주 이야기...


- 생활의달인 바게트의 달인 성남 분당 판교 바게트K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방송영상 화면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