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8. 12. 16. 23:14

살림9단 만물상 코다리조림 황금 레시피 만드는법

이번 주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매콤 코다리조림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겨울에 즐기는 12월 제철의 맛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첫 번째 요리로 동태탕을 공개하신 제철박사 김선영 조리기능장이 선보이는 두 번째 요리는 매콤한 밥도둑 코다리조림 요리 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답니다.


겉과 속이 쫀득한 씹는 즐거움을 2배로 보장하는 오늘의 비법으로 만든 코다리조림 ! 이번 기회에 잘 배워 두셔서 즐거운 저녁식사 스페셜 요리로 가족들에게 선사해 보세요.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매콤 코다리조림 만들기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살림9단 만물상 매콤 코다리조림 황금 레시피 만드는법 코다리 손실 시작~!


 


1. 코다리는 가위로 꼬리, 아가미, 지느러미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길이로 잘라 주시길 바래요.


 


"살림9단 만물상 코다리조림 비법 생강청~!"


 



2. 물 2컵과 생강청 5스푼을 넣고 코다리를 넣고 조물 조물해서 10분간 재워 두세요.

- 생강의 향과 맛을 내는 전지롤, 쇼가올 성분이 코다리의 비린내를 제거하고 생강청의 당 성분으로 코다리살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답니다.

 





살림9단 만물상 매콤 코다리조림 황금 레시피 만드는법 요리과정~!


 


1. 무, 생강편, 다시마, 마른 멸치, 물 3컵 반을 넣고 15분간 끓여 주세요.


 


2. 고추장 4 스푼, 간장 6 스푼, 다진마늘 2 스푼, 맛술 4스푼, 고춧가루 4스푼, 식용유 3 스푼을 넣어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 식용유를 넣으면 코다리에 기름 코팅이 되면서 코다리의 육질이 부드러워 진답니다.


 


 


3. 무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건져 주고 손질한 뒤 재워 둔 코다리를 넣은 뒤 양념장을 위에 덮어 주세요.


 


 


4. 뚜껑을 덮고 15분간을 끓여 준 뒤에 대파, 처양곷, 홍고추를 넣어 마무리를 해주시길 바래요.


 


- 살림 9단 만물상 코다리레시피는 생강이 들어가 아드레날린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고 마그네슘과 아연이 가래 배출을 돕고 열을 내는 성분을 억제하는 해열 효과를 가지고 있어 최고의 영야만점 겨울철 요리네요.









* 이미지 출처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