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리나물 맛있게 하는 법 볶음 황금레시피

고사리나물 맛있게 하는 법 볶음 황금레시피 배워보자!

제수용으로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음식이자, 이 맘 때쯤이면 누구나 좋아할 수밖에 없는 집 밑반찬 가운데 하나가 바로 나물 종류인데요. 한 번 배워 두시면 평생 맛있고 건강한 고사리나물을 드실 수가 있답니다. 

 

알고 먹자! 고사리의 효능 효과는?


고사리의 효능은?

1.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
- 면역력 증진 및 노화 방지에 도움
-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

2. 풍부한 칼륨과 철분이 풍부
-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
- 빈혈 예방에 도움

알토란 이종임 고사리 맛있게 하는 법 볶음 황금레시피 손질법은?


준비재료

고사리 200g, 국간장 1 큰술, 다진 대파 1 큰 술, 소금 1작은술, 삶은 고사리 200g, 다진 마늘 반 큰 술, 깻가루 반 큰 술, 들기름 1 큰 술, 메밀가루 반 큰 술, 다진 소고기 50g, 진간장 1 작은 술, 다진 대파 1 작은 술, 다진 마늘 반 작은 술, 설탕 · 깻가루 1/3 작은 술, 후춧가루 1 꼬집, 참기름 1 작은 술, 물 1/4컵, 식용유 반 큰 술, 들기름 반 큰 술 등

고사리 잘 삶는 법

① 말린 고사리는 반나절 ~ 하루정도 불려 주세요.
② 불린 고사리를 깨끗이 씻어 준비해주세요.
③ 냄비에 넣고 물을 잠길 정도로 넣은 뒤 물과 함께 30여 분 끓여서 삶아 주시길 바래요.
④ 삶은 고사리는 건져 낸 뒤에 그대로 식혀 사용해주시길 바래요.

 

1. 삶은 고사리를 준비해주고 고사리를 데칠 냄비에 물을 붓고 끓여 주시길 바래요.

- 삶은 고사리를 한 번 데쳐서 사용을 하면 묵은 냄새와 이물질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답니다.

 

 

 

2. 끓는 물에 소금 1작은술을 넣고 삶은 고사리 200g을 넣고 30초 간 데친 후 체를 이용해 거쳐 주세요.

 

 

 

3. 데친 고사리를 찬물에 헹군 뒤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시길 바래요.

 

 

 

▶ 제수용 고사리나물은 자르지 않는 것이 정석인데요. 일반적으로 밑반찬으로 먹는 고사리는 자르면 훨씬 먹기 수월하답니다.

알토란 이종임 고사리나물 맛있게 하는 법 볶음 황금 레시피는?


 

1. 국간장 1 큰술, 다진 대파 1 큰술을 넣어 주세요.

 

 

 

대파 활용법

흰 대 - 다져서 양념에 사용
파란 잎 - 점액질을 씻어 육수에 사용

 

 

2. 다진 마늘 반 큰술, 깻가루 반 큰 술, 들기름 1 큰 술, 메밀가루 반 큰 술을 넣어 주세요.

- 메밀가루를 고사리나물 만들 때 넣으면 부드러워지고 비린 맛을 잡아 감칠맛을 살려준다고 합니다.

 

 

 

나물 잘 무치는 꿀팁!

나물에 양념이 잘 베이도록 조물 조물 충분히 무쳐 주면, 양념이 쏙~ 잘 베어 맛이 좋답니다.

 

 

 

3. 볼에다 다진 소고기 50g, 진간장 1 작은술, 다진 대파 1 작은 술, 다진 마늘 반 작은 술, 설탕 · 깻가루 1/3 작은 술, 후춧가루 1꼬집, 참기름 1 작은술을 넣고 조물 조물 묻혀 주시길 바래요.

 

 

 

4. 달군 팬에 식용유 반 큰 술, 들기름 반 큰 술을, 밑간 한 소고기를 넣고 소고기의 핏기가 사라지도록 볶아 주세요.

 

 

 

5. 그다음으로 밑간 한 고사리를 같이 넣어 볶아 준 뒤, 물 1/4컵 좀 일부를 부어 저여가며 볶아 주세요. 국물이 없어지면, 남은 물을 넣고 다시 볶아 주세요. 국물이 없어질 때까지 볶은 후에 통깨를 뿌려 주세요.

- 고사리나물을 충분히 볶아야 부들부들 해지고 식감도 맛도 좋답니다.

 

 

 

"메밀가루를 넣어 감칠맛은 2배"

"야들 야들~ 탱글탱글~ 자꾸만 손이 가는 고사리나물 완성~!"

더 맛있는 레시피는?


 

스팸 통조림 쉽게 빼는 법

남녀노소 불구하고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좋아하고 간단히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스팸 통조림인데요. 평생 누구나 쉽게 즐겨 먹는 스팸 통조림 쉽게 빼는법과 건강하

secretrich.tistory.com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올해도 어김없이 쌀쌀한 겨울이 오면서 김장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요즘은 집 안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예년보다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김장을 많이 하시는 분위기더라고요.

secretrich.tistory.com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맛있게 끓이는법 양념장!

개인적으로도 너무 좋아하고 쌀쌀한 계절이 되면 생각나는 한국인의 소울 푸드 중에 하나가 바로 순두부 찌개를 꼽는 분들이 많은데요. 부드러운 순두부와 함께 얼큰하고 잘 우려낸 육수와 양

secretrich.tistory.com

 

백파더 제육볶음 레시피 백종원 맛있게 만드는법

 한국인의 소울 푸드 중 하나인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 이번 주 백종원 백파더 제육볶음 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답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집에 있는 쉬운 재료로 상상만 해도 군침이 도는

secretrich.tistory.com

 

알토란 폭탄 계란찜 맛있게 하는 법 뚝배기 폭탄달걀찜 레시피

이번 주 MBN 알토란 폭탄 계란찜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임성근의 달걀 완전 정복 특집으로 임성근의 집에서도 성공 100% 폭탄달걀찜 맛있게 만드는 법이 진행이 되었답니다. 식당이나

secretrich.tistory.com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