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21. 1. 26. 18:39

생활의 달인 진주 순대 달인 맛집 해뜨는집

동부시장 오래된 맛집으로 자리 잡아 오직 순대 한 메뉴만으로 승부를 보는 곳을 찾아 은둔식달 필감산 셰프가 진주 동부시장으로 향했답니다. 한 번 맛을 들이면 끓을 수 없는 중독된 맛을 보여 준다는 그 집!

 

순대 마니아들의 성지로 불리는 진주 순대 달인 은둔식달 맛집 해뜨는집 파는 곳은 어디?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차, 택배 등 그리고 핵심 비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생활의 달인 진주 순대 달인 맛집 은둔식달 맛집 해뜨는집


 

진주 동부시장 맛집으로 순대를 찾으면 바로 주변 사람들이 언급하는 오직 순대만 판다는 진주 동부시장 맛집 해뜨는집 가게를 필감산 셰프가 찾아갔는데요. 작은 규모의 가게 내부는 소소하게 늘 단골손님들로 활기를 띄는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답니다. 

 

 

오직 단 하나의 메뉴 순대 한 접시만으로 내공을 오랜 시간이어오는 막창순대를 만나볼 수가 있다고 하네요. 많은 분들이 극찬을 아끼지 않는 순대를 맛볼 수가 있다고 하네요. 양 또한 어마어마한 푸짐함을 선보인답니다.

생활의 달인 진주 순대 달인 은둔식달 맛집 해뜨는집 그 맛은?


 

푸짐한 어마어마한 양을 자랑하면서 한 접시 순대가 등장을 하였는데요. 시골 순댓집이지만, 식지 않고 끝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게 촛불까지 넣어 주더라고요. 사기그릇 위에서 따뜻하고 푸짐한 순대를 원 없이 먹어보는 필감산 셰프의 모습이 너무나도 부러움을 자아내는 모습이었답니다.

 

 

막창 순대임에도 역대급으로 아무 잡냄새도 없고 부드러우면서도 구수한 리얼 순대를 찐하게 먹을 수가 있었다는 필감산 셰프! 조그마한 동부시장 골목에서 찾은 또 하나의 인생 순대를 맛보고 감동을 받은 모습에서 순대 마니아라면, 꼭! 한 번 들러서 먹어 봐야겠네요.

생활의 달인 진주 순대 달인 은둔식달 맛집 해뜨는집 핵심비법!


 

첫 번째 핵심 과정은 바로 늙은 호박을 속을 파내고 준비한 뒤에 누린내를 잡고 고소함을 더해줄 마늘과 밤으로 가득 채워 준답니다. 보통 일반 박에다가 넣고 재료를 만드는데 박이 나오지 않는 날에는 늙은 호박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여기에다 소화력을 돕고 잡냄새를 잡아주는 방아잎을 넣어 준답니다.

 

 

비법 재료들을 넣고 돼지뼈 육수 위에서 한 번 쪄내어 준답니다. 그런 다음에 호박 속 안 재료들을 섞어서 죽을 만든 뒤에 복분자 액도 첨가해서 졸인 다음에 식힌 다음 순대 재료에 섞어 비법 순대 소를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순대 소 만드는 과정에 엄청난 재료와 노력 그리고 시간이 들어가는 달인의 모습을 보 수가 있네요.

 

 

여기에 달인이 직접 만든 된장도 더해져 순대의 풍미를 더해주는 모습을 보여 주더라고요.

 

 

쫄깃한 막창도 남다른 비법이 들어가는데요. 쫄깃한 식감의 막창은 먼저 연육 작용을 도와주는 무즙에 구수함을 더해줄 볶은 옥수수를 넣은 뒤 잡냄새를 잡을 청주를 석어 준 뒤에 막창 위에 부어서 숙성 과정을 거쳐준답니다. 이런 숙성을 통해준 다음에 쫄깃한 막창을 만날 수가 있답니다. 

 

 

숙성 과정을 거친 막창을 면포에 산 뒤에 쑥을 태워 훈연을 해서 마지막 남은 잡내를 잡고 향을 더 해주는 과정도 거쳐 준답니다. 이런 노력과 정성이 들어가서 만들어진 쫄깃하면서도 푸짐한 막창이 만들어 주는데요. "진짜 순대가 이런 맛인지 나에게 깨우쳐 준다니까요. 감동이에요"라고 말하는 필감산 셰프의 인터뷰에서 얼마나 맛있을는지가 상상이 되네요.

경남 진주시 동부시장 은둔식달 맛집 해뜨는집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전화번호, 주차, 택배, 영업시간 상세정보


▶ 상호명

→ 해뜨는집

 

▶ 주소/위치

→ 경남 진주시 대신로291번길 6

 

▶ 전화번호

☎ 055-752-9540

 

▶ 영업시간

→ 15:00 ~ 21:00 (변동될수 있음)

 

▶ 주차 여부

→ 주변 유료 주창

 

▶ 메뉴 및 가격 정보

→ 순대 1접시 - 15,000

 

더 맛있는 인기 이야기여기!


 

2020 10대 맛의 달인 생활의 달인

정말 다사다난했던 올해도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예년 같지 않은 연말 분위기지만, 집에서 맛난 음식들을 먹으면서 함께 있는 시간이 늘어난 건 좋은 일인거 같은데요. 올해도 정말 꼭! 가고 싶

secretrich.tistory.com

 

2021년 무료운세 신년 토정비결 무료 바로가기

드디어 신축년 새해가 밝아 왔는데요. 2020년 작년 한 해는 코로나 19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다사다난한 한 해였답니다. 올해는 1분기부터 백신 소식에 여러 경기 부양책도 추진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순대 달인 망원동 맛집 순대일번지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순대 달인이 운영하는 마포구 망원동 맛집 순대일번지가 소개 되었답니다. 여름이든 겨울이든 사시사철 꼭 기다려서 먹어봐야 한다는 순대 맛집을 생활의 달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달인 막창순대 달인 대구 맛집 이모식당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대구 막창순대 달인이 운영하는 이모식당이 소개 되었답니다. 19070년대 부터 2대째 이어져 오고 있는 50년 된 막창순댓집을 찾아서 생화르이 달인 은둔식달 잠행단 엄홍

secretrich.tistory.com

 

[맛있는녀석들]병천순대 청화집 충남 천안 맛집

이번 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병천순대에서는 지역 대표 음식 특집 으로 충남 천안 맛집 청화집이 소개되었답니다. 대한민국 순대 매니아들이라면, 누구나 다 안다는 충남의 병천순대 중에서

secretrich.tistory.com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알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