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21. 1. 5. 16:48

생활의 달인 식빵 달인 강서구 르뺑블랑

오픈 시간 훨씬 전부터 손님들이 입장을 한다는 베이커리 빵집 맛집을 찾아갔는데요. 시간이 가도 매대는 비어도 손님들이 끓이지 않고 빵이 나오는 시간에 맞추어 손님들이 기다리는 진풍경이 이어지는 이 곳의 시그니처 빵은 다름 아닌 잡곡 곡물 식빵이라고 하는데요.

 

 

폭신 폭신한 비주얼부터 먹음직스런 식빵 달인 서울 강서구 베이커리 빵집 맛집 르뺑블랑은 어디?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차, 택배 등 그리고 핵심 비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생활의 달인 잡곡 곡물 식빵 달인 강서구 베이커리 르뺑블랑 빵집


 

잡곡 곡물 식빵으로 건강한 빵으로 입소문 나 유명해진 르뺑블랑 베이커리 빵집은 빵이 나오는 시간이 되면 줄을 서서 기다려도 잘못 시간을 맞추면 허탕을 치게 되는 데요. 그만큼 그 맛과 식감에 반해서 많은 분들이 찾아오는 곳이랍니다. 

 

빵을 진열한 매대가 비어도 하루종일 손님이 끓이지 않는 빵집이 오늘의 주인공 달인네 가게!

 

 

 

"보기에는 평범해 보이지만 그 속은 건강 그 자체의 식빵!"

생활의 달인 잡곡 곡물 식빵 달인 강서구 베이커리 르뺑블랑 빵집 그 맛은?


 

"김효진 잡곡 곡물 식빵 달인만의 15년의 기록의 흔적들..."

 

 

이 곳에서 만들어지는 식빵은 무려 7가지 재료를 자랑하는데요. 유명 기업에서 회사 이사직 까지 엮임 했을 정도로 그 실력과 함께 오랜 생활을 거쳤던 달인인데요.

 

15년 동안이나 김효진 달인이 빼곡히 적은 비법 레시피만 마치 수십권의 책처럼 가지고 있는데요. 이 레시피 책들과 경험이 합쳐져 오늘날 건강하고 맛있는 식빵을 만날 수가 있게 되었답니다. 집 주위에 이런 빵집이 있다는 것은 행복할 수밖에 없는 빵순이, 빵돌이들이겠네요.

생활의 달인 잡곡 곡물 식빵 달인 강서구 베이커리 르뺑블랑 빵집 핵심 비법!


 

"무려 식빵에 7가지의 잡곡 곡물 재료가 들어간답니다."

 

 

식빵을 만들기 위해 들어가는 곡물 재료만 7가지나 되는데요. 먼저 위장에 좋다는 예덕나무를 우려낸 물 위에다가 칠흑미, 칠보리, 칠현미 세 가지 곡식을 쪄내어 준답니다. 이때 세 가지 곡식 위에는 메이플 시트를 올려서 같이 쪄내어 주는 과정을 거쳐 준답니다.

 

 

이런 과정으로 3시간을 쪄내어 준 뒤에 다시 10시간을 건조해 준 뒤에 말린 뒤 갈아서 곱게 세 가지 곡물을 섞어낸 비법 반죽 가루를 첫 번째로 만들어 준답니다. 첫 재료 만드는 과정만 보아도 정성스러움과 그 시간에 얼마나 맛있을런지가 기대가 되어 지는데요.

 

 

서리태 삶은 물과 종균을 이용해서 서리태를 38도에서 40도에 맞춰 밀폐실에 넣어서 20시간을 발효시킨 서리태를 만들어 주는데요. 여기에 공개 불가 재료도 함께 넣어 발효시켜 준답니다. 찜기에 넣은 뒤에 이불로 꽁꽁 싸서 밀폐실에서 발효시킨 서리태는 건강함이 바로 느껴지더라고요.

 

 

예덕나무 끓인 물을 한 번 더 사용을 해주는데요. 예덕나무 끓인 물에다가 렌틸콩과 귀리를 넣어 한 번 끓여 삶아 내어 주는 과정으로 7가지 곡물 재료들을 각각의 방식으로 재료를 만들어 준답니다. 한 가지 재료도 아니고 7가지 재료를 각가의 방식으로 만드는 과정만 보아도 그 정성에 존경심마저 들더라고요.

 

 

이렇게 7가지 재료들을 각각의 방식으로 정성과 시간을 들여 준비 해준 뒤에 함께 섞어 반죽을 해주고 다시 저온에서 20시간을 숙성을 해 발효를 한 뒤 오븐에서 잘 구워내 손님을 맞이 한답니다. 이런 정성과 시간 그리고 재료들로 만들어진 달인만의 건강한 곡물(잡곡) 식빵은 판매 가격이 너무나도 저렴하게 느껴질 정도네요.

 

 

꼬박 사흘이 걸리는 식빵 반죽으로 만들어진 건강한 빵은 뒷골목의 작은 빵집으로 시작했지만, 이제는 단골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맛보기 위해 기다림을 주저하지 않고 많은 빵순이, 빵돌이 빵 마니아들에게 입소문이 나 북적이는 베이커리 빵집으로 자리 잡았답니다.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 식빵 달인 빵집 베이커리 맛집 르뺑블랑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전화번호, 주차, 택배, 영업시간 상세정보


▶ 상호명

→ 르뺑블랑

▶ 주소/위치

→ 서울 강서구 강서로47가길 33 (내발산동 701-15 덕산빌딩 1층)

▶ 전화번호

☎ 02-6439-0155

▶ 영업시간

→ 11:00 ~ 20:00

▶ 주차 여부

→ 주변 유료 주차장 이용

▶ 메뉴 및 가격 정보

→ 호시노 천연효모식빵 - 4,500 / 호시노 천연효모 잡곡식빵 - 5,000 / 더블생크림 식빵 - 5,000 / 명품탕종식빵 - 4,500 / 밤이 통통 통밤식빵 - 5,000

 

더 맛있는 인기 이야기여기!


 

2020 10대 맛의 달인 생활의 달인

정말 다사다난했던 올해도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예년 같지 않은 연말 분위기지만, 집에서 맛난 음식들을 먹으면서 함께 있는 시간이 늘어난 건 좋은 일인거 같은데요. 올해도 정말 꼭! 가고 싶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고령 찹쌀떡 양대산맥 택배 위치

찹쌀떡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전설이라고 불리는 찹쌀떡 계의 전설의 양대 산맥! 떡집으로 예약을 해도 열흘을 기다려야 되는 찹쌀떡 집을 이번에 찾아갔는데요. 대한민국에서 찹쌀떡 사기 가장

secretrich.tistory.com

 

골목식당 포항 덮죽 백종원의 긴급출동! 표절 사건의 전말과 해결

얼마 전 언론에서 백종원의 골목식당 포항덮죽을 그대로 뺏겨서 표절로 만든 덮죽덮죽 프랜차이즈 업체를 누군가 낸 사건이 있었는데요. 이 사건이 커지기 전 전후 사정을 모르는 분들은 골목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강릉 크림빵 달인 속초 빵집 베이커리가루

생활의 달인 강릉 크림빵 달인 베이커리 가루 속초 빵집 성지 맛집 - SBS 생활의 달인 771회 이득길 달인 편 대한민국에서 새로운 빵의 메카로 떠오른 강릉에서도 속초 빵집 맛집 순례길 중에 당당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치즈 바게트 달인 서초구 빵집 맛집 라 파티세리 킴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치즈 바게트 달인이 운영하는 서초구 방배동 빵집 맛집 라 파티세리 킴이 소개 되었답니다. 한 동네에서 30년 간 한 자리를 지켜 온 베이커리 빵집으로 이미 입소문이 자

secretrich.tistory.com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알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