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소고기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김하진 황금레시피

이번 주 MBN 알토란 김하진 소고기 떡국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새해맞이 밥상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새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바로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소고기 떡국 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매년 즐겨 먹다 보니, 집집마다 김치 처럼 노하우가 다르기도 한데요.


믿고 따라 해서 깊은 맛으로 먹는 알토란 김하진표 소고기 떡국을 배우셔서 이번엔 색다르고 전문점 못지 않는 소고기 떡국을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 먹어 봐요.






" MBN 알토란 소고기 떡국 만드는 방법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소고기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김하진 황금레시피

- 양지 머리 핏물 빼기와 육수팩 만드는 법!


 


1, 미지근한 물에 설탕 2 큰 술과 양지머리 600g을 넣고 3~4시간을 두세요.

- 삼투압 작용에 의해서 설탕물에 담그면 고기의 핏물이 더 잘 빠진답니다.


 


 


2. 육수팩에 볶은 멸치 50g, 통마늘 150g(약 25개), 청양고추 60g(5개)를 육수팩에 넣어 주시길 바래요.


 


 


3. 양파 200g(반 개), 무 300g, 저민 생강 15g, 통후추 2 큰 술을 육수팩에 넣어 주세요.


 


 


3. 사과 200g(반 개), 감초 2개를 육수팩에 주시길 바래요.

- 비법 재료인 사과와 감초를 넣으면 잡내를 없애고 감칠맛을 더하면서 여러 재료의 맛이 잘 어우려진다고 하네요.






알토란 소고기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김하진 황금레시피 요리 과정!


 


 


 


1. 물 40컵(8L)에 양지머리 600g, 완성된 육수팩을 넣어 주세요. 센불에서 끓어 오르면 중불로 줄여 40~50분간 끓여 주시길 바래요. 국간장 3 큰 술을 넣어 주시길 바래요.

- 육수를 끓일 때 국간장을 넣어야 고기에 간이 배어 감칠맛이 난답니다.


 


 


2. 삶은 양지머리는 접시에 건져 식혀 준 뒤, 식힌 양지머리는 고깃결 방향대로 손으로 찢어 주시길 바래요. 


<소고기 고명 양념하기!!>


 


 


 


 


 


3. 소고기 고명에 다진마늘 2 큰 술, 다진 파 2 큰 술, 깨소금 3 큰 술, 소금 1 큰 술, 참기름 3 큰 술, 참기름 3 큰 술, 후춧가루 2 꼬집을 넣은 뒤 조물 조물 버무려 주시길 바래요.


<이쁜 지단 만들기!!>


 


 


4. 달걀 5개를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서 풀어 준 뒤 거품을 제거 해주시길 바래요.

- 거품을 제거해야 달걀을 부칠때 찢어지지 않고 이쁜게 지단을 부칠수가 있답니다.


 


 


 


5. 팬을 달군 뒤 약불로 낮추고 노른자 물을 붓고 팬 전체에 돌려 주시길 바래요.


 



6. 팬을 돌려가며 가장자리를 먼저 익혀준 뒤 손으로 살짝 들어 뒤집어 익혀 주시길 바래요.


 


 


7. 같은 방법으로 흰자 지단도 부쳐준 뒤, 황/백 지단을 돌돌말아 가늘게 채 썰어 주시길 바래요.

- 겉면이 마르기 쉬운 흰자 지단 위에 노른자 지단을 덮어 두면 수분 증발을 막아 준답니다.


 


8. 육수 8컵(4인분 기준), 소금 1 큰 술로 간을 해서 끓여 주세요.


 


 


9. 떡국 떡 500g을 넣고 들러 붙지 않게 저어주고 끓어 오를 때까지 뚜껑을 닫아 주세요.


 


 


10. 떡국 떡만 건져 그릇에 담아 준 뒤 소고기 고명, 황/백 지단, 2~3cm로 자른 미나리 줄기를 올리고 국물로 부어 주세요.






알토란 소고기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김하진 황금레시피 요리 정리!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