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9. 1. 28. 07:37

[살림9단의만물상]얼큰 소고기 버섯전골 만드는법,김선영 황금레시피

이번 주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장보기 특집 2탄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제철 재료로 만드는 3만 원 주말 특식으로 꾸며진 명인 대결은 김선영 조리기능장과 꽃미남 셰프 신효섭 셰프와 함께 대결이 펼쳐 졌는데요.


김선영 조리기능장의 경우 요즘 마트가면 많이 볼 수 있는 버섯으로 만드는 얼큰 소고기 버섯 전골을 첫 번째 메뉴로 선보였답니다.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얼큰 소고기 버섯전골 만들기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살림9단의 만물상 얼큰 소고기 버섯전골 만드는법 김선영 황금레시피 채소손질법!


 


 


 


1. 버섯 밑동을 잘라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 주세요.

- 팽이, 새송이, 느타리, 표고를 잘 손질해주세요. 표고 버섯은 밑둥 기중을 뽑지 않고 사용해주세요.


 


- 새송이 버섯은 동그랗게 썰어 주세요. 식감이 훨씬 더 쫄깃하답니다.


 


 


2. 팽이버섯을 제외한 손질한 버섯들을 2분간 전자레인지에 돌려 주세요.

- 버섯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구이닐산이라는 영양소가 증가해서 버섯향이 진해 진다고 하네요. 연구 결과에도 버섯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식이섬유, 비타민D, 미네랄, 단잭질 등의 영양소가 더 풍부해진답니다.


 



3. 대파, 양파, 홍고추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해주세요.






살림9단의 만물상 얼큰 소고기 버섯전골 만드는법 김선영 황금레시피 요리과정!


 


 


1. 냄비에 물 7컵, 버섯 밑동과 배추 심지를 넣고 10분간 끓여 주시길 바래요.

- 알배추 심지에는 감칠맛 성분인 글루탐산이 많고 버섯 밑동에는 버섯 향을 내는 구아닐산 성분이 가장 많답니다.


 


2. 소금 1스푼, 국간장 2스푼, 고춧가루 4스푼, 막걸리 7스푼을 넣어 섞어주면 황금 양념장 완성~!


 


3. 불고기용 소고기 500g을 2cm 정도 두께로 썰어 볼에 담고 다진 마늘 2스푼, 설탕 2스푼, 간장 4스푼을 넣은 뒤 고기에 버무려 주시길 바래요.


 

 

 


4. 육수에 양념장을 넣고 가장 먼저 배추를 넣은 뒤, 고추, 대파, 양파,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새송이버섯을 넣어 주시길 바래요.


 


 


5. 가운데 고기를 넣고 육수에 준비한 재료를 넣고 7~8분 끓여 주시고 마지막으로 팽이버섯과 쑥갓을 넣어 주시면 완성~!


 


 


6. 먹다가 남은 국물에 칼국수를 넣어 먹어도 그야말로 금상첨화가 될 수 밖에 없답니다.






살림9단의 만물상 얼큰 소고기 버섯전골 만드는법 김선영 황금레시피 그 맛은?


 


버섯향 꽉 잡은 깊고 진한 국물과

쫄깃 쫄깃 버섯과 야들 야들한

불고기와의 만남~!


 


 


쫄깃 쫄깃하면서도 걸쭉한

국물을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에

완전 제격일 수 밖에 없는 요리네요.


 


이번 주 가족들과 오손도손 모여 앉아

어느 맛집보다 맛난 요리인

얼큰 소고기 버섯 전골을 드셔보세요.








* 이미지 출처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