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스타리카 평가전 명단 중계

이제 곧 치뤄진 2018년 9월 7일 금요일 마침내 벤투호의 첫 경기가 치뤄지는데요. 바로 그 첫번째 상대가 코스타리카로 7일 오후 8시 고양 종합 운동장에서 평가전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11일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남미 강호 칠레와 평가전이 이어 치뤄지는 일정입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압두는 시점에서 선임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파울루 벤투의 색깔과 월드컵 마지막 독일전과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보여준 투지력과 예전의 클라스를 넘은 듯한 한국 선수들의 조화도 지켜볼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여겨지네요.


첫 경기인 것만큼 대표팀 최고 공격수 손흥민의 선발 출전을 예고 했는데요.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활약한 선수 주축으로 평가전 엔트리가 꾸려진 것을 볼 수가 있답니다.






"한국 코스타리카 중계 평가전 선발 명단 정리"






한국 코스타리카 평가전 중계 예상 선발 명단과 전술



이번 파울루 벤투 감독의 대표팀 1기 선수들은 러시아 월드컵 멤버들과 K리그의 2경기를 관정하면서 눈여겨본 선수들 그리고 금의환양한 아시안게임 주축 선수들로 이루어졌는데요. 아무래도 완전한 선수 파악보다는 향후 경기를 진행하면서 조금씩 벤투호에 맞는 선수들로 구성이 될 듯 하네요.


국대 골기퍼로 자리매김한 조현우가 부상 여파로 휴식으로 빠진 만큼 김승규의 재 탈환을 위한 활약과 윤석영, 남태희 등의 선수들은 자신의 가치를 평가전을 통해 확실히 보여줄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이번 평가전에서는 4-3-3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이 되어지는데요. 원 톱 자리에는 아시안게임에서 특급 골잡이로 국민들을 놀라게 한 황의조와 지동원이 원톱 경쟁을 보여 줄 것 예상됩니다. 아무래도 골결정력에서 여태 지동원이 보여줬던 아쉬움, 그리고 어떻게 차든 골문 근처이면 유효슈팅을 만들어버리는 황의조의 경쟁에서 황의조 선수의 우세가 예상이 되어지는 만큼 마지막 기회를 지동원 선수가 어떻게 잡을지가 기대가 됩니다.


 벤투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한국 선수들은 마음이 열려있고, 이해력이 빠르고, 전술 이해실행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이 높다고 칭찬과 평가를 하였습니다. 또한 소속팀에서 출전 기회를 적게 얻은 선수라도 때에 따라 필요하다 생각하면 뽑을 수 있다고도 언급을 하였습니다.







한국 코스타리카 평가전 중계 선발 명단 방송사 역대전적 정리



▶ 한국 VS 코스타리카 축구 평가전 친선경기

- 2018년 9월 7일(금) 오후 8시 


▶ 역대 전적 분석 - 8경기

- 3승 2무 3패 (박빙!)


▶ 피파 랭킹

- 한국 : 57위

- 코스타리카 : 32위


▶ 축구 경기 친선전 장소

- 고양 종합 운동장


▶ 중계 방송사 채널

- 지상파 SBS






"벤투호 첫 승을 기대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