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7. 8. 23. 12:01

집밥백선생 김치만두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모음

이번 주 TVN 집밥 백선생 김치만두 만들기에서는 비법 재료 하나로 전문점 맛 재현 특집에서는 김치만두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이번 주 김치만두 포인트는 최대한 간단하게 만드는 레시피라 잘 배워 두시면 평생 맛있는 김치만두를 생각날 때 마다 손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을 것 같네요.


간단한 레시피로 만드는 김치만두시중에 판매하는 만두피를 사용하고, 두부도 사용하지 않고 뚝딱 뚝딱 만드는 백종원 김치만두랍니다.







" TVN 집밥 백선생3 김치만두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집밥 백선생 김치만두 만들기 레시피 재료를 소개합니다



주재료


신김치, 간 돼지고기, 당면, 부추, 대파, 간 마늘, 굵은 고춧가루, 설탕, 굴소스, 만능맛간장, 깻가루, 참기름, 만두피, 물, 진간장, 식초가 필요해요.







집밥 백선생 김치만두 소 만들기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신김치를 두 컵 분량을 잘게 잘 다져 주시길 바랍니다. 불려 놓은 당면도 잘게 잘라 준비 해주세요. 대파는 반으로 가르고 송송 썰어 준비 해준답니다.



비계가 섞여야 퍽퍽해지지 않기 때문에 비계가 섞인 간 돼지 고기 한 컵을 볼에 담아 주세요. 정육점에서 간 돼지고기를 사실때 비계를 섞어 달라고 하시면 섞어 준답니다.




잘게 자른 신김치 두 컵과 불린 당면 두 컵도 넣어 주세요.




송송 썬 대파 한 컵과 고춧가루 두 숟갈도 넣어 색감을 더해 주세요.




감칠맛을 더해주는 굴소스 한 숟갈과 만능맛간장이나 없으시다면, 진간장 두 숟갈을 추가 해주세요.




들깻가루 반 컵과 참기름 두 숟갈을 투하해서 조물 조물 속재료를 만들어 완성 시켜 주세요.

비법 재료인 들깻가루는 질퍽한 만두소의 물기를 빨아들이고 신김치의 군내를 잡는 동시에 고소함을 배가 시켜 준답니다.






집밥 백선생 김치만두 빛는 방법과 찐만두 만들기 레시피!



만두를 빛는 가장 기본은 만두 피의 중간 끝과 끝을 붙이는 것이랍니다.




주름만두 만드는 법!


만두피에 만두소 한 숟갈 올리고 반으로 접어 준 뒤에, 가운데 부분을 잡고 양쪽에 주름모양을 두 번 정도 만들어 주세요. 반대편도 같은 방법을 만들면 된답니다.




주름만두 간편 버전 만드는 법!


만두피에 만두소를 한 숟갈을 올려 반을 접어 준 뒤, 엄지와 검지 사이에 만두를 끼우고 양손으로 꾹 눌러 주시면 주름만두를 간편하게 만들어 진답니다.



간단하게 전문 만두점에서 보던 비주얼 그대로의 주름만두가 만들어 진 것을 알 수 있답니다.





만둣국에 어울리는 간편 만두 빛는 방법 !


가장자리를 일정하게 붙여 준 뒤에 양쪽 끝에 물을 묻혀 끝과 끝을 붙여 주면 만둣국에 어울리는 만두 모양을 볼 수 있답니다.




찐만두 만드는 과정!



우선 찐만두 찜기에 물을 콸콸 부어 준답니다.




물이 끓으면 찜틀 투입 한 후에 찐만두를 넣고 뚜껑을 덮어 익혀 주시면 된답니다. 물이 끓는 동안 만두에 물이 흡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물이 끓고 나면 만두를 찜기에 올려 준답니다.



직접 만들어 더 맛있는 속이 꽉찬 눈으로도 맛잇는 김치 찐만두가 완성이 되었네요.






집밥 백선생 김치 군만두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모음을 알려드려요




백종원 수제 김치만두를 팬에 잘 넣은 뒤에 식용유를 촤악 둘러 준답니다. 식용유가 끓기 시작하면 물 ⅓컵 넣고 뚜껑을 당아 주시면 된답니다. 밑 부분은 바삭, 윗 부분을 촉촉한 일본식 교자만두 스타일의 김치만두 군만두가 만들어 진답니다.





팬 속에 물기가 없어질 때가지 조리를 한답니다. 물이 기름에 튀는 소리가 줄어들면 알맞게 익었다는 거랍니다. 이런 식으로 만두를 찌 듯이 구워 주면 바삭, 쫄깃한 식감을 동시에 만나 보실 수 있답니다.




감탄이 절로 나오는 군침 도는 비주얼의 군만두가 완성이 되었답니다.





 

군만두 소스 만들기!





식초 한 숟갈진간장 한 숟갈 그리고 고춧가루 반 숟갈을 투입해서 새콤 짭쪼롬한 군만두용 간장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역시 군만두는 새콤 짭조롬한 간장 소스에 찍먹 해먹어야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가 있답니다. 






맛있는 집밥 백선생3 김치만두를 먹어보아요



"단언컨대 웬만한 김치만두보다 훨씬 맛있어!"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백종원 김치만두

만들기도 간단한데도 불구하고,

인생 김치만두라고 하는 맛과 식감을 느낄수가 있다고 한답니다.









* 이미지 출처 : TVN 집밥 백선생3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