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8. 7. 19. 16:58

수요미식회 대구 뭉티기 수성구 두산동 맛집 녹양구이

이번 주 TVN 수요미식회 대구 뭉티기에서는 수성구 두산동 맛집으로 유명한 녹양구이가 소개되었답니다.


대구를 대표하는 두 번째 맛으로 뭉티기가 소개 되었는데요. 뭉티기는 '뭉텅이', '뭉치'의 경상도 사투리로 뭉텅 뭉텅 썰어낸 한우 생고기를 일 컫는 답니다.

고추와 마늘 양념장에 푹 찍어 먹는 한우 생고기로 한 번 맛을 보면 그야말로 엄지척~! 을 할 수 밖에 없다네요. 오랜 세월 자리를 지키고 있는 집으로 매일 매일 단골로 북적이는 곳이라고 하네요.





" TVN 수요미식회 대구 뭉티기 수성구 두산동 맛집 녹양구이를 알아보아요"



수요미식회 대구 뭉티기 수성구 두산동 맛집 녹양구이 밑반찬부터 풍부!


 


오랜 세월 자리를 지키고

있는 집으로 한 결같이 내어놓는

뭉티기를 맛 볼 수가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기본 밑반찬으로 한 상을 

가득 채워 푸짐한 주인장의

푸짐한 인심을 볼 수가 있는데요.


달걀찜과 무 두부국, 국수 한 사발,

족발, 천엽, 간, 육회 초밥 등

메인 요리 못지 않은 다양한

기본 밑반찬으로 손님상을

채워 줄 수 밖에 없네요.



두 눈을 사로 잡는

대구의 뭉티기 집은

꼭 한 번 가 봐야 할 것만 같네요.






수요미식회 대구 뭉티기 수성구 두산동 맛집 녹양구이 그 맛은?


 

 


이 집만의 대표 메뉴인 뭉티기는

쫀득 쫀득 두툼함으로 무장해서

사람들을 끌게 하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접시를 받자 말자 뒤집어

보아도 떨어지지 않는 찰진 질감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입안 가득 느껴지는 뭉티기의

두툼한 두께감은 한 번

맛을 보면 반할 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신선하고 찰진 한우 생고기인

뭉티기는 당일 도축한 생고기와

부드러움이 살아 있는 숙성고기도

취향대로 맛볼 수가 있다네요.






수요미식회 대구 뭉티기 수성구 두산동 맛집 녹양구이 마법의 양념장!


 


이 집만의 마성의 양념장은

대를 이어 직접 간장을

쓰는 것부터가 시작인데요.


직접 담근 간장에 비법 양념을 더하고

고춧가루를 듬뿍 넣어 준다네요.


 

 


여기에 굵게 다진 마늘을 

듬뿍 넣고 일주일 정도 숙성하면

매운맛이 사라져 달큰해진다고 하네요.


숙성된 양념에 알싸한 마늘과

참기름을 넣어 준답니다.



뭉티기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찰떡궁합 양념장이 이렇게

완성이 되어 나온답니다.





수요미식회 대구 뭉티기 수성구 두산동 맛집 녹양구이 양지 오드레기!


 


이 집의 또 다른 별미인

양지 오드레기도 만날 수가 있는데요.


 


양지와 소의 혈관인 동맥을

불에 직접 구워 나오는데,

마치 비주얼을 버섯 구이 같네요.


 


한 번 맛을 보면 그 쫄깃함에

그냥 반할 수 밖에 없다네요.


개인적으로 꼭 맛보고 싶네요.





수성구 두산동 맛집 녹양구이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뭉티기


* 주소 : 대구 수성구 무학로17길 21

  (지번) 대구 수성구 두산동 174-2


* 전화번호 : 053-767-9922


* 영업시간(운영시간) : 11:00 ~ 01:00






[메뉴 가격]


생고기 220g - 50000 / 300g - 60000


육회 220g - 50000 / 300g - 60000


양지오드래기 220g - 50000 / 320g - 60000



▶  수요미식회 대구 소막창 중구 남산동 맛집 복주소막창

- http://secretrich.tistory.com/999




* 이미지 출처 : TVN 수요미식회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