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8. 7. 28. 00:33

서민갑부 을지로 소곱창 칼국수 콩국수 맛집 우일집 가게 위치

이번 주 채널A 독한인생 서민갑부 소곱창 칼국수에서는 을지로 맛집에서는 우일집이 소개되었답니다.


서울 한 복판 을지로 철공소 거리에 위치해 청공소 골목 끝 사랑방 같은 작은식당가게로 56년간의 내공이 담긴 집이 바로 오늘의 주인공인데요. 누군가는 하루의 피로를 풀고 다른 누군가는 삶의 활기를 찾는 정겨운 가게라네요.


테이블 6개로 56년간 자리를 지켜온 어머니와 딸의 이야기로 어머리를 이어 운영하는 서홍숙 갑부가 오늘의 주인공이랍니다.






" 서민갑부 을지로 소곱창 칼국수 맛집 우일집을 알아보아요"



서민갑부 을지로 소곱창 칼국수 맛집 우일집 사랑방 같은 가게


 


을지로 청공소 거리 골목 끝

사랑방 같은 작은 식당을

어머니에 이어 운영하는

서홍숙 갑부의 가게인데요.


 


점심장사부터 늦은 저녁 까지

6개의 테이블에는 늘 손님들로

북적 북적 거리는데요.


 


대부분 단골 손님들로

화려한 음식은 아니지만 추억의

맛으로 손님들이 끓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서민갑부 을지로 소곱창 칼국수 맛집 우일집 대표 메뉴는?


 


하절기에만 판다는 콩국수는

여름 이맘때 대표 메뉴로

보양식 같은 건강함까지 선사하네요.


 


영양만점에 시원한 콩국수까지

한 번 맛을 보면,

젊은 친구들부터 어르신들까지

모두 만족하는 맛이라고 하네요.



이 집의 대표 시그니처 메뉴 칼국수!


 


사계절 내내 파는 노포의

칼국수는 56년간 변하지 않는

맛으로 단골손님들을 반긴답니다.


 


비가 오면 생각나는 할머니 손맛

칼국수는 한 그릇에 소주 한 잔

하시고 가는 분도 많네요.



저녁에는 조촐한 그리운 곱창집으로 변신!


 


늦은 오후에는 모든 테이블에

곱창이 구워지고 그 냄새가

골목길까지 전해지는데요.


 


노릇노릇 잘 구워지는

곱창은 아침부터 좋은 재료를

공수해서 온 주인장의 정성이 들어가 있네요.


 


어린시절 아버지를 따라 먹던

그 곱창을 이제는 아들이 자녀를

데리고 오기도 하는 추억속의

곱창집이 되었더라고요.






서민갑부 을지로 소곱창 칼국수 맛집 우일집 그녀의 일상


 


아침 8시에 출근하자 말자

손님들에게 내어지는 옥수수차를

끓이는 것 부터 시작을 하네요. 


 


사계절 내내 파는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칼국수 육수도 어머니 때부터

해온 방법으로 소뼈로 매일 우려 낸다고 하네요.


 


콩물은 막내 동생이 매일

콩물을 갈아내는데요.


역시나 어머니의 방식 그대로

그 맛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녀의 발전적인 노력도 첨가!


 


오후 장사를 위해

공수해온 육우 곱창을 일일이

손질을 하는데요.


 


젊은 세대들의 입맛을 찾기 위해

6개월의 연구 끝에 완성된

홍숙 씨 표 양념소스는

지금은 많은 젊은 친구들이 찾는다고 하네요.


 


이러한 노력으로 연 매출 

약 5억원이라고 하네요.


 


이번주 서민갑부는 비범한 노력으로

일군 케이스보다도 꾸준한 

누군가는 지켜야할 자리에서의 노력으로

그 시간으로 결혼도 여유조차 없었던

그녀의 보상받아 마땅한 갑부 이야기 였네요.






을지로 맛집 우일집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우일집


*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15길 7

   (지번) 서울 중구 을지로3가 155-4


* 전화번호 : 02-2267-9848


* 영업시간(운영시간) : 11:00 ~ 22:00






[메뉴 가격]


칼국수 - 6,000원


서리태 검은 콩국수(하절기메뉴) - 6,000원


대창(200g / 국내산) - 18,000원


특양(200g / 뉴질랜드) - 21,000원


막창(200g / 국내산) - 18,000원





* 이미지 출처 : 채널A 독한인생 서민갑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