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7. 8. 22. 17:47

생활의달인 교토 카레의 달인 부산 중앙동 겐짱카레 맛집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교토카레의 달인이 운영하는 부산 중앙동 맛집 겐짱카레가 소개 되었답니다.


고국의 맛 전통 그대로 부산으로 가져와 부산에서 살아있는 전설의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교토 카레의 달인 겐짱카레집이 소개 되었답니다.


부산에 살면서 나름 많은 맛집을 안다고 자부하는 시크릿리치인데도 처음 듣는 집이라 몇 달안에 꼭 방문해서 방송처럼 정말 맛집인지 제대로 검증해보고 싶은 그런 곳이네요.






"생활의달인 교토카레의달인 부산 중앙동 맛집 겐짱카레를 알아보아요"



생활의달인 교토 카레의 달인 부산 중앙동 겐짱카레 맛집



좁은 골목가에 위치해 눈에 띄지 않는 곳이지만 하루종일 사람들로 포위되는 작은 카레집이랍니다.



깊은 내공이 느껴지는 최고의 카레를 먹는 손님들은 생활의달인 교토카레의달인의 카레 만드는 과정을 알게 된다면, 얼마나 지금 정성과 인고의 시간이 들어간 대단한 카레를 먹고 있는지를 모를 듯 하네요.



교토에서 오랜 전통 그대로 교토카레집을 운영하다 한국을 좋아하던 큰 딸의 죽음 이후 딸이 좋아하는 한국으로 와서 여생을 보내기로 마음 먹고 부산에 정착한 노부부의 사연이 있어라고요. 한국을 좋아한 딸이 아니었다면, 한국에서 최고의 카레를 맛 보지 못했을 지도 모르겠네요.




단촐한 모습에 각종 토핑이 전부이지만, 한 번 맛보면 입맛을 감도는 풍성한 맛에 절로 반하게 된다고 합니다. 풍미는 살아있으면서도 자극적이지 않는 맛에 남녀 노소 할 것 없이 즐기는 음식이랍니다. 무려 일본인 조차 찾아 올 정도로 깊은 맛은 감히 흉내내기 어려울 정도라고 하네요.






생활의달인 교토 카레의 달인 부산 중앙동 겐짱카레 비법 과정 !




카레 비법과정의 시작은 20kg에 달하는 엄청난 양파 썰기 부터 시작이 된답니다. 타지 않은 정도의 약간의 물만 보충 한 채, 약한 불로 거의 하루 동안 다음날 재료로 쓰일 양파를 갈색 빛깔로 변할 때까지 끓여 주는 과정을 거친답니다. 갈색 빛깔로 변한 양파를 바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식혀서 숙성 과정을 거친 뒤 다시 끓여 준답니다. 카레의 시작은 오랜 시간 끓인 진한 양파 맛으로 부터 시작 한답니다.



사람이 맛있음을 느낄려면 쓴맛도 포함되어야하기 때문에 교토카레의 달인 겐짱카레집만의 비법인 커피가 재료로 들어간답니다.



고소한 맛을 담당할 쌀에 쌀과 함께 건새우를 넣어 시원한 감칠맛의 풍미를 더해 준답니다.



쌀의 단맛에 건새우의 고소한 맛이 더해진 최고의 카레 육수가 이런 과정을 거쳐서 만들어 진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랍니다. 여기에 카레의 핵심인 교토의 된장이 더해진답니다.






또 이어지는 비법 과정들 !



카레 맛의 핵심재료인 이 것! 바로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비법 과정으로 만든 교토의 된장이 들어간답니다.





먼저 포도와 가지의 껍질만을 불리 해서 껍질에서 진액을 추축한답니다.



껍질의 쓴맛을 없애주기 위해 술을 붓고 함께 끓여 준답니다.




비법 소스를 일본 된장 위에 무어 맛을 입혀주는 것이 노하우로 정성스럽게 약한 불로 오랜 시간 끓여 졸여 준답니다.



타지 않게 저어서 팥소처럼 만드는 것이 포인트라고 하네요.



무려 다섯 가지의 카레를 사용 한다고 하네요.



여태껏 모든 재료를 한데 모아 저어 준답니다.





여기에 들어갈 고기와 마지막 재료 !





맥주를 그대로 끓여 초콜릿을 맥주에 녹여 단맛을 더해주고 마지막으로 명란을 넣어 짠맛까지 추가 해준답니다.




고추냉이와 섞은 숙성된 돼지고기는 카레의 감칠맛을 극대화 시켜주는데요. 고추냉이와 돼지고기를 버무린 후 그대로 하루를 숙성시켜서 사용한답니다.





모든 재료를 섞어 고기를 으깨어 가며 섞어 주는 과정을 거치면 드디어 최고의 교토 카레를 부산에서 맛을 볼 수 있답니다.




최고의 카레라고 설명할 수 밖에 없는 올해가 가기 전에 개인적으로 꼭 들러야할 생활의달인 카레 가게랍니다.





생활의달인 교토 카레의 달인 또 다른 극강의 맛을 보여주는 감자 크로켓!




한 번 맛보면 중독이 된다는 마성의 크로켓을 먹기 위해서라 방문해야할 곳!




썬 표고버섯에 우유를 부어 준 뒤에 껍질을 벗기 감자를 넣어 끓여 삶으면서 그 모든 풍미가 감자에 배이도록 한답니다.





감자만을 골라서 빵껍질과 말린 두부를 가루로 내어 같이 섞어 준답니다. 평범해 보였던 감자 크로켓 만드는 과정이 남다른 정성에 감동이 밀려오네요. 




다시마 끓인 물을 조금씩 부어 가며 감자를 으깨어 잘 뭉쳐서 낸답니다.




생양파 속에서 크로켓을 하루 동안 숙성 시킨 뒤에 비로소 튀김옷을 바르고 튀겨내면, 촉촉함이 카스테라인 것 마냥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마성의 크로켓을 만나 보실 수 있답니다. 



정말 죽기 전에 한 번 먹어 봐야할 맛집 리스트에 또 추가 되는 곳이네요.





겐짱카레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 상호 : 겐짱카레


* 주소 : 부산 중구 대청로135번길 26

            (지번부산 중구 중앙동4가 42-2


* 전화번호 : 051-461-0092


* 영업시간(운영시간) : 11:00 - 20:00








[메뉴 가격]


고로케카레 - 6,500


생선카레 - 7,000


돈까스카레 - 7,500


새우카레 - 7,500


고로케스페셜 - 7,500


생선스페셜 - 8,000


돈까스 스페셜 - 8,500


새우스페셜 - 8,500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방송영상 화면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