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8. 12. 8. 22:21

살림9단 만물상 유귀열 육개장 황금 레시피 맛있게 끓이는법

이번 주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BEST 국물 요리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만물상 대표 한식 요리의 신 유귀열 조리 기능장이 선보이는 20분만에 뚝딱 만들어내는 얼큰한 육개장이 공개 되었답니다.


육개장 전문점에서 4시간을 미리 조리해서 나오는게 보통인데 20분만에 만들어 버리는 마법같은 요리 레시피를 선보인 유귀열의 얼큰 육개장 한 번 배워 두셔서 쌀쌀한 요즘 같은 날씨에 뜨끈하게 한 번 드셔보시길 바래요.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육개장 만들기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살림9단 만물상 유귀열 육개장 황금 레시피 맛있게 끓이는법 오늘의 재료는?


 


 


 


요리의 신 갓귀열 육개장은 소고기 대신에 돼지고기 아롱사태를 사용하는데요. 끓이면 끓일수로 질겨지는 소고기 대신에 지발이 적은 돼지고기 아롱새태를 사용해서 오래 끓여도 기름이 뜨지 않아 느끼하지 않고 얼큰한 육재장을 맛볼수가 있다고 하네요.


 


 


먼저 오늘의 주재료인 돼지고기 아롱사태 500g를 포를 뜨듯이 얇게 준비해주고 먹기 좋은 채를 썰어서 준비를 해준다빈다. 힘줄이 들어가 있어서 식감도 그야말로 최고 일 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살림9단 만물상 유귀열 육개장 황금 레시피 맛있게 끓이는법 요리 과정은?


 


1. 준비핸 돼지고기 아롱사태에 생강즙 1스푼, 참기름 2스푼, 맛술 2스푼을 넣고 조물조룸 버무려서 밑간을 해주시길 바래요.


 


 


2. 고사리 한 줌, 느티라 버섯 한 줌 결대로 찢고 숙주 200g 씻어서 준비, 대파 2뿌리를 먹기 졸게 길게 썰어 준비하고 무 1/5개를 1cm 두께로 썰어 준비 해주길 바래요.


 


 


3. 소금 반 스푼, 국간장 5스푼, 다진마늘 3스푼, 굵은 고춧가루 3스푼, 고운 고춧가루 3스푼, 참기름 4스푼을 넣어 채소 양념을 준비해주시길 바래요.

- 고춧가루와 참기름으로 채소를 양념하면 국물이 시원하고 칼칼 해진답니다.


 


 


4. 돼지고기가 하얗게 될 때까지 볶아 주시길 바래요.



벌써 맛있는 냄새가 가득~!


 


5. 양념한 채소를 투하하고 뜨거운 물 5컵을 넣어 주세요.


 


 


 


6. 애호박 반개를 반달모양으로 잘게 썰어 준 뒤에 믹서기에 애호박, 물 2컵 반을 넣고 갈아 주시길 바래요.

- 애호박은 돼지고기 맛도 업그레이드 시키고 감칠맛도 폭발 시키면서 국물 맛도 깊게 만든다고 하네요.


 


 


 


7. 채소가 익었다 싶을 때, 애호박 육수를 넣고 팔팔 끓여 주시면 20분 만에 얼큰한 육개장을 뚝딱 만득어 준답니다.






살림9단 만물상 유귀열 육개장 황금 레시피 맛있게 끓이는법 그 맛은?


 


 


보기만 해도 맛있을 것 같은데

얼마다 다들 맛나 게 먹는지,

감탄사 절로 나오는 맛이라고 

표현을 하는 데요.


 


 


입이 짧다는 홍인규도

멈출수가 없다고 까지

표현을 하는데요.


국물과 건더기의 완벽한 조화~!


 


깊고 진한 육개장 한 그릇으로

올 겨울 보양식 처럼

든든한 한 끼를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하 해보시는 걸 어떨까요?








* 이미지 출처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