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8. 6. 30. 16:46

맛있는 녀석들 남해특집 우짜 통영 맛집 원조할매우짜

이번 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우짜에서는 남해특집 으로 원조할매우짜가 소개되었답니다.


통영 여행시 또는 지역명물로 잘 알려진 우동과 짜장이 합쳐진 우짜를 맛보기 위해 맛있는 녀석들이 통영을 찾아갔는데요. 처음먹었을 때는 그 오묘한 낯설음에 갸우뚱 거리지만, 먹다보면 그 맛에 빠져 다시금 찾게 된다고 하네요.


한 그릇 음식에 마치 콜라보를 형성하듯 두 가지 음식이 동시에 존재하는 우동과 짜장의 이색 콜라보를 느낄 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여기에 겨울 식량으로 먹던 달큰하고 든든한 빼떼기죽까지 섭렵을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남해특집 우짜 맛집 원조할매우짜를 알아보아요"



맛있는 녀석들 남해특집 우짜 통영 맛집 원조할매우짜 방문!

 

 


통영의 별미 음식 메뉴인 우짜를 파는 곳에서도 원조로 사람들에게 소문이 나 있는 곳을 맛녀석들이 찾아 갔는데요. 우짜의 유래는 1960년 대 손님들인 만든 메뉴로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당시 방문을 했던 손님이 우동과 짜장을 섞어달라는 요청에 섞어 먹으니 나름 맛있어서, 그 때부터 메뉴로 등극이 되었다고 하네요.


 


기본 반찬으로 단무지와

깍두기가 동시에 나오고요.


우짜와 너무나도 잘 어울릴듯 하네요.


 


드디어 맛녀석들이 기다리던

우짜가 등장을 하였네요.


등장만으로 군침을 유발하기

충분한 비주얼을 보여주네요.





맛있는 녀석들 남해특집 우짜 통영 맛집 원조할매우짜 만드는법 레시피!


 


우짜는 그 육수가 핵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한 시간 이상 펄펄 끓인

밴댕이 육수로 사용을 한다네요.


 


우짜의 양념은 일반 짜장과

달리 식감에 방해되지 않게

양파만을 넣어 만든 짜장이 특징이라네요.


 

 


우짜의 면은 일반 우동과 달리 양념을 잘 흡수하는 우동 생면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사장님이 추천하는 맛있게 먹는 방법은 팍팍 비벼서 국물과 함께 먹으면, 최고로 맛나게 드실 수가 있다고 하네요. 한 번 먹으면 그 매력에 빠져 집에서라도 다시 만들어 먹게 된다고 하네요.


 




맛있는 녀석들 남해특집 우짜 맛집 통영 원조할매우짜 그 맛은?


 


한번 맛을 보면 그릇째

흡이하게 되는 육수와 감칠맛이

그야말로 일품이라네요.


 

 


등장과 동시에 쉐킷쉐킷

비벼준 뒤 국물을 호로록~

달달한 짜장양념과 담백한 우동 육수의

절묘한 조화가 달달, 담백의

특급 콜라보를 만날 수가 있다고 하네요.


 


부드러운 생면 사이에

쫄깃한 어물으로 식감을 끌어 올리고,

짜장 양념이 배어서 깊고 진득한

맛을 자아낸다고 하네요.






맛있는 녀석들 남해특집 우짜 맛집 통영 원조할매우짜 빼데기죽 등장!


 


통영에서 맛을 볼 수 있는

또 다른 별미인 빼떼기죽이

맛녀석들 앞으로 등장을 하였네요.


 


빼떼기는 해셭에 말린 생고구마를 뜻하는 데요. 수분이 증발하며 비틀어진 모양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든든한 죽형태라서 요즘같은 날씨에 먹기 안성맞춤이네요. 우짜 한 그릇에 빼떼기죽까지 코스처럼 먹고 나면 그야말로 엄지척~! 할 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찰기와 식감은 호박죽과

비슷하고 구수한 고구마의

그 맛이 또한 일품이라고 하네요.






통영 맛집 원조할매우짜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할매우짜


* 주소 : 경남 통영시 새터길 42-7

   (지번) 경남 통영시 섷동 177-417


* 전화번호 : 055-644-9867


* 영업시간(운영시간) : 06:00 ~ 18:00





[메뉴 가격]






* 이미지 출처 :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