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피로 지압과 안구건조증 마사지법

요즘에는 하루종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많이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쉽게 눈이 피로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대로 방치하면, 눈도 만성 피로나 눈 근육 이상 증세 더 나아가 다른 눈 관련 병으로 발전이 될 수가 있답니다. 이런 경우가 되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시크릿리치가 전하는 눈피로 지압 방법과 안구건조증 마사지법을 통해 쉽게 지친 눈의 피로를 풀어 주시길 바랍니다.






"눈피로 지압과 안구건조증 마사지법을 알아보아요"



쉽게 피로해질 수 밖에 없는 우리의 눈!




요즘 현대인들은 각종 컴퓨터를 통한 업무 작업이나 하루종일 스마트폰을 통한 정보 습득과 게임 등으로 하루종일 눈을 혹사 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한 눈의 혹사는 안구 건조증을 유발 하게 된답니다.







그러한 증상으로는 눈에 모래알이 들어간 것처럼 이물감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고요.


눈이 뻑뻑하고 시린 경우 뿐만 아니라 바람이 불면 눈물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들이 바로 눈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 온 것을 확인 할 수가 있답니다.






위의 경우와 눈이 쉽게 충렬되어 자주 비비게 되는 경우에 등에도 모두 안구건조증이 의심되는 증상들이랍니다.









안구건조증 완화하는 셀프 마사지 방법!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늘면서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 났는데요.


안구건조증 원인은 눈물의 부족 뿐만 아니라 염증이라든지, 눈꺼풀에서 분비되는 지질의 부족이라든지, 뮤신(점막에서 분비되는 점액)의 부족 여러 가지가 원인이 작용 되어 안구건조증원인을 유발 한답니다.




온찜질을 통한 안구건조증 완화 시키기!





눈에 온찜질이 안구 건조증 완화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는데, 그 방법을 알아볼까요?








우선 물에 수건을 적신 이후에 물이 흐르지 않을 정도로 짜 준답니다.

그런 다음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데워 주세요.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따뜻해진 물에 적신 수건을 10분간 눈 위에 올려 온찜질은 해주세요.


온찜질을 하게 되면 눈꺼풀에서 노페물과 함께 막혀 있는 지질(지방질) 성분들이 쉽게 녹아서 분비물이 배출 됨으로 써 그 분비선의 기능이 정상화되는 과정을 도와주게 되어 눈의 피로를 풀어 준답니다.










"손가락을 이용한 눈 마시지 방법!"





따뜻한 수건을 이용한 눈 마사지 방법이 좋은 마사지 법 중에 하나 이지만, 자주 할 수 있는 손가락을 이용한 눈마사지 방법도 정말 좋은데요.








오른손 엄지 손가락을 이용해서 왼쪽 눈 아래 근육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지그시 누르면서 밀어 주세요.

몇 번의 이런 간단한 마사지 만으로 눈 주변 근육의 혈액순환을 도화 눈의 피로를 즉각 풀어주는데, 굉장이 좋은 효과를 발휘 한답니다.






눈 위 근육도 안 쪽에서 바깥쪽으로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를 해주세요.






이 번에는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눈마사지를 시행하는데요.

양손 엄지손가락을 이용해서 눈 안 쪽 움푹 들어간 곳을 지그시 눌러주기를 반복 해주세요.







같은 방법으로 눈썹 뼈 안쪽 움푹 들어간 곳을 지그시 눌러 주세요.

10초간 간격으로 번갈아 가면서 지그시 눌러 주시면, 눈의 피로가 풀어 진답니다.










안구건조증 완화 미치 눈피로 지압 마시지 법!




다시 한 번 요약 해드리면,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안구건조증 완화법


▶ 따뜻한 물 수건을 이용해 눈 위에 올려 온찜질 해주기


▶ 눈 주변을 손가랄으로 눈피로 지압을 해서 눈의 피로 폴어주기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안구건조증 마사지법을 통해 건강한 눈을 늘 유지하세요.




* 이미지 출처 : YTN - 원포인트 생활상식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