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22. 10. 6. 22:26

생활의 달인 바게트 달인 전주 송해븐을 알아보아요

소금빵과 바게트 등 빵순이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베이커리 성지 순례 중 하나라고 불리는 거미줄 반죽으로 쫀득함과 건강까지 생각해서 한 번 먹으면 단골이 되어 버린다는 전북 전주시 덕진구 만성동에 위치한 송해븐 베이커리 빵집이 오늘의 주인공인데요.

 

비주얼부터 앞도적인 거미줄 반죽 바게트 달인 베이커리 빵집 맛집 송해븐 파는곳은 어디?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차, 택배 등 그리고 핵심비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생활의 달인 거미줄 반죽 바케트 달인 베이커리 빵집 맛집


 

전라북도 전주에 위치한 이번주 주인공인 거미줄 반죽 바케트 달인네 가게인 송해븐 베이커리 빵집의 모습인데요. 오전 9시 오픈 시간에도 사람들이 몰려드는 곳이더라고요.

 

 

유명한 빵집인 만큼 가장 많이 팔리는 빵부터 금방 소진되기 마련이죠?

 

 

이렇게 빵이 나오기 무섭게 빵이 동이나게 만든 장본인인 송우석 사장님은 경력 26년을 자랑하는 베이커리 베테랑이랍니다.

거미줄 반죽 바케트 달인 송해븐의 빵...그 맛은?


 

거미줄 반죽 바게트 달인네 빵들은 사장님이 직접 제배한 재료들이 많이 들어가다보니, 반죽부터 남다른 차원이라 어느 빵이든 다른 빵집 베이커리와는 남다른 맛을 자아내는데요. 그러다보니, 선호하는 유명 빵들이 소금빵, 마늘페이스트리, 미엘바게트가 1,2,3위를 다투면서 나오기 무섭게 손님들이 사 가져 간다고 하네요.

 

 

직접재배한 많은 천연재료와 오랜 정성스런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는 빵이다 보니, 손님들의 평도 하나같이 좋을 수 밖에 없어서 단골손님들이 유난히 많은 빵집이리고 하다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거미줄 반죽 바게트 달인 송해븐 빵의 핵심비법!


 

"지금껏 보지 못했던 특별한 반죽의 비밀은?"

 

 

먼저 특별한 반죽을 만들기 위해서 구운 해바라기씨를 밑에 깔아 준 뒤에 그 위에 구운 오트밀, 그리고 구운 팥 순서대로 올려 주는 과정을 거쳐 준답니다. 그런 다음에 위에 뜨겁게 달군 돌들을 올려준답니다.

 

 

뜨거운 돌 그 위에 숙성 꿀을 올려주는데요. 숙성꿀을 만드는데에도 비법과정이 정성스운 시간이 들어 간답니다. 그렇다면 숙성꿀을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달인만에 달효액을 만드는 과정에 필요한 숙성꿀을 만드는 방법도 남다른 과정을 거쳐 주는데요. 먼저 그 과정은 대추와 꿀을 섞어 주고 그 꿀을 하루 이상 숙성 한 뒤 그 숙성 꿀을 부어 주는데요. 뜨거운 돌 위에서 끓여지면서 자연스레 녹아 들면서 꿀에 베어 들면서 스며 든답니다.

 

 

이 과정 이후 돌과 숙성 꿀을 건져 내고 다시 그 위에 뜨거운 물을 부어서 3일간의 숙성 과정을 거쳐 준다면 특별한 발효액이 만들어 진답니다. 이 천연 당 발효액을 밀가루 위에 부어서 반죽을 해주면 거미줄 반죽이 만들어 진답니다.

 

 

이렇게 만들어준 반죽을 모반죽으로 반죽에 추가해주고 여기에다 또 다시 건포도와 꿀까지 넣어 주면 반죽이 완성이 되어 진답니다.

 

 

이런 정성스런 반죽을 통한 뒤 오븐에 구어준 뒤 꿀까지 다시 또 뿌려 주면 미엘 바게트가 만들어 진답니다.

 

 

미엘바게트 만큼이나 또 다른 사람들이 좋아하는 마늘페이스트리도 남다른 비법으로 만들어지는 마늘 소스가 특별한데요. 그 과정은 어떻게 될까요?

 

 

직접 재배 과정을 통한 마늘과 사과, 그리고 으깬 감자와 단호박 그리고 벌꿀 화분까지 뿌려 준 뒤에 오븐에 한 번 구워 주는 과정을 거쳐 준답니다.

 

 

그렇게 깊은 다양한 향을 머금은 마늘을 일일 골라내고, 다시 핀섹으로 일일 마늘의 심을 빼내어주는 과정까지 보여주는 달인의 모습에서 존경심이 안 들수가 없더라고요.

 

 

달인이 직접 공수해온 청계알까지 마늘 소스에 버무려서 마늘페이스트리를 만들어 준답니다. 이런 달인만의 정성스런 과정을 통해서 달인만의 흉내낼 수 없는 빵이 만들어진답니다.

 

전북 전주시 덕신구 만성동 베이커리 빵집 맛집 송해븐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전화번호, 주차, 택배, 영업시간 상세정보


▶ 상호명

→ 송해븐

 

▶ 주소/위치

→ 전북 전주시 덕진구 만성중앙로 50 1층(만성동 1259-8)

 

▶ 전화번호

☎ 063-211-9909

 

▶ 영업시간

→ 09:00 ~ 21:00

 

▶ 주차 여부

→ 주변 유료 주차 이용.

 

▶ 메뉴 및 가격 정보 ▼

→  미엘바게트 - 4,800 / 소금버터빵 - 2,000

 

 

송해븐 공식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당신의 일상에 따뜻한 순간을 프랑스빵집 송해븐 입니다.

blog.naver.com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