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건과류는 아무래도 영양만점에 다이어트에도 좋다보니, 많은 분들이 건강식품으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호두는 쉽게 접할 수 있으면서도 맛이 좋아 자주 먹는 분들이 많은 건과류랍니다. 한 번 배워 두시면, 평생 맛있는 호두를 고르고 껍질을 쉽게 벗길 수가 있답니다.

 

호두 껍질 벗기는 방법

 

"이제 도구 없이도 간단히 쉽게 호두를 집에서 까 봅시다!"

 

 

알맹이는 고소하고 너무나도 맛있는 호두 이지만, 집에서 호두를 까려면, 각종 망치부처 총 동원되어 까다 보면, 각종 파면이 이리 저리 튀고 집이 엉망되기 일 수 인데요. 이제는 집에서도 도구 없이 쉽게 호두를 까는 법을 배워 두셔서 맛난 영양 만점인 호두를 드셔 보시길 바래요.

 

 

 

호두 껍질 벗기는 방법 껍데기 쉽게 까는 법 공개!


 

호두 껍질 벗기는 방법! 호두 껍데기 쉽게 까는 법은 바로 호두를 한 번 쪄서 까는 방법인데요. 단단한 호두 껍데기 때문에 호두 알맹이가 익을 걱정은 없기 때문에 호두의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가 있다고 하네요.

 

 

 

 

호두를 쪄내는 방법이기 때문에 영양소 파괴도 적다고 하니, 주부 9단들도 눈을 크게 뜨고 꼭! 알아야할 비법 중의 비법이랍니다.

 

 

 

1. 먼저 먹을 양의 호두를 준비해주신 뒤에 찜기에 물을 넣고 끓여서 김을 올려 줏길 바래요.

 

2. 호두를 넣은 후에 뚜껑을 덮고 10~15분간을 호두를 쪄내어 주세요.

- 호두의 상태에 따라 10~15분간 쪄내어 주면 된답니다.

 

 

 

 

3. 수분을 머금고 촉촉해진 찐 호두를 건져내어 한 김 식혀 주시길 바래요.

- 호두가 뜨겁기 때문에 델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꿀팁 !

▶ 호두를 10~20분간 물에 불렸다가 쪄내면 호두 찌는 시간을 단축 시킬 수가 있다고 하네요.

 

 

 

4. 한 김 식힌 찐 호두를 두개를 손에 올리고 가볍게 힘을 가하면 쉽게 호두가 깨어 진답니다.

- 한 번 부수고 손으로 껍질 까듯이 벗겨내면 호두 껍질을 쉽게 벗겨 낼 수가 있게 된답니다.

 

 

 

 

"숟가락을 사용해도 쉽게 호두를 부셔서 껍질을 벗겨 낼 수가 있어요!"

 

 

 

호두 까기 꿀팁!

▶ 호두 이음새에 숟가락을 넣고 살짝 돌려내면 쉽게 호두를 부수어서 호두를 깔 수가 있답니다.

 

 

 

이제 호두 껍질 벗기는 방법으로 집에서 쪄서 호두 껍데기를 쉽게 까서 드셔 보시길 바래요.

 

호두는 뇌의 영양 보충과 노화방지 등 다양한 효능과 도움을 주고 있으니, 좋은 호두 고르는 법은 아래서 확인을 하시고 몸에 좋은 건과류로 면역력 증대가 필요한 요즘! 건강한 음식 많이 잘 챙겨 드시길 바래요.

 

 

 

 

좋은 호두 고르는법 고르기 방법과 효능은?


 

 

좋은 호두 고르는법 고르기 방법 효능

겨울이 가까워 오면, 면역력을 좋게 하거나, 몸에 활력을 돋는 좋은 음식에 대한 관심이 많아 질 수밖에없는데요. 역시 건강은 미리 미리 챙기는 것이 중요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더욱 드는 요즘

issuelibrary.tistory.com

 

 

해당 주제와 관련된 재미난 다양한 꿀팁 정보도 확인 해보아요!


2020/11/16 - [요리 황금 레시피 ♬] - 좋은 당근 고르는법 보관법

 

좋은 당근 고르는법 보관법

"좋은 당근 고르는법 보관방법(보관법)" 오늘 친절한 시크릿리치가 알려드릴 채소 손질법, 보관방법은 바로 당근!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고 체내에 비타민 A로 전환해 몸에 좋은데요. 비타

secretrich.tistory.com

2020/11/16 - [요리 황금 레시피 ♬] - 좋은 마 고르는법 효능 손질법 보관법 부작용

 

좋은 마 고르는법 효능 손질법 보관법 부작용

 "좋은 마 고르는 법! 효능 보관법 상세 정보 공개!" 흔히 음식에 영양을 위해서 마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마는 뿌리 채소로 힘이 불끈 나는 산속의 장어로 알려져 있는데요 마 효능은 어떨까요?

secretrich.tistory.com

2020/11/11 - [요리 황금 레시피 ♬] - 맛있는 배추 고르는 법 좋은 김장 배추!

 

맛있는 배추 고르는 법 좋은 김장 배추!

알토란 유정임 2020 김장 특집 좋은 배추 고르는 법! 대한민국의 소울 푸드 김장김치의 계절이 왔는데요! 김장김치의 필수 식재료는 바로 배추인데요. 배추만 잘 골라도 김장의 반은 성공이라고

secretrich.tistory.com

 

음식 식재료를 잘 고르는 것만으로도 좋은 건강한 요리를 드실 수 있답니다. 요리는 틈틈히 하나씩 하나씩 배워 두시면, 어느순간 똥손도 요리 황금손으로 나도 백종원 선생님처럼 눈대중으로 응용 요리도 뚝딱! 그날까지 황금레시피를 하나씩 하니씩 함께 배워 보아요. ^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