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토란 유정임 2020 김장 특집 좋은 배추 고르는 법!


김장 배추 고르는 법
좋은 배추 고르는 법
맛있는 배추 고르는 법

 

대한민국의 소울 푸드 김장김치의 계절이 왔는데요!

 

김장김치의 필수 식재료는 바로 배추인데요. 배추만 잘 골라도 김장의 반은 성공이라고 하죠. 늘 유용한 정보와 맛난 레시피 그리고 재료 고르는 법과 손질법까지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알토란에서 이번에는 맛있는 김장 배추 고르는 법을 자세히 알려 주더라고요.

 

실패없는 김장을 위한 배추의 모든 것 대공개! - 유정임 대가의 2020김장 특집!

 

 

"올 겨울도 맛있는 김장 김치로 온 가족 즐거운 반찬 만들기!"

 

 

알토란 유정임 좋은 신선한 배추 고르는 법은?


사진상 보고 계시는 배추 중 과연 어떤 배추가 신선한 좋은 배추 일까요? 

 

정답은? 둘 다 좋은 배추가 아닌데요. 생생하게 보이는 겉잎을 가진 배추는 바로 겉에만 시든 잎을 제거한 상태로 밑동을 보시면 겉잎을 땐 자국이 선명하게 보이는 것을 알 수가 있답니다.

 

두 배추 모두다 윤기가 없고 수분감이 없어서 신선하지 못한 배추의 모습을 가지고 있네요.

 

신선한 좋은 배추 고르는 법

 

신선한 맛있는 배추 고르는 법은 겉잎이 시들지 않고 윤기가 흐르는 것인데요. 특히, 오래된 배추에 나타나는 특징인 100원 크기의 검은 반점이 있다면, 신선도가 떨어진 배추임을 알아 두시길 바래요.

 

윤기와 수분이 있는 배춧잎과, 검은 반접이 없이 깨끗한 표면을 가진 배추가 좋은 맛있는 배추랍니다. 

 

 

"김장용 배추 고르는 법도 따로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알토란 유정임 <2020 김장 특집> 맛있는 김장 배추 고르는 법!


김장용으로 적합한 배추의 잎개수는 어떻게 될까요?

 

배추의 경우 생육 과정시에 하루에 한 장씩 배춧잎이 생기는 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특히! 90일 배추가 속이 알맞게 차고 쉽게 무르지 않아서 김장용 배추로 좋다고 하네요.

 

 

 

배추는 무조건 크거나 속이 꽉 차야 좋은 김장용 배추 일까요?

 

신선한 배추 고르는 법이 아닌 맛있는 김장 배추 고르는 법은 무거운 배추 보다 가벼운 배추가 더 좋다는 사실! 

 

속이 덜 찬 배추는 칼집 살짝만 내도 손으로 쫙~ 잘 찢어지기 때문에 김장용으로 좋답니다. 이와 반대로 속이 꽉 찬 배추는 끝까지 칼로 손질을 해야하고 칼로 손질 시에 배춧 잎의 겹쳐진 부분이 잘려서 부스러기가 발생한답니다.

 

속이 꽉 찬 배추는 김장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배추 특유의 단맛이 부족!

 

 

 

 

맛있는 김장 배추 고르는 법

 

긴장용에 적합한 배추는 속이 80%정도만(덜 꽉찬) 찬 노란 배추를 골라야 고소하면서도 단맛이 좋고 김칫소를 넣기도 편리해 맛있는 김장 김치를 담아 먹을 수가 있답니다.

 

 

 

백김치 담그기 좋은 배추 고르는 법은?

 

백김치의 경우 푸른 잎이 적은 배추가 적합한데요. 푸른 겉잎이 많은 배추는 김장김치에 적합하지만, 백김치를 담그기에는 푸른 잎은 영양은 많지만 질긴 식감을 가지기 때문에 백김치 용으로는 푸른 잎이 적은 배추가 적합하답니다.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