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삼치묵은지찜 만드는 법 김수미 삼치묵은지 조림 레시피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사랑의 불시착 특집에서는 김수미표 삼치묵은지찜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이번 음식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 할 수 밖에 없는 음식! 묵은지에 삼치를 돌돌 말아서 얼큰하게 조려내면 그야말로 밥도둑이 따로 없는 삼치묵은지찜 조림 레시피 만들기 공개!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삼치묵은지찜을 잘 배워 두셔서 좋은 사람들과 오붓한 저녁 식사를 함께 하시길 바래요.






"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삼치 묵은지찜 조림 만들기 김수미표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수미네 반찬 삼치묵은지찜 만드는 법 김수미 삼치묵은지 조림 레시피 재료들은?


 


삼치묵은지찜 조림 준비재료

- 반건조 순살 참치, 육수팩, 편생강 2쪽, 묵은지, 김칫국물, 양파,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수미네 반찬 삼치묵은지찜 만드는 법 김수미 삼치묵은지 조림 레시피 요리 과정!


 


1. 찜을 할 냄비에 물 250ml에 육수팩과 편생강 2쪽을 넣고 끓여 주시길 바래요.


 


2. 양파 1개를 세로로 큼지막하게 자른 뒤 양파를 밑에 깔고, 양파가 잠길정도로 물을(200ml) 더 부어 주시길 바래요.


 


3. 육수팩의 구수함과 양파의 단맛이 우러나올 때까지 팔팔 끓여주고 반건조삼치 살을 먹기 좋게 잘라주시길 바래요.


4. 먹기 좋게 자른 반 건조 삼치를 묵은지 위에 놓고 돌돌 말아 싸주시길 바래요.


 


 


5. 냄비에 김치 국물 한 그릇을 붓고 묵은지에 둘러싼 삼치를 냄비 가장자리에 놔주시고 약불로 은은하게 오랜 시간 졸여 주시길 바래요.


 


6. 대파,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를 어슷썰기해서 채소 재료들도 준비해주세요.


 


7. 다진마늘 1 큰 술을 골고루 뿌리고 미리 손질해둔 채소도 한 번에 넣어 주세요.


 


8. 후추 탈탈 뿌리고 약불로 은은하게 5~10분간 더 졸여 주시길 바래요.


 


- 부드럽게 썰리는 삼치묵은지찜 조림은 부드러운 속살 식감과 얼큰한 국물맛의 조화가 일품이라고 하네요.






수미네 반찬 삼치묵은지찜 만드는 법 김수미 삼치묵은지 조림 레시피 그 맛은?


 


말 그대로 입에서 그냥

먹어버리는 삼치묵은지찜!


 


봄 향기 가득 담긴 맛은

통통하게 살 오른 삼치의 촉촉함까지

그야말로 일품이라고 하네요.


 


새콤달콤한 맛을 더해줄 묵은지에

포근히 감싸주는 삼치는

한 번 먹으면 다시 찾을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밥을 부르는 삼치 묵은지 찜은

우리 몸에 좋은 생선 기름으로

꽉! 차게 할 수 밖에 없겠네요.








*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