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다시마 부각 만드는법,최인선 만들기 레시피

이번 주 MBN 알토란 최인선 다시마부각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새해 반찬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최인선의 초간단 요리에서는 10분 완성! 다시마부각 만들기 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는데요. 다시마를 말리는 과정 없이 초간단 부각을 만드는 방법! 공개!


첫 번째 요리인 다시마 조림에 이어 다시마 부각까지 건강한 영양만점인 다시마를 주재료로 맛있는 요리를 한 번 배워 두셔서 별미 반찬으로 가끔 해먹기 안성 맞춤인 듯 하네요.






" MBN 알토란 최인선 다시마부각 만드는 방법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다시마 부각과 튀각의 차이는?



다시마 부각과 튀각의 차이는?



부각은 찹쌀풀을 발라서 말렸다가 기름에 튀기는 요리이고, 튀각은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그대로 튀기는 요리를 뜻한다고 하네요. 이제 차이점 완벽 습득~!






알토란 최인선 다시마 부각 만드는법 만들기 황금 레시피 요리과정!


 


1. 다시마 2장을 3 * 3cm 크기로 잘라 주시길 바래요.


 


- 보통의 부각은 5시간 이상 건조 후 튀기는 방식이지만, 알토란 최인선의 다시마 부각은 찹쌀풀 대신 찹쌀가루를 묻혀서 바로 튀겨 낸다고 하네요.


 


 


2. 자른 다시마를 물에 살짝 5초정도 담근 후에 찹쌀가루를 묻혀주세요.


 


- 찹쌀가루를 꾹꾹 눌러가며 묻혀야 튀길 때 잘 떨어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제 튀겨줄 차례~!


 


 


3. 약 170℃ 정도의 기름에 찹쌀가루를 묻힌 후 다시마를 넣고 5~10초 정도 튀긴 후에 한꺼번에 건져 주세요.


 


- 튀길 때 붙지 않게 살살 저어주고 건져 낼 때에는 체로 한거번에 건져 내어 주시길 바래요.


 


 


4.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제거 해준 다음 위생 비닐 봉지에 넣어 주세요.


 


 


5. 비닐 봉지 안에 설탕 반 컵을 넣고 비닐봉지에 공기를 넣어서 입구를 2~3번 돌려 준 뒤에 봉지 째 흔들어 주세요.


 


어린아이부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초간단 다시마 부각 완성~!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