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귤청 만들기,임성근 만능귤청 만드는법

이번 주 MBN 알토란 임성근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새해 밥상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제철 요리의 진수 임성근의 제철밥상에서는 겨울이면 모든 집에 상자째 있는 경우가 많거나 어디서든 쉽게 구매가 가능한 제철 귤을 이용한 귤청 만드는 방법이 공개가 되었답니다.


새콤달콤한 귤청을 신맛은 없애고 제대로 된 귤청을 만드는 비법을 이번 기회에 한 번 배워서 두고 두고 여러 요리에 상큼하게 사용을 해보세요.






" MBN 알토란 귤청 만드는 방법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임성근 만능귤청 만들기 만드는법 귤껍질의 효능과 좋은 귤 고르는 방법은?


 


1. 좋은 귤 2kg을 준비해주세요.


 


좋은 귤 고르는 방법

1. 꼭지가 파란 것

2. 껍질이 얇은 것

3. 크기에 비해 묵직한 것


 


 


 


귤과 껍질의 효능

귤청을 만들 때에는 귤껍질을 함께 넣으면 귤청의 풍미와 향, 맛 뿐만 아니라 영양까지 높여 준다는데요. 한의학에서는 귤껍질을 진피라고 해서 감기 치료와 예방에 으뜸이면서 과육보다 비타민 함량이 높아서 피부 건강에도 효과 만점이라네요.






알토란 임성근 만능귤청 만들기 만드는법 레시피 공개!


 


 


- 귤껍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귤세척이 가장 중요한데요. 식촛물을 사용하면, 식초 속 산성 성분이 귤껍질의 이물질을 제거 해준다고 하네요.


 


1. 물 1L에 식초 반 컵을 넣은 뒤, 귤 2kg를 식촛물에 넣고 5분간 담구어 주세요.


 


 


 


2. 식촛물은 버리고 흐르는 물에 귤을 헹군 뒤 체에 받쳐 물기를 꼭 제거한 뒤 귤 꼭지를 제거해주세요.


 


- 쓴 맛이 나는 귤꼭지는 꼭 물기를 키친타올이나 개끗한 수건으로 닦은 뒤 제거해주세요.


 


 


 


3. 귤과 레몬을 0.5cm 두께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 레몬의 강한 산도에 의해 귤청의 풍미가 더 좋아 진다고 하네요. 레몬과 귤의 조합으로 달콤 상큼함이 남다르겠네요.



이제 설탕을 넣을 차례~!


 


귤 2kg에 흰설탕 양은 2kg로

1:1 비율로 섞어 준답니다.


 


 


4. 잘 소독한 용기에 귤을 적당향을 넣은 뒤에 다시 레몬을 적당량 넣고 위에 설탕을 골고루 뿌리는 과정을 반복해 켜켜이 담아 주세요.


 


 


5. 절반정도 남긴 설탕으로 귤과 레몬 위를 완전히 덮어 주시길 바래요.

- 설탕으로 뚜껑처럼 덮어야 재료에 곡기가 차단돼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 답니다.


 


 


6. 뚜껑을 덮은 뒤에 절대 젓지 말고 2주간 보관하면 완성

- 2주 정도 보관을 하면 청과 과육이 분리되어 가장 맛있는 과일 귤청이 완성이 된답니다.


 


- 비주얼조차 이쁜 귤청은 설탕을 조금 더해 중탕 시켜 각종 요리에 활용가능한 시럽으로도 활용 가능하다네요.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